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맘카페 '상품권 사기' 피해자들 '울분'…"100억 날렸다" 2023-03-30 14:27:47
공동구매 방식으로 저렴하게 판매해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회원 수도 1만6천여명까지 늘었다. 회원이 점차 늘자 맘카페 운영자 A씨는 '상품권을 싼값에 판매할 테니 사려는 회원은 개인 연락을 달라'며 이른바 '상테크'를 제안했다. 그는 "평소 자주 거래하는 업체에서 다량으로 싸게 상품권을...
히로인스, 프리미엄 라이프케어 브랜드 굿트와 콜라보 마케팅 2023-03-27 13:26:29
바쁜 엄마의 일상 속에서 칼로리로 스트레스를 주기보다는 운동을 한 뒤 행복한 감정을 기록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습관 형성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굿트(Goot)는 ‘Get out of town’의 약자다. 도심 속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벗어나 내 자신을 찾아 가는 진정한 시간을 갖자는 브랜드 스토리를 갖고 있다....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마스크 벗고 맞는 새학기 활동 계획을 알려주세요! 2023-03-05 17:16:19
안 쓰는 장난감 등이 있다. 엄마와 아빠는 이것들을 정리하자며 나와 내 동생 몰래 버린 적도 있다. 하지만 내 생각에는그 물건들을 무작정 버리기보다 알뜰시장에 파는 게 더 이득인 것같다. 버려지는 물건도 줄이고 돈도 벌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에게 필요 없는 물건이 다른 사람에게는 잘 쓰일 수도...
"100만원치 사면 130만원 준다"…맘카페 사기에 '발칵' 2023-02-16 00:01:49
A 씨는 카페 회원들에게 "일정 금액의 상품권을 사면 원금의 15∼35% 상당의 추가 상품권을 지급하겠다"고 약속한 뒤, 돈만 받고 상품권은 제공하지 않은 혐의를 받는다. A 씨는 지난 2018년 포털사이트에 맘카페를 개설한 후 유아용품과 가전제품을 싸게 팔면서 엄마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며 카페 회원이 차츰 늘어났다....
관심사 비슷한 사람들 모았더니 대박…'커뮤니티' 스타트업의 세계 [긱스] 2022-11-25 10:37:21
투자를 유치했다. 히로인스는 출산 이후 엄마들의 운동 습관 형성을 돕는 '운동 일기'와 함께 엄마들끼리 건강에 대한 노하우와 고민을 나누는 커뮤니티가 주력 서비스다. 투자를 주도한 이무영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이사는 “이 회사는 대규모 커뮤니티 서비스를 구축해 본 경험이 있는 인재들로 구성돼 있다”며...
1000만 운동맘 겨냥…커뮤니티 전문가가 만든 '히로인스' 4억 시드투자 [허란의 VC 투자노트] 2022-11-23 11:53:39
운동 습관 형성을 돕는 ‘운동 일기’ 기능과 엄마들끼리 건강에 대한 경험과 고민을 나누는 커뮤니티로 구성돼 있다. 빠르게 가설검증을 하고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기 위해 지난 8월 '노코딩'으로 서비스를 출시했다. 운동 분야 슈퍼 앱인 ‘눔’이 몸무게, 칼로리 기록에 집중하는 것과 달리 히로인스의 운동...
'운동맘 커뮤니티' 히로인스, 4억원 시드투자 유치 2022-11-23 09:30:46
‘운동 후 감정’에 집중한다는 점에서 엄마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살을 빼야 한다는 스트레스 없이 운동 후 좋은 감정들을 반복해 기록하면서 운동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돕고 있다는 평가다. 실제로 운동 일기를 한 번이라도 써본 회원의 재방문율은 80%가 넘는다. 패러다임시프트는 리멤버 PO(Product Owner)와...
김장·홈파티·겨울식물 강좌…연말 특수 노리는 문화센터 2022-10-26 10:34:05
초보 엄마를 위한 강좌, '몸펴기 바른 자세 운동' 등 건강강좌 등도 준비했다. 기존회원의 경우 27일 하루 먼저 접수할 수 있고 강좌당 수강료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규회원에게는 오는 28일∼12월 7일까지 수강료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8∼30일 접수하는 모든 회원은 수강료 10%를 할인받을...
육아박람회 `코베 베이비페어`, 27일부터 코엑스서 개최 2022-10-25 11:26:04
락앤락 `초보엄마도 가능한 초간단 안심한끼 이유식` 등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전시 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 특가로 상품을 판매하는 쇽쇽딜도 준비중이다. 쇽쇽딜 이벤트에는 베베솜, 빌리, 바바랩, 지구대장, 쁘띠마리에, 밤부베베, 몽쉘베베, 락앤락, 그로미미, 숲(SOOP), 아가프라, 소프트라이프, 라엘, 베베시아,...
서울시, 자녀있는 가정에 '퇴근길 도시락·밀키트' 싸게 판다 2022-10-19 11:15:03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중 일·생활 균형 분야 사업 중 하나다. 서울시는 GS리테일과 지난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오는 20일 9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을 통해 3만 가구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12세 이하 아동(2009년 10월 1일 이후 출생)을 둔 가정이 대상이다. 한 가정당 한 명만 신청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