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트레이 키즈, 트위터 발표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K팝 아티스트’ 1위…확실한 글로벌 인기 상승세 2020-09-23 08:50:10
그룹`의 면모를 입증했다. 트위터는 22일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의 `케이팝 레이더`와 함께 K팝 데이터를 분석한 ‘KpopTwitter 2020 월드 맵’을 발표했다. 이 중 스트레이 키즈는 2019년 7월부터 2020년 6월까지 1년간 트윗 언급량이 급증한 K팝 아티스트를 소개하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블랙핑크 ‘아이스크림’ 뮤비, 2주 연속 케이팝 레이더 주간차트 1위 2020-09-15 14:34:00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설립한 케이팝 레이더는 지난 일주일 동안 전 세계에서 시청한 유튜브 조회수를 토대로 매주 주간 차트를 공개하고 있으며, 집계 데이터를 통해 ‘2019 K-POP 세계지도’를 공개하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 외에도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팬카페 등의 팔로워 차트도 확인할 수...
‘신기록 제조기’ 강다니엘 ‘1분에 1만명씩 깨워’ 2020-08-14 14:24:19
(여자)아이들 아이유 아이즈원 sf9 엑소 nct itzy 정세운 트레저 트와이스 등 총 15팀을 서비스하고 있다. 한편 스페이스오디티는 음악 전문 스타트업으로 최근에는 ‘케이팝 레이더’를 런칭하여 케이팝 시장의 중요한 대시보드로 자리매김했다.(사진제공: 스페이스오디티) bnt뉴스...
김현철, 데뷔곡 ‘오랜만에’ 31년 만에 재발매 결정…공효진 CF 음악으로 재조명 2020-07-09 09:39:30
불을 지핀 것은 네이버 온스테이지와 스페이스오디티가 기획한 ‘디깅클럽서울’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신인 뮤지션 죠지가 김현철의 ‘오랜만에’를 리메이크하면서 화제가 된 것이다. 이후 ‘오랜만에’는 홍대, 이태원, 성수동 등 핫플레이스를 중심으로 최근 유행에 민감한 젊은 세대들에게 사랑받는...
블랙핑크, 케이팝 레이더 최초 억대 조회수 달성…'또 역대급 신기록' 2020-07-07 08:48:00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설립한 케이팝 레이더는 지난 일주일 동안 전 세계에서 시청한 유튜브 조회수를 토대로 매주 주간 차트를 공개하고 있으며, 집계 데이터를 통해 ‘2019 K-POP 세계지도’를 공개하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 외에도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팬카페...
창모·스텔라장 라이브, 3D로 즐긴다…LGU+, AR 서비스 출시 2020-06-09 09:48:39
라이브 콘텐츠를 늘려갈 계획이다. 음악 콘텐츠 제작사 스페이스오디티와 함께 AR라이브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해 격주로 제공하고, U+AR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편곡의 라이브도 공개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최윤호 AR/VR서비스담당 상무는 "가수의 생생한 라이브 공연을 스마트폰에서 360도 AR로 실감 나게 감상...
"민수·스텔라장·창모 라이브공연, 집에서 AR로 만나세요" 2020-06-09 09:10:23
LG유플러스는 뮤지션들의 라이브 콘텐츠를 제작한 스페이스오디티와 함께 AR라이브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격주로 제공하고 U+AR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편곡의 라이브도 선보일 계획이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R·VR서비스담당 상무는 "가수의 생생한 라이브 공연을 스마트폰에서 360도 AR로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
‘깡’, ‘놀면 뭐하니?’ 방영 후 인기 급상승...‘1일 3깡’ 현실화되나? 2020-05-19 17:51:47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돌이 대거 포진하고 있는 뮤직비디오 조회수 차트에서, 국내 조회수만으로 상위권을 차지하는 것은 대단한 기록”이라고 덧붙였다. ‘깡’ 뮤직비디오 재생이 역주행에 영향을 미친 것.(사진제공: 스페이스오디티)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아이유 '에잇' MV 4천만뷰 달성…기록 경신 릴레이 2020-05-19 14:03:17
Trouble)’이 약 944만 뷰를 기록하며 3위에 새롭게 진입했으며, 같은 날 컴백한 데이식스의 ‘좀비(Zombie)’는 467만 뷰를 기록하며 10위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스페이스오디티가 설립한 팬덤 연구소 블립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SNS 시대에 맞게 아티스트의 팬덤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아이유X슈가 ‘에잇’,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 2020-05-12 08:34:40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스페이스오디티가 설립한 팬덤 연구소 블립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SNS 시대에 맞게 아티스트의 팬덤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팬덤 데이터 관측기다. 지난 일주일 동안 전 세계에서 시청한 유튜브 조회수를 토대로 매주 주간 차트를 공개하고 있으며, 집계 데이터를 통해 ‘2019 K-P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