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19에도 'K푸드' 인기…상반기 농식품 수출 4.4%↑ 2020-07-02 11:00:02
전체적으로는 23.2% 늘었다. 인삼류는 중국·일본에서 스틱형 제품이 인기를 끌며 수출액이 각 23.9%와 4.1% 늘었지만, 대만·홍콩은 뿌리삼 바이어의 입국 애로 등이 걸림돌로 작용해 전체 수출액이 0.9% 감소했다. 가공식품 수출액은 29억6천64만달러로 5.1% 증가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가정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아기과자 전문 더하이 베베당, 자체 캐릭터·신제품 고구마스틱 출시 2020-06-15 09:00:00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고구마 스틱으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스틱형 고구마말랭이다. 이름은 ‘찐또구마’로 ‘진짜(찐) 고구마’와 ‘또 먹고 싶은 고구마’를 합쳐 탄생한 이름이라고 전했다. 신제품은 총 3가지 맛으로 고구마만 100% 들어간 ‘찐또구마 고구마’, 덴마크산 체다치즈 함유로 고소하고 부드러운...
페트 재활용 5초만에…빙그레 '뚱바'로 만든 '분바스틱' 2020-04-16 17:42:11
'분리배출이 쉬워지는 바나나맛우유 스틱'이라는 뜻이다. 칼날을 이용해 페트병에 부착된 라벨과 뚜껑 링을 손쉽게 자를 수 있게 하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테라사이클은 김해시, 빙그레와 업무협약을 통해 지난 2월 한 달간 김해시에서 수거한 바나나맛우유 공병 2160개를 재활용해 분바스틱을 만들었다. 사용법은...
[이슈+] 만우절 '펀슈머'도 코로나 눈치보기…"해도 되나" 2020-04-02 11:04:04
경우도 인기를 끌었다. 농심은 지난해 만우절, 공식 SNS에 신라면의 분말을 스틱에 담아 포장한 '신라면 스프스틱', 과자 바나나킥 맛이 나는 분말을 담은 '바나나킥 분말스틱' 등의 이미지를 선보였다. 해당 글에는 "진짜로 출시된 제품이냐", "실제로 출시되면 구매할 의향이 있다"...
코로나19 어린이집 휴원에 어린이 간식 판매량 급증 2020-03-01 05:55:00
스틱은 각각 26%와 69% 증가했다. 빵과 떡 판매량도 증가했다. 떡 전체 판매량이 26% 늘어났으며 종류별로는 인절미 33%·떡볶이 떡 35%의 신장률을 보였다. 빵 전체 판매량은 11% 증가했다. 도넛 판매량은 152%, 케이크·머핀은 91% 늘어났다. 스낵류 판매량도 덩달아 뛰었다. 품목별로는 스낵 63%, 쿠키·비스킷 23%,...
[건강칼럼] 아이들 겨울방학 끝나고 나니 엄마는 살쪘다? 2020-01-22 09:05:01
건강하게 대체하자. 간편하다는 이유로 과자나 빵 등 고탄수화물 음식 대신 건강한 간식거리로 꾸리는 것이 좋다. 야채스틱에 콩으로 만든 마요네즈를 곁들여 보는 것을 추천한다. 고구마도 위험요소다. 고구마 역시 한끼 식사의 탄수화물 대체제이지 간식으로는 부담이다. 과자 생각이 난다면 통곡물로 만들어진 제품이나...
GS25에서 과자·물 들고 나오자 10초 후 "3000원 결제됐습니다" 2020-01-14 17:38:17
없다. 입구에 설치된 차단기에 QR코드를 대고 들어가 과자, 물, 구강세척제 등을 골라 출구를 통과하자 10초 후 앱(응용프로그램)에 결제 영수증이 떴다. 이 매장은 들어가고 나오는 전 과정이 스마트폰을 통해 이뤄진다. 비씨카드의 모바일결제 앱인 ‘BC페이북’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QR코드를 발급받아야...
[2019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 네이쳐 그레인, 정직한 유기농 유아식품 브랜드 2019-12-16 13:07:00
유기농 쌀가루, 툭탁야채, 스틱과자다. 유기농 쌀가루는 키 크는 쌀이라고 알려진 하이아미(백미, 현미)와 소화가 잘 되는 백옥찰(찹쌀)이 사용된다. 유기농 툭탁야채는 스틱포장된 유기농 야채로, 별도의 손질 없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쌀과자인 유기농 스틱과자는 고소하고 부드러워 아이 간식으로 좋은 것은 물론...
빼빼로데이, 소박함으로 나누는 "사랑과 우정의 날" 2019-11-01 17:32:02
된 스틱과자 빼빼로는 지난 1983년 4월에 탄생했다. 올해로 만 36세를 맞았다. 빼빼로가 출시 초기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는 이유는 가늘고 긴 스틱 과자 위에 초콜릿이 발라져 고소한 맛과 달콤한 맛이 잘 조화를 이루고, 또 형태가 독특하고 먹기 좋기 때문이다. 여기에 똑똑 끊어먹는 재미성도 갖추었기 때문이다....
[이슈+] 드라큘라 소주 등장…유통가, '달콤살벌' 핼러윈 열풍 2019-10-29 13:46:22
먹거리를 받아가는 풍습 때문이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핼러윈 시즌 과자류 판매량은 최근 급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CU에 따르면 핼러윈 데이 당일 사탕, 초콜릿 등 스낵류 매출은 2016년 26.4%, 2017년 29.3% 오른데 이어 지난해에도 32.8%나 뛰었다. 크라운제과는 마이쮸 등 캔디와 쵸코하임, C콘칲 등 스낵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