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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템, 전동차 전기제동 친환경 기술 '녹색인증' 획득 2022-12-27 09:00:49
등록을 완료했다. 현대로템은 2019년 납품한 서울 2호선 열차 214량에 영속도 회생제동 기술을 적용했다. 해당 열차는 기존 열차와 비교해 연간 917MWh의 소비전력을 절감할 수 있다. 이는 연간 6만 그루 이상의 소나무를 심는 효과와 동일한 수준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영속도 회제제동을 GTX-A 전동차에도 적용해 시...
현대로템, 친환경 전동차 기술 인증…"서울 2호선에 적용" 2022-12-27 08:58:05
미세먼지를 저감시킬 수 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현재 현대로템의 영속도 회생제동 기술은 서울 2호선과 튀르키예 이스탄불 M7에 적용되어 운행 중에 있으며 최근 출고식을 가진 GTX-A 전동차에도 적용해 시운전 기간 동안 검증할 예정"이라며 "영속도 회생제동, 수소전기트램과 같은 친환경 철도기술의 연구개발을 통해...
'중국 자본·기술' 인니 첫 고속철 사업비 '눈덩이'…2조원 늘어 2022-11-10 13:36:49
주석, 조코위 대통령과 발리에서 온라인으로 시운전 참관 (자카르타=연합뉴스) 박의래 특파원 = 중국 자본과 기술로 인도네시아에 건설 중인 자카르타∼반둥 고속철 사업이 계획보다 늦어지면서 총사업비도 당초 예상보다 14억5천만 달러(약 2조 원)가량 늘어난 것으로 드러났다. 사업비 증가분은 대부분 중국은행의 대출...
객차 100량, 총길이 2㎞…세계최장 산악기차 알프스 달렸다 2022-11-01 11:41:00
이 열차는 해발 1천788m의 프레다에서 해발 999.3m인 알바뉴로 급강하하며 구불구불 휘어진 구간과 높이 솟은 구름다리, 터널을 연속해서 지났다. 알뷸라 노선의 정점은 라인강과 다뉴뷰강의 수계 지하 깊은 곳을 지나는 5천866m 길이의 알뷸라 터널이다. 선도차 운전사인 안드레아스 크라머씨(46)는 "우리는 알뷸라 노선의...
[취재수첩] 어느 KTX 열차 개발자의 편지 2022-10-11 17:27:39
당시 새벽마다 시운전 차량 바닥에서 쪽잠을 자던 게 생각납니다. 애써 국산화한 기술의 가치가 벌써 잊힌 것 같아 씁쓸하네요.” 지난 10일 ‘KTX 국산화 26년 걸렸는데…외국 업체에 국내 고속철 시장 내줄 위기’라는 제목의 한국경제신문 보도(10월 11일자 A12면)가 나가자 국산 고속철 개발에 기술진으로 참여한 A씨가...
시속 320㎞ 초고속열차…현대로템 'EMU-320' 출고 2022-09-27 17:28:02
첫 출고했다. 국내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달리는 고속열차다. 이날 열린 출고 기념식엔 이용배 현대로템 사장, 박완수 경남지사 등이 참석했다. EMU-320은 시운전을 거쳐 한국철도공사에 납품된 뒤 경부고속철도, 호남고속철도 등에서 KTX-I, KTX-산천 등과 함께 운행된다. 현재 영업 중인 KTX-이음(시속 260㎞)과 같은...
현대로템, 시속 최고 320㎞ 동력분산식 고속열차 첫 생산 2022-09-27 09:16:59
고속열차 개발에도 성공했다. 현대로템은 EMU-320 고속열차 출고 이후 예정된 본선 시운전을 안정적으로 마치고, 납품 후에도 CS(고객 만족) 서비스 제공과 기술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두번째 EMU-320 고속열차는 11월 출고된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EMU-320 고속차량을 통해 국내 철도산업이 한 단계 성장할...
속도 내는 천안 부성역 신설…주변 개발 지역 교통 편의 높아지나 2022-08-13 11:32:00
운영, 시운전 등 운영자 입장에서 사업에 협조하고 천안시는 사업비를 포함한 인허가 등의 행정적 지원을 맡는다. 국가철도공단은 설계와 공사, 용역감독 등 역사 건립을 책임진다. 김기태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력으로 부성역을 원활히 신설할 수 있게 세심하게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KTX 2배 길이 열차로 철도물류 살린다 [뉴스+현장] 2022-07-19 19:00:47
될 수 있는 장대화물열차를 도입, 코로나19 등의 영향을 받지 않는 지속가능한 수익 모델을 창출한다는 목표다. 영업 시운전 성공 이후 본격적으로 장대화물열차가 도입되면 코레일 물류 수익의 획기적인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 코레일에 따르면 장대화물열차 도입으로 기존 컨테이너 화물열차 대비 수송능력이 52% 향상될...
코레일, '50칸' 장대화물열차 영업시험 운행 성공…국내 최초 2022-07-19 16:00:59
사업으로 장대화물열차를 선정해 추진하는 것”이라며 “스마트 철도물류시스템 도입을 통해 경영 혁신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 확산 이전 코레일의 연간 적자 규모는 1500억원 수준이다. 철도물류 사업에서만 도로 위주의 수송·인프라 투자 부족 등으로 연간 2000억원 이상의 영업적자를 보고 있다. 이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