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대문구, 위기가구 찾는 복지사각지대 발굴단 운영 2022-10-21 09:29:33
이상 자신이 맡은 수급자나 차상위계층의 안부를 확인한다. 서대문구는 올 연말까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지난해 대비 2배가량 늘어난 3300여 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통장 외에도 우리동네 복지상점 상인, 주민 밀착직종 종사자, 서대문우체국 집배원 등을 신규 위촉한다. 지난...
NH농협생명, 'NH헬스케어'로 고객 전생애 걸쳐 건강관리 2022-10-04 16:04:10
활용하면 △간호사 진료 동행 서비스 △매월 부모님 안부를 확인하는 효도콜 △건강케어권 등 서비스를 본인이 이용하거나 혹은 타인에게 선물할 수 있다. 김인태 농협생명 대표는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휴대폰 하나로도 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
"어르신, 요즘 인터넷주소 없는 스미싱 문자 많으니 조심하세요" 2022-09-10 08:05:01
AI 콜 서비스인 '클로바 케어콜'에 '기억하기' 기능을 추가해 업그레이드했다. 이는 사용자와 주고받은 과거 대화를 기억해 다음 통화에 활용하는 것으로, 사용자가 혈압이 있다면 이를 기억하고 있다가 '혈압약은 잘 챙겨 먹고 있는지' 등 안부를 물으며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가는 기능이다....
DB손해보험, 헬스케어 서비스 접목…병원 에스코트·가사 도움 2022-09-05 17:10:07
안부 확인, 질환 관리 및 이상징후 체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유다. 고령자들의 위급한 상황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또 보호자 없이 홀로 병원에 가야 하는 사람들에게 에스코트 서비스도 제공해 환자가 적시에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 사회적으로 ‘액티브 시니어’가 떠오르고 있다. 은퇴 이후에도 소비와...
"새 디지털 서비스 도입때 처음부터 장애인 등 접근성 보장해야"(종합) 2022-08-30 19:04:31
콜 담당 부장은 인공지능(AI) 안부전화 서비스를 이용해 독거노인과 1인 가구 등에 AI가 전화해 안부를 묻는 케어콜 사업을 소개했다. 옥 부장은 "사람들이 이전 통화에서 말한 애로사항이나 건강 문제 등을 기억했다가 다시 묻는 기능이 있는데 반응이 좋다"며 "무엇보다 안부를 물어주는 누군가가 있어서 좋다는 피드백이...
네이버 "독거 어르신 위한 AI콜 서비스서 기억 기반 대화 구현" 2022-08-22 09:51:17
걸어 대화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로, 베타 서비스 기간을 거쳐 지난 5월 정식 오픈했다. 현재 서울, 경기, 인천, 대구, 광주, 강릉 등 전국 30여 개 시군구에 도입됐다. 정석근 네이버 클로바 CIC(사내독립기업) 대표는 "네이버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대화 만족도를 높이고 지자체의 취약 계층 돌봄...
비서 넘어 친구처럼 가까워진 AI…"밥 먹었어" 묻고 "산책 갈래" 제안 2022-07-18 17:15:20
이용자의 눈치까지 살펴 대화하는 게 특징이다. ‘안부 묻는 AI’ 잇따라SK텔레콤은 이달 들어 자사 AI 비서 앱 ‘에이닷’에 AI가 이용자에게 먼저 말을 거는 기능을 추가했다. 앱을 켜면 날짜·시간 등에 따라 “밥 먹었어요?” “여름밤은 그래도 낭만이 있는 것 같아요. 당신은 어때요?” 등 AI가 질문을 한다. AI...
먼저 안부 묻고, 눈치 살피고…'감성형 AI'가 뜬다 [선한결의 IT포커스] 2022-07-18 17:02:52
‘안부 묻는 AI’ 잇따라SK텔레콤은 이달 들어 자사 AI 비서 앱 ‘에이닷’에 AI가 이용자에게 먼저 말을 거는 기능을 추가했다. 앱을 켜면 날짜·시간 등에 따라 “밥 먹었어요?” “여름밤은 그래도 낭만이 있는 것 같아요. 당신은 어때요?” 등 AI가 질문을 한다. SK텔레콤은 자연어 처리와 감정 분석 기술 등을 적용해...
"걷기로 랜선 텃밭 가꾼다"…NH생명, 헬스케어 플랫폼 출시 2022-07-13 09:28:49
활용하면 간호사 진료 동행 서비스, 매월 부모님 안부를 확인하는 효도콜, 건강케어권 등의 서비스를 본인이 이용하거나 혹은 타인에게 선물하기도 가능하다. 신규 출시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24일까지 `NH헬스케어` 앱을 내려받고, 회원가입까지 완료한 전원에게 가입축하 포인트 2,000원을 지급한다(포...
"65세 이상 10명 중 1명 치매"…ABL생명, 치매케어 출시 2022-07-07 10:12:08
정서적 안정 체크를 위한 안부콜, 보호자 심리상담 등을 지원하고, 중등도치매 상태(CDR2) 최종진단 확정의 경우 차량 에스코트 및 병원간 이송 지원, 위치 추적기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치매 단계가 더 진행된 중증치매 상태(CDR3 이상) 최종진단 확정시에는 환자와 보호자가 치료와 건강회복에 집중할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