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라면, 美 월마트 메인 코너 차지…K푸드, 대세가 되고 있다" 2024-09-09 18:20:36
주력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마케팅 전문가인 김철웅 에코마케팅&안다르 대표는 “많은 K뷰티 브랜드가 틱톡이나 아마존에 한정된 유통채널 전략을 전개한다면 K뷰티는 짧은 유행이 돼 사라질지도 모른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호기심에 편승해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레 사고 싶은 브랜드로 남아야...
‘아마존 1등’에 K뷰티에 김철웅 “짧은 유행되지 않게 진정성 담자” [KIW 2024] 2024-09-09 18:08:12
에코마케팅을 창업한 김 대표는 한국을 대표하는 마케터로 통한다. 에코마케팅은 고속 성장을 거듭해 2016년 8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됐다. 2017년 브랜드 빌딩 기업 데일리앤코를 인수했고, ‘박민영 마사지기’로 유명한 클럭을 흥행시켰다. 이후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몽제’, 클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티타드’...
NH투자 "에코마케팅 '안다르' 브랜드 외 정체…반등 필요" 2024-09-09 09:03:17
"에코마케팅 '안다르' 브랜드 외 정체…반등 필요"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NH투자증권은 9일 전자상거래 업체 에코마케팅[230360]에 대해 "애슬레저(운동복 패션) 브랜드 '안다르'를 제외한 전 부문이 부진해 체력 입증이 필요하다"며 투자 의견 '보유'(hold)를 유지했다. 안다르는 운동용...
K애슬레저 '투톱', 패션 불황에도 고속성장 2024-09-01 18:09:41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고 에코마케팅이 사업을 인수하면서 재도약에 성공했다. 두 회사는 K애슬레저 대표 기업을 자처하며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젝시믹스는 올해 중국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중국 창춘과 톈진에 잇달아 매장을 열었다. 현지 파트너사 YY스포츠와 협업해 핵심 상권에 먼저 매장을 열고 중국...
K-애슬레저 홀로 성장세…"사업다각화·해외 진출 속도" 2024-09-01 08:11:00
늘었다. 에코마케팅[230360]이 전개하는 안다르의 2분기 매출액은 671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9% 성장했다. 2분기 영업이익은 105억원으로 50% 증가했다. 업계는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애슬레저가 패션 카테고리로 자리 잡은 점을 성장의 배경이라고 강조했다. 시장조사회사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작년...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친환경 소비 활동하면 포인트 적립해주는 플랫폼 ‘에코맵’ 개발한 ‘에코카우’ 2024-08-29 22:31:08
곧 비용입니다. 에코카우는 이것의 근원적 해결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에코카우가 개발한 에코맵은 텀블러 사용, 제로웨이스트샵 이용 등 일상 속 친환경 소비 활동을 하면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매장을 소비자와 연계해주는 플랫폼이다. 정부와 기업의 친환경 인센티브 정보를 통합해 제공하고, 이를...
10년만에 시총 115배 불어난 이 기업…'에코프로 형제' 제쳤다 2024-08-27 17:32:25
드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판 돌입 이후 마케팅에도 비슷한 규모만큼의 투자금이 들어간다. 신약 한 개 출시에 약 3조원이 소요된다는 얘기다. 금리가 내리면 그만큼 기업의 자금 조달이 용이해져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 이선경 SK증권 연구원은 “제약·바이오섹터는 대규모 장기투자가 필수적이기 때문에 자본비용을...
데일리앤코 티타드, ‘PPD 없는 물염색’ 2차 물량 완판…3차 사전 판매 진행 2024-08-27 10:52:32
에코마케팅 자회사 데일리앤코의 티타드(TITAD)의 ‘맥주효모 물염색’이 출시 2주 만에 1차 15만개 완판한데 이어 2차 재입고 분 마저 조기 품절을 기록했다. 티타드 관계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3차 물량 사전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7월 말 출시한 ‘티타드 맥주효모 물염색’은 염색약의 대표 유해...
데일리앤코 티타드(TITAD), 현대백화점 판교점 팝업스토어 진행 2024-08-16 15:37:00
에코마케팅 자회사 데일리앤코의 클린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티타드(TITAD)가 이달 15일부터 21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비클린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비클린은 친환경 가치와 지속 가능한 생활을 추구하는 클린&웰니스 편집샵으로, 까다로운 선별 기준을 가지고 브랜드를 입점시키는 것으로...
AI·반도체·2차전지…세상을 바꿀 빅테크 리더 150명 총출동 2024-08-11 18:04:41
이어진다. K뷰티에선 김정현 원텍 대표, 김철웅 에코마케팅 대표, 신재하 에이피알 부사장, 남정선 제테마 대표 등의 발표가 이어진다. K푸드 세션에선 CJ제일제당 농심 오리온의 해외사업 담당 임원들이 글로벌 진출 현황과 향후 계획을 밝힌다. 유니콘기업 CEO 여의도 집결둘째날(10일) 메인 무대는 유니콘 딥테크 기업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