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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역에서 만나는 '한류'…'K-판타지아 프로젝트' 첫 전시 개최 [1분뉴스] 2024-09-09 18:09:42
재구성했다. 각 공간을 서막과 종막을 포함한 악장으로 이름 지어 다양한 장르와 콘텐츠가 기악곡 형식인 '광시곡'과 같이 상호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음을 표현했다. 큐레이터와의 전시투어는 전시 기간 중 매주 금요일 1회씩 운영된다. 자세한 정보는 문화역서울284 누리집과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역시 정경화…76세 바이올리니스트가 보여준 '거장의 자격' 2024-09-08 17:21:59
3악장에선 섬세하게 밀도를 조율하다가도 돌연 무게감 있는 터치로 뼈대가 되는 음을 명료히 강조하면서 브람스의 견고한 구조와 짜임새를 명징하게 드러냈다. 고도의 기교를 요구하는 4악장에선 고음과 저음, 장음과 단음, 연결과 단절 등의 대비를 강조하면서 대단한 추동력을 불러냈다. 다음 곡은 브람스 베토벤과 함께...
韓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의 '장밋빛 인생'에 감동한 프랑스 2024-09-08 05:05:00
8번 4악장>, <교향곡 9번 4악장>, 모차르트의 <마술피리 서곡> 등을 선보였다. 살가보 극장 1천석을 가득 채운 관객들은 오케스트라가 마지막 곡을 채 마무리 짓기도 전에 박수와 환호 갈채를 보냈다.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오케스트라는 앙코르곡으로 장소적 특색을 살려 프랑스 대표 가수 에디트 피아프의 '장밋빛...
"갈등하는 인간 파우스트…70분짜리 교향곡으로 충분히 느끼실 것" 2024-09-04 18:09:15
세 개의 악장이 파우스트 속 인물들을 각각 다루고 있어 표제적인 성격이 강한 게 특징이다. 파우스트를 상징하는 여러 주제가 변형, 발전하면서 내적으로 요동치는 파우스트의 심리를 표현했다. “파우스트 희곡은 상징이 많고 난해합니다. 다행히 리스트는 파우스트를 서사적으로 푼 게 아니라 갈등하는 인간 파우스트,...
'월드 클래스' 빈 필…올해는 조성진·미도리와 '황금빛 사운드' 2024-09-02 18:28:05
국립오페라극장) 오케스트라 악장이던 오토 니콜라이가 창설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 출발했다. 바그너, 브람스, 리스트, 베르디 등 당대 최고 거장이 객원 지휘를 맡았고 한스 리히터, 구스타프 말러, 펠릭스 바인가르트너, 빌헬름 푸르트벵글러 등이 상임지휘자를 맡았다. 1933년부터는 상임지휘자 제도를...
투간 소키예프, 음악으로 그린 '두 개의 조국' 2024-09-01 17:13:34
사전 인터뷰에서 “이 곡은 모든 악장이 독특하고 개성이 넘치지만, 통일성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런 방식을 통해 10개 악장으로 구성된 ‘전람회의 그림’을 하나의 극음악처럼 들리게 했다. 다만 클래식 애호가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지휘법이었다. 모든 악기를 하나의 유기체처럼 사용하는...
‘2024 여수 국제장애인문화엑스포, 8월20일~22일 성료 2024-08-23 14:23:24
악장’을 선보였다. 둘째 날 일정은 ‘전남해양수산과학관’, ‘여수 아르떼뮤지엄’ 등을 탐방하며 여수지역의 문화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여수의 아름다운 자연과 예술을 직접 체험하며,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으며, 이번 엑스포를 통해 장애인 문화예술의 중요성을...
YOU LOVE 클래식?…유럽으로 떠나볼까 2024-08-22 18:41:58
‘작별 인사’ 악장과 요한 슈트라우스의 ‘황제 왈츠’ 연주회도 풀 오케스트라 이상의 매력을 전달한 흥미로운 실내악 공연이었다. 마지막으로 대미를 장식한 연주회로 8월 5일 오후 8시 그로서 페스트슈필하우스에서 열린 그리고리 소콜로프 리사이틀 또한 바흐에서 쇼팽, 슈만에 이르는 장대한 서사의 장이었다. 청중은...
문제 풀듯…오선지에 풀어나간 선율…과학도, 작곡도, 답을 찾아가는 과정 2024-08-22 17:21:38
악장에서는 군중 속에서 느끼는 고독을, 2악장에서는 한 가지 목표를 향해 달리는 집단과 정해진 틀을 벗어나려는 개인 간 갈등, 긴밀한 소통 없이 각자 하고 싶은 말만 늘어놓는 집단 독백 등 사회집단에서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거리감을 표현했어요. 현대사회에 존재하는 ‘외로움’이 비단 나에게만 찾아오는 불편한...
율리우스 아살 "제게 피아노는 일종의 모국어…어릴 때부터 즉흥 연주 즐겼죠" 2024-08-20 18:17:51
4악장의 일부를 맨 처음과 끝에 붙였다. 마치 열린 결말처럼 곡 전체가 하나로 느껴지고 끝없이 반복되는 듯하다. 아살은 “두 작곡가는 살아온 시대, 사용한 언어, 음악 스타일이 모두 다르지만 모종의 연결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며 “걸작의 본질을 잃지 않으면서 새로운 문맥을 창조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