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속성장 CJ올리브영에 외국계도 백기…"내실 다지기 돌입" 2024-03-24 07:05:02
데는 2년밖에 걸리지 않았다. 이는 지난해 아모레퍼시픽 매출(3조6천억원), LG생활건강 화장품 부문 매출(2조8천억원)을 웃돈다. 매출이 최근 2년간 1조7천억원 넘게 늘어난 것은 전국에 매장과 물류망을 갖추고, 디지털화 시스템에 투자하면서 경쟁력을 높인 결과다. 중소 브랜드사가 트렌디한 화장품을 계속 출시해...
[단독] CJ올리브영 매출 4조 육박…아모레·LG생건 제쳤다 2024-03-20 19:28:25
이런 성장세를 바탕으로 국내 화장품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도 뛰어넘었다. 아모레퍼시픽의 지난해 매출은 3조6740억원으로 2022년(4조1349억원) 대비 11.1% 줄었다. LG생활건강의 뷰티 부문 매출 역시 같은 기간 12.3% 줄어든 2조8157억원에 그쳤다. 국내 화장품 유통시장에서 CJ올리브영의...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B2B 쇼퍼블 비디오 SaaS솔루션 ‘BrixPlus’를 서비스하는 ‘스쿼드엑스’ 2024-03-18 22:18:38
제작·마케팅 ‘BrixStudio’ 성과 : 라이브커머스과 숏폼을 통합한 B2B쇼퍼블비디오 SaaS 솔루션 런칭, 롯데홈쇼핑, 아모레퍼시픽, 하나투어 등 국내 20여개 기업에 서비스 제공, 과학기술정통부 1인 미디어 융합 사업화 지원사업 선정, 과학기술정통부 장관상 수상,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팁스 선정,...
"마시면 꿀잠" 원정성형 관광객에 입소문…해외서 돌풍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3-17 11:00:02
등 기업들이 수면음료 제품을, 아모레퍼시픽도 수면건강기능식품을 만들기 시작하며 시장이 점점 커지는 분위기다. 김은경 머스카 대표는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국내외에서 점점 ‘숙면’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대기업들도 점점 시장에 들어오고 있는 만큼 성장성이 있다고 봤다”고 말했다. 슬리핑보틀은...
"신선식품 안 뺏긴다"…대형마트, '알리대응' 전략 추진(종합) 2024-03-10 19:32:56
알리익스프레스에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한국피앤지 등이 입점했으며 최근에는 생활용품·가공식품 외에 과일과 채소, 수산물 등 신선식품까지 취급하기 시작했다. 쿠팡과 결별한 CJ제일제당도 지난 7일 알리익스프레스에 입점한 이후 '그랜드 론칭 이벤트'를 열고 비비고, 햇반 등을 대폭 할인해 판매하고...
쿠팡도 안심 못한다…알리 2위·테무 4위 "中쇼핑앱 대공습" 2024-03-06 16:27:28
입점 수수료와 판매수수료를 면제하는 조건으로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애경, 유한킴벌리 등을 판매자로 확보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해 배우 마동석을 광고모델로 기용하고 '5일 무료배송' 등을 내세워 국내 시장을 잠식했다. 알리와 테무 등 쇼핑 앱의 공세에 지난해 중국 해외 직접구매(직구)는 121.2%...
알리익스프레스, 신선식품도 판다…"취급품목 늘어날 것" 2024-03-04 18:19:01
카테고리에서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코카콜라음료, 롯데칠성음료, 한국피앤지, 참존, 이고진, 스피드랙 등이 입점해있다. 이외에 동원참치 제조사인 동원F&B가 올해 1분기 이내에 합류하기로 했으며 대상, 삼양식품, 풀무원 등도 입점 여부를 검토 중이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온라인 기업간거래(B2B) 시장...
질주하는 K뷰티…코스맥스·한국콜마 사상 최대 실적 2024-01-17 18:04:33
2010년대에 접어들며 K뷰티는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 등 대형 브랜드사가 중국 시장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왔다. 하지만 2017년 이후엔 중국의 ‘한한령(限韓令)’과 중국 로컬 브랜드의 성장에 밀려 부진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지난해 예상 영업이익은 4861억원으로 2022년 대비...
아모레퍼시픽, 용기 수거 캠페인 '아모레리사이클' 전개 2024-01-02 10:35:49
온라인까지 확대한다. 아모레퍼시픽 공식몰인 아모레몰에서 용기 수거를 신청하고 최소 10개 이상의 용기를 박스에 담아 '아모레몰 용기 수거'라고 적은 뒤 문 앞에 내놓으면 무료로 수거가 가능하다. 캠페인 첫 참여 시 아모레퍼시픽 통합 멤버십인 뷰티포인트를 5천점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수거...
"日 MZ 사로잡았다"…날개 돋친 듯 팔리는 韓 제품 2023-12-10 13:15:45
국내 화장품 대기업의 일본 진출도 활발한 상태다. 아모레퍼시픽은 에뛰드, 이니스프리, 라네즈에 이어 지난 9월 자사 브랜드 에스트라와 헤라를 일본 시장에 진출시켰다. LG생활건강은 VDL과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 프레시안 등이 일본 시장에 진출해 있는 상태다. LG생활건강은 지난 9월 일본 뷰티 시장에서 높은 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