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 일주일간 '와우 빅세일'…하반기 최대 규모 할인 2024-10-29 08:45:27
열리는 최대 규모 할인 행사다. 로켓프레시(신선식품)·가전·식품·뷰티·생필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올 하반기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행사에는 아모레퍼시픽과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테팔, 청정원, 스탠리, 로보락 등 8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쿠팡은 행사 기간 매일 오전 7시부터 하루...
'한국 사업' 진용 갖추는 알리익스프레스 2024-10-28 17:49:33
내에 식품관을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패션, 리빙, 뷰티에 이어 식품을 별도 카테고리로 만들어 상품 포트폴리오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식품관을 통해 과일·수산물 등 신선식품부터 각종 밀키트, 가공식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쿠팡 사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직매입’과 달리, 국내 업체가...
"슈퍼 안가요"...온라인 쇼핑 큰손, 의외로 '중년' 2024-10-28 15:09:30
신선식품(여성 30%·남성 25%) 등도 많이 구매하는 품목이었다. 온라인 쇼핑 소비자들은 간편결제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그 중 네이버페이가 50%로 1위를 차지했고 카드·금융사 간편결제(49%), 카카오페이(39%), 카드 결제(37%), 삼성페이(29%), 토스페이(20%) 순으로 나타났다. (사진=연합뉴스)
"소비자 절반은 매주 온라인 쇼핑…월 27만원 지출" 2024-10-28 14:56:28
또한 패션 잡화(여성 46%·남성 38%), 신선식품(여성 30%·남성 25%) 등도 주 구매 품목에 속했다. 한편, 온라인 쇼핑 시 많은 소비자가 빠르고 간단하게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접근성이 좋은 네이버페이가 50%로 1위를 차지했고...
'이랜드 울타리' 벗어난 팜앤푸드, 매출 확 늘었다 2024-10-27 17:32:01
유통사 와인캐슬과 대형마트 킴스클럽의 신선·가공식품 및 식자재 소싱 부서를 통합해 출범한 이랜드팜앤푸드는 중간 유통 과정 없이 농가와 직거래함으로써 원가를 낮췄다. 이렇게 확보한 식자재를 대형마트(킴스클럽), 편의점(킴스편의점), 외식업체(애슐리퀸즈) 등 그룹 유통·외식 부문에 공급했다. 이랜드팜앤푸드의 ...
[이번주뭘살까] '가을 나들이 절정'…먹거리부터 옷까지 할인전 풍성 2024-10-26 07:00:02
폭넓은 품목의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신선·가공식품부터 가을·겨울 의류까지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이 고객을 맞는다. ▲ 롯데백화점 = 오는 27일까지 잠실점 8층 행사장에서 '아이큐박스' 장난감 패밀리 세일을 한다. 120여개 장난감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6000원대 안심 스테이크 등장 2024-10-25 17:55:18
대표 상품으로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150g)를 기존 가격의 반값인 6000원대에 선보인다. 와규 윗등심 구이(300g)와 곡물비육 찜갈비(1㎏)는 각각 1만2000원대, 2만3000원대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31일부터 신선식품 쇼핑 대축제 ‘땡큐절’을 연다. 1등급 한우 전 품목, 러시아산 활 킹크랩 등 인기 먹거리를 최대 50%...
맥주·유제품·건전지 값 다 오른다 2024-10-24 17:45:57
이마트24도 가격 인상을 검토 중이다. 신선식품 가격도 고공행진하고 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배추 토마토 등 농산물 가격이 치솟으며 지난 9월 농수산물 생산자물가지수는 전월보다 5.3% 오른 125.81%를 기록했다. 1965년 통계를 작성한 후 역대 최고치다. 일반적으로 생산자물가지수는 1~3개월 시차를 두고 소비자물가에...
편의점 '싹쓸이' 50~60대 많이 보이더니…이유 있었다 2024-10-23 11:28:52
등 신선식품 구색을 강화한 특화 매장들을 선보이며 편의성과 접근성을 중시하는 50∼60대 1∼2인 가구 수요를 흡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편의점이 외식 수요를 흡수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고물가로 외식비 부담이 커지면서다. 간편식을 비롯해 편의점에서의...
"50∼60대 시니어 편의점 매출 증가"..이유 봤더니 2024-10-23 06:24:26
신선식품 구색을 강화한 특화 매장들을 선보이며 편의성과 접근성을 중시하는 50∼60대 1∼2인 가구 수요를 흡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고물가로 외식비 부담이 커지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편의점이 외식 수요를 흡수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편의점의 식사 대용식 매출은 2년 전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