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1인당 월 40시간 유튜브 시청하는데…韓 법망 공백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5-01-21 10:04:01
대부분 짧은 영상 여러 개를 넘겨보는 시청 환경에서 노출된다. 플랫폼 업계에선 국내 주요 법망을 피해 다니는 해외 플랫폼의 행태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영향력 막강한데…불법에 무대응2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에서 불법 유해 광고에 대해 무대응으로 일관하고...
모티브인텔리전스, 국내 최초 다이나믹 CTV광고 출시 2025-01-21 10:00:01
형태다. 모티브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시청자의 시청 지역의 데이터에 따라 다양한 TV광고를 노출하는 다이나믹 CTV광고의 특성상 다양한 데이터의 활용이 중요한데 이에 활용 가능한 실시간 데이터로는 기온, 강수량, 습도, 풍속, 강수 형태와 같은 날씨 정보나 미세먼지 단계 등의 대기질 정보가 대표적이다. 예를 들어 ...
더 스마트해진 갤럭시S25…가격은 그대로 2025-01-20 17:51:55
등 다양한 정보를 번거로운 과정 없이 확인할 수 있다. 진화한 멀티모달(텍스트, 이미지, 영상, 음성 등의 데이터를 함께 처리하는 것) 기능도 대거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을 시청할 때 주요 내용을 요약해주는 유튜브 노트, 음악을 듣고 검색해서 제목을 알려주는 기능 등이 대표적이다. “A에게 ‘12시 점심 약속’...
AI 비서 품은 '갤럭시 S25' 23일 새벽 공개 된다…가격은? 2025-01-20 16:35:56
다양한 정보를 번거로운 과정 없이 확인할 수 있다. 진화한 멀티모달(텍스트, 이미지, 영상, 음성 등의 데이터를 함께 처리하는 것) 기능도 대거 탑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을 시청할 때 주요 내용을 요약해주는 유튜브 노트, 음향을 듣고 음악을 검색해서 제목을 알려주는 기능 등이 대표적이다. "A에게 '12시 점심...
수원특레시, 오는 22일 '1월 일자리 두드림' 채용행사 열어 18명 채용 예정 2025-01-20 15:13:22
수원특례시는 오는 22일 오후 3시부터 시청 별관 1층 중회의실에서 ‘1월 일자리 두드림’ 채용행사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두드림 행사에는 주식회사 그린씨앤씨텍, ㈜조은시스템, 씨제이 프레시 웨이 주식회사, 이트너스㈜, 수원여객운수㈜ 등 5개 업체가 참여해 보안관제원, 단체급식 보조원, 노선버스 운전원 등을...
공개 임박한 갤럭시 S25…'가격 동결' 전망 2025-01-20 13:43:07
무게도 줄여 편의성을 높였을 것으로 예상된다. 외신과 팁스터(정보유출자) 등에 따르면 갤럭시 S25 울트라의 두께와 무게는 각각 8.2㎜, 219g으로 예상된다. 전작에 비해 두께는 0.4㎜, 무게는 13g 줄어든 수치다. 디스플레이도 기존 6.79인치에서 6.86인치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주목할 부분은 개선된 인공지능(...
"덕후들에겐 행운" 들썩…출시도 안됐는데 난리 난 가전 2025-01-20 13:33:12
앞서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5를 통해 올레드 에보 신작을 공개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올 CES에서 공개된 올레보 에보가 여러 외신이 꼽은 올해 최고의 TV로 지목됐다. 더버지는 "TV 덕후들에겐 행운"이라고 소개할 정도였다. 공통적으로 꼽힌 강점은 매직리모컨(인공지능 리모컨)과 무선 제품인...
갤럭시 S25 가격, 전작과 동일 전망…'더블 스토리지' 혜택도 2025-01-20 09:53:02
무게도 줄여 편의성을 높였을 것으로 예상된다. 외신과 팁스터(정보유출자) 등에 따르면 갤럭시 S25 울트라의 두께와 무게는 각각 8.2㎜, 219g으로 예상된다. 전작에 비해 두께는 0.4㎜, 무게는 13g 줄어든 수치다. 디스플레이도 기존 6.79인치에서 6.86인치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주목할 부분은 개선된 인공지능(A...
'숏폼' 드라마 만드는 티빙·왓챠 2025-01-19 17:44:18
OTT까지 숏폼에 진출하는 것은 그만큼 짧은 영상을 선호하는 시청자가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최근 발간한 ‘2024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에서 스마트폰으로 콘텐츠를 시청할 때 선호하는 유형 1위가 숏폼(41.8%)이었다. OTT(39.4%), 실시간 스트리밍(26.2%)이 뒤를 이었다. ...
더 짧게, 핵심만 본다…OTT도 숏폼이 대세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5-01-19 13:37:18
영상을 선호하는 시청자가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최근 발간한 ‘2024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에선 스마트폰으로 콘텐츠 시청시 선호하는 유형 1위가 숏폼(41.8%)이었다. OTT(39.4%), 실시간 스트리밍(26.2%)이 뒤를 이었다. 숏폼 콘텐츠는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가볍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