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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AI콜에 '기상재난 피해 확인' 대화기능 도입 2023-01-09 09:45:57
= 네이버는 독거 어르신 및 1인 중장년 가구를 위한 AI 콜 '클로바 케어콜'에 기상 재난 시 피해를 확인하고 안전 수칙을 안내하는 '목적성 대화 기능'을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대설이나 호우, 폭염 등이 발생했을 때 지방자치단체가 발송한 재난 문자를 토대로 서비스 이용자에게 초대규모 AI로...
hy '프레시 매니저'가 홀몸 어르신 챙긴다 2022-12-27 21:47:06
매일 제품을 전달하며 안부확인이 가능해 지자체 및 기관의 러브콜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실제 다수의 독거노인 구조 사례,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사례가 있다. 김준걸 hy 고객중심팀장은 "전국에 있는 프레시 매니저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홀몸어르신을 매일 방문해 고독사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며 "hy만의 전국...
강동구, 고독사 위험 1인 가구 대대적인 실태조사 나선다 2022-11-23 09:34:29
대상자의 상태를 확인하는 ‘AI 안부콜’ △매주 1회 직접 전화를 걸어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우리동네돌봄단’ 등 돌봄 모니터링을 우선 제공한다. 또 공적 사회보장과 민간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대상자의 실정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조사를 희망하는 가구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동주민센터를...
SK텔레콤 AI, '강남3구' 등 서울 19개구서 시민 안부 챙긴다 2022-11-03 14:53:40
전화 서비스 ‘누구 비즈콜’이 서울 19개구에서 시민 안부 확인용으로 도입된다. 활용 지역구와 대상자 등에 따라 맞춤형으로 시민들의 안위를 관리한다는 구상이다. 3일 SK텔레콤은 서울시 AI 안부확인서비스 사업에 참여해 서울 25개 구 중 76%인 19개구와 누구 비즈콜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사업은...
"괜찮으신가요?"…SKT, 서울시 1인가구에 AI 안부전화 서비스 2022-11-03 10:43:46
안부서비스로 차별화를 시도했다. 앞서 누구 비즈콜은 지난 7월 AI 콜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본격 진출했으며, 이번 서울시 AI 안부확인 서비스는 AI 콜 B2B 시장 진출 후 첫 유상서비스 상용화 사례다. 윤현상 SKT 에이닷(A.) 상품담당은 "이번 누구 비즈콜의 서울시 AI 안부확인서비스 제공을 계기로 SKT가 보유한...
"안전하신가요?"…SKT, 서울 시내 19개구에 AI 안부전화 서비스 2022-11-03 09:12:58
= SK텔레콤[017670]은 '서울시 인공지능(AI) 안부확인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서울 시내 19개 자치구에 누구 비즈콜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SKT는 지난 7월 인공지능 전화 기업간거래(B2B) 시장 진출 이후 첫 유상서비스 상용화 사례라고 소개했다. 서울시 AI 안부확인서비스는 1인 가구 등에 인공지능 전화로...
서대문구, 위기가구 찾는 복지사각지대 발굴단 운영 2022-10-21 09:29:33
이상 자신이 맡은 수급자나 차상위계층의 안부를 확인한다. 서대문구는 올 연말까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지난해 대비 2배가량 늘어난 3300여 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통장 외에도 우리동네 복지상점 상인, 주민 밀착직종 종사자, 서대문우체국 집배원 등을 신규 위촉한다. 지난...
NH농협생명, 'NH헬스케어'로 고객 전생애 걸쳐 건강관리 2022-10-04 16:04:10
활용하면 △간호사 진료 동행 서비스 △매월 부모님 안부를 확인하는 효도콜 △건강케어권 등 서비스를 본인이 이용하거나 혹은 타인에게 선물할 수 있다. 김인태 농협생명 대표는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휴대폰 하나로도 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
"어르신, 요즘 인터넷주소 없는 스미싱 문자 많으니 조심하세요" 2022-09-10 08:05:01
AI 콜 서비스인 '클로바 케어콜'에 '기억하기' 기능을 추가해 업그레이드했다. 이는 사용자와 주고받은 과거 대화를 기억해 다음 통화에 활용하는 것으로, 사용자가 혈압이 있다면 이를 기억하고 있다가 '혈압약은 잘 챙겨 먹고 있는지' 등 안부를 물으며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가는 기능이다....
DB손해보험, 헬스케어 서비스 접목…병원 에스코트·가사 도움 2022-09-05 17:10:07
안부 확인, 질환 관리 및 이상징후 체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유다. 고령자들의 위급한 상황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또 보호자 없이 홀로 병원에 가야 하는 사람들에게 에스코트 서비스도 제공해 환자가 적시에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 사회적으로 ‘액티브 시니어’가 떠오르고 있다. 은퇴 이후에도 소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