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데이터산업협회, '2023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 데이터·AI 혁신기업 공동관 운영 2023-11-15 16:07:53
수자원의 가치를 높이는 업무에 지속가능한 효율성을 제공한다. 씨에스리(대표 이춘식)는 코딩 없이도 데이터를 분석하여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노코드 분석 솔루션 '빅재미(BigZami)'를 선보일 예정이다. 선도적으로 디지털 전환과 데이터 기반행정을 추진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서는 이미 도입하여 분석업무...
수심 5m 아래서 한 시간 버텼다…'에어포켓' 만든 그 車 화제 2023-11-15 09:45:57
빠져 침수되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구조대원들은 한 시간여 만에 차 안에서 운전자를 구조했다. 차량이 수심 5m의 저수지에 완전히 가라앉았던 탓에 탑승자의 생존 여부가 불투명했지만 차량 안에 있던 운전자는 별다른 상처 없이 구조됐다. 이 차량은 제너럴모터스(GM) 쉐보레의 중형 픽업트럭인...
앱으로 호텔 체크인·'기사님' 딸린 렌터카…K관광 스타트업 돌풍 [긱스] 2023-10-09 09:48:18
기다려야 한다는 게 안타까웠다"며 "택스리펀의 효율화를 넘어 '패러다임 시프트'로 나아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그리고 있는 택스리펀 과정은 간단하다. 여행객들이 온라인으로 상품을 구매한 뒤 편한 시간과 장소를 정하고 무인 택배함 형태의 리펀로봇을 통해 상품을 수령한다. 이...
[칼럼] 영농조합법인과 농업회사법인 무엇이 다른가? 2023-09-27 17:05:17
허위로 농업회사법인을 신고해 운영하는 사례가 일부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농어업경영체법 개정에 따라 올해 5월 18일부터 매년 실시하는 정기조사 외 수시조사를 추가해 시장, 군수, 구청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경우 실태조사에 나설 수 있다. 농업회사법인의 설립 또는 변경, 해산 등기 시 지자체에 신고해야 할...
獨 건설업계 덮친 '수주 가뭄'…"자금난 호소" 32년만 최대 2023-09-13 07:28:29
8월 신규 수주량을 채우지 못했다고 신고한 기업 비율은 44.2%에 달했다. 1년 전 같은 기간(13.8%) 대비 세 배 이상 늘었다. 지난해 초 10% 수준이었던 이 수치는 올해 들어 20% 중반대로 뛴 후 단숨에 40%까지 돌파했다. 응답 기업 중 12%가량이 자금난에 처해 있는 것으로 조사됐는데, 이는 Ifo 경제연구소가 관련 조사를...
마흔 넘어 취업한 '3개월 수습사원'…3년 반 만에 CEO 되다 [차은지의 비상탈출] 2023-09-03 07:00:08
비효율이 존재하는데 기술 및 서비스의 발전이 이런 비효율을 해결해주면서 세무사 본연의 가치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는 "세무 영역은 숫자 안에 숨겨진 사람이 가치판단을 해야 할 영역이 굉장히 많다"며 "예를 들어 음식점에서 법인카드로 결제했는데 이를 복리후생비와 접대비 중 어느 것으로 봐야 할지 등은...
미스터블루, 웹툰 불법유통 차단 위한 시스템 개발 강화 나서 2023-08-07 09:28:37
및 신고한다. 특히 이번 분기에는 Google 내부 탐색 Bot의 검색 결과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을 개발하여 Google URL 수집 효율이 증가되었다. 핑커프린팅 시스템은 최초 불법 유포자를 추적하는 기술이며, 안전한 서비스를 위해 전용 뷰어에서만 열람이 가능하다. 저작권 보호를 위한 기술 조직을 운영하여 다양한...
"LG화학, 100만원 찍고 더 갈 줄 알았는데…저만 물렸나요"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8-07 07:00:03
및 업무 효율 극대화로 위기를 성장의 기회로 바꾸는 노력에 전직원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신성장동력을 묻는 질문에는 “2030년까지 전사 매출 기준 70조원 이상(LG에너지솔루션 제외)의 과학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답했다. 특히 “친환경 소재·전지 소재·혁신 신약을 3대 축으로 하고, 이 세 개 사업에서만...
[위클리 스마트] 대화형 AI로 고객센터 상담원 근속연수 늘까 2023-08-05 10:00:03
활용으로 상담 인력 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상담원의 효율 증대와 고객 경험 개선도 이룰 수 있다"며 "2년 안에 많은 글로벌 조직의 고객 서비스·지원 부서에 큰 업무 혁신이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대화형 AI의 도입으로 상담원과 고객 간 상호 작용의 10%가 자동화할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이다. AICC는 기업뿐 아니라...
[책마을] 회사를 엉망으로 만드는 '갑질 상사' 처리법 2023-08-04 18:23:14
문제를 제기한 동료들을 상대로 신고나 고소·고발을 남발하기도 한다. 기업은 ‘똑똑한 대응’과 ‘당당한 대응’을 병행해야 한다. 먼저 똑똑한 대응은 중요 쟁점과 법률 이슈를 명확히 이해한 상태에서 가능하다. 근로기준법, 개인정보보호법, 배임 명예훼손 모욕 공갈에 관해 정하는 형법 등 관련 법체계에 대한 지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