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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민원미란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시행 2013-06-23 12:00:59
기대한다"며 "신속·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민원 담당자에 대한 보상도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금감원은 하반기에 민원인이 인터넷을 통해 본인의 민원 처리현황을 알아볼 수있는 '민원처리 실시간 확인제'를 실시하고 금융회사가 민원과 관련해 제출하는 자료를 민원인에게 공개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금감원 "건설ㆍ조선ㆍ해운 경계강화…신속 구조조정"(종합) 2013-05-07 10:38:26
민원처리 현황을 확인하는 '실시간 민원처리확인제'도 도입한다. 분쟁조정위 결정 사례와 같은 경우인데도 금융사가 소비자 주장을 받아들이지않는 경우에는 민원발생평가에서 벌점을 부과할 방침이다. 소비자 피해가 많을 것으로 보이는 연금저축과 방카슈랑스, 구속성 예금(일명 '꺾기') 등도...
금감원, 은행 건전성 감독 강화해 부실 전이 방지 2013-05-07 09:00:16
민원처리 현황을 확인하는 '실시간 민원처리확인제'도 도입한다. 분쟁조정위 결정 사례와 같은 경우인데도 금융사가 소비자 주장을 받아들이지않는 경우에는 민원발생평가에서 벌점을 부과할 방침이다. 소비자 피해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연금저축과 방카슈랑스, 구속성 예금(일명'꺾기') 등도...
'소비자 보호 중점'…금융소비자보호처 독립성 강화 2013-05-07 09:00:10
실시간 민원처리확인제를 도입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도 시행하기로했다. 저축은행 후순위채 불완전 판매에 대한 철저한 조사 및 법률 검토를 통해 소비자를 최대한 보호하는 방향으로 분쟁 조정을 할 방침이다. 쟁점이 같은 다수인 피해에 대해서는 집단분쟁조정제 도입도 검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