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역대 최다' 1천650여개 기업 참여 2024-01-11 11:30:01
위해 도내 스키 상품과 숙박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33개 식음 매장과 39개 GS25 편의점에서도 특정 메뉴 할인과 외국인 인기 상품 1+1, 외국인 결제 수단 최대 15% 할인 등을 해준다. 이 외에 각 지역에서 ▲ 대구 대구트립 내 관광상품 최대 17% 할인 ▲ 인천 웰니스 관광소 8개소 최대 25% 할인 ▲ 울산 시티투어버스...
백화점·대형마트 대변신…'고객 체류시간 증대' 경쟁 2024-01-07 06:07:01
리뉴얼과 특화 매장 구성, 맛집 유치, 예술품 전시, 팝업 매장을 포함한 '체험형 콘텐츠' 강화에 경쟁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 백화점, MZ세대 공략이 대세…'식음료 매장' 유치전 롯데백화점은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에 화젯거리인 식음료 매장을 유치하는...
[신년사]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식음산업 패러다임 변화…올해 변곡점" 2024-01-03 10:56:10
빅데이터, 푸드테크 등을 통해 식음산업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구 부회장은 지난해 단체급식 사업은 고객 중심의 차별화 운영 전략이 성과를 냈다고 평가했다. 그는 "저단가 경쟁 수주가 아닌 단가 정상화를 통한 식단 품질 개선, 효율적 운영을 통해 시장에서 성공 경험을 쌓은 게...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뉴 아워홈'으로 도약하는 변곡점 만들자" 2024-01-03 09:47:08
성과"라며 "캘리스랩, 밥트너, OHFOD 컨설팅 등 미래 식음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준비도 착실히 진행했다"고 평가했다. 또, "글로벌사업부는 신규 수주 확대, 기내식 사업 성장 등에 힘입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실적을 회복했으며, 외식과 HMR사업부 역시 신규 매장 오픈과 브랜드 구씨반가 출시 등 B2C 시장 공략을 위...
편의점 이마트24 캄보디아 진출…"5년 내 100개 점 목표" 2023-12-22 08:03:09
사이한 파트너스는 캄보디아 현지에서 식음·유통·농업·건설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는 '사이손 브라더 홀딩'과 한림건축그룹의 합작법인이다. 한림건축그룹은 2017년부터 캄보디아에 법인을 개설한 한국 부동산개발 기업이다. 마스터 프랜차이즈는 가맹 사업자가 직접 해외에 진출하는 대신 현지 기업과 계약한...
신세계百 강남점, 3조 클럽 입성...단일 유통 시설로는 '최초' 2023-12-21 06:42:00
매장의 연간 매출에 견주는 200억 원에 달한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내년에 2009년 이후 15년 만의 식품관 리뉴얼을 끝마칠 예정이다. 국내 최대인 1만 9800㎡(약 6,000평) 규모로 새로 태어날 강남점 식품관은 신세계의 식음(F&B) 콘텐츠 역량을 총 집결했다. 국내외 최고의 디저트만 엄선해 선보이는 스위트 파크와...
신세계프라퍼티, 식약처와 업무협약…위생등급 지정 활성화 2023-12-08 12:00:03
등에서 운영되고 있는 식음료(F&B)매장 430여개 점포의 식품 안전 관리를 더 강화한다. 특히, 식음료 매장을 대상으로 '음식점 위생등급제' 참여를 독려하고, 고객에게 위생등급 정보를 제공해 안전한 먹거리를 즐길 선택권을 보장한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평가해 80점 이상 우수 업소에...
한국방문의해위원회, 내달 1∼14일 'K-푸드 리워드 챌린지' 개최 2023-11-29 09:41:55
방한 외국인 관광객이 전국 식음 매장에서 음식을 즐기고 인증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 응모할 수 있다. 구매 영수증을 지참해 서울, 부산, 전주 등 거점센터를 방문하면 증정품을 준다. '테이스트 K-푸드'는 방한 외국인 관광객이 한식을 만들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다음...
530만잔 팔린 스타벅스 '이 음료' 돌아온다…"한정 판매" 2023-11-20 10:54:31
제작되어 매장별, 일자별로 선착순 예약 증정된다.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될 경우에는 무료 음료 쿠폰 3장으로 대체 지급한다. 최현정 스타벅스 코리아 식음개발담당은 "올해 예년보다 일찍 딸기 라떼를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계절을 담은 다양한 시즌 음료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스벅서 3번째로 잘 팔려요"…100만잔 돌파한 '뜻밖의 음료'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5 13:33:27
넘게 판매됐다고 5일 밝혔다. 매장 영업시간(오전 7시~오후 11시) 동안 초당 한 장 이상 판매된 셈이다. 그동안 스타벅스가 선보인 다양한 티 라떼 음료 중 가장 짧은 시간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기존 인기 제품들도 제쳤다. 지난달 17일부터 31일의 매출을 집계한 결과 자몽 허니 블랙 티를 포함한 스타벅스의 20여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