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국제강, 친환경 선도…철강에 녹색을 입히다 2022-10-11 16:32:45
컬러강판은 대리석, 나무 등 원하는 소재의 무늬와 질감을 구현할 수 있다. TV 냉장고 세탁기 등 고급 가전과 건축 내외장재에 주로 쓰인다. 삼성전자와 LG전자의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인 비스포크와 오브제에도 컬러강판이 사용된다. 최근 동국제강은 전기로 기술을 고도화하기 위해 ‘에코아크 전기로’에 관한 추가 기술...
"포르쉐 앞질렀다"…'한국 역사상 가장 빠른 차' 타보니 [신차털기] 2022-10-07 08:00:06
'에코-노멀-스포츠'로 바꿔가며 색다른 느낌의 주행을 경험할 수 있었다. 특히 스포츠 모드 주행은 일반 도로에서뿐 아니라 고속 주회로에서까지 사용됐을 만큼 일반 도로에서도 스포츠카를 운전하는 듯한 주행 성능을 보여줬다. 회생제동 기능도 알아서 감속을 도와 액셀러레이터를 떼기만 해도 자연적으로 속도가...
로레알코리아, ‘2022 서울뷰티위크’서 글로벌 뷰티 기업의 인사이트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비전 선봬 2022-10-04 12:00:11
‘에코 디자인’이 적용된 로레알의 각종 제품과 뷰티테크 기술, 폐화장품을 활용해 청년 발달장애인들이 그린 자화상 작품 등이 전시되어, 로레알이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을 제시했다. 로레알코리아의 대표적인 꾸뛰르 코스메틱 브랜드 입생로랑 뷰티는 지난달 30일 ‘뷰티 밤, 트렌드 밤’ 메이크업쇼를...
로레알코리아, 서울시 주최 ‘2022 서울뷰티위크’에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참여 2022-09-30 12:00:11
에코디자인’이 적용된 로레알의 다양한 제품과 뷰티테크 기술, 청년 발달장애인들이 폐화장품으로 그린 자화상 작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업사이클 아트&디자인 플랫폼 23.4LAB과 이송준 작가와 콜라보를 통해 만든 화장품 공병 업사이클링 아트워크 ‘향기 나무’도 30일부터 한달간 DDP 어울림광장에 전시할...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2022-09-21 10:00:33
높은 컬러를 만들어준다. 전문적인 지식과 풍부한 경험으로 태닝에 PT 개념을 도입해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 타입이나 아토피, 습진, 건선, 알러지 등 개개인의 피부 체질과 특성, 목적 등을 파악해 적합한 태닝 로션과 머신을 선택하고 적절한 태닝 주기와 런닝 타임을 설정함으로써 맞춤 태닝을 설계해 꼼꼼하고 안전하게...
삼성·LG디스플레이, `K-디스플레이 2022` 참가…혁신 기술 첫 선 2022-08-10 15:19:51
뛰어난 RGB 컬러 휘도와 넓은 색영역을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회에선 `갤럭시 Z 폴드 4`에 처음으로 적용된 에코 스퀘어 OLED 플러스와 UPC 플러스 기술도 첫 선을 보였다. 에코 스퀘어 OLED 플러스는 무편광 저전력 기술로 일반 OLED와 비교해 패널 소비전력은 37% 감소, 빛...
‘놀면 뭐하니’ 나비, 노래도 입담도 합격점…WSG워너비 활력소 ‘기대’ 2022-06-03 14:20:09
꽉 채웠다. 조별 경연곡인 에코의 ‘행복한 나를’에서는 가성과 진성을 오가며 폭풍 가창력을 마음껏 발산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완벽한 하모니를 선보인 끝에 나비는 12인의 최종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예능감과 음악성을 모두 갖춘 WSG워너비의 활력소 역할을 기대케 했다. 2008년 3월 ‘I love U’로...
KCC, 고객사 대상 '2022 디자인 트렌드-펄스 세미나' 개최 2022-05-24 09:21:08
파트에서 파트별로 세 가지 테마를 제안한다. CMF 가전 파트에서는 정서적 균형 장치로서의 컬러와 디자인으로 △Eclectic Cadence(절충적 운율) △Neo Psychedelia(새로운 황홀감) △Eco Couture(에코 꾸띄르)를, CMF 모빌리티 파트에서는 인간과 모빌리티의 정서적 교감에 주목해 △Love Harmony(러브 하모니) △Fantasy...
SK에코플랜트, 환경·에너지로 '영토확장'…내년 상장 추진 2022-05-18 15:20:47
SK에코플랜트는 1993년 아파트 브랜드 ‘HOMEX(호멕스)’를 건설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이후 2000년 새로운 아파트 브랜드인 ‘SK뷰(SK VIEW)’를 선보이며 조형·공간미학 개념을 도입했다. 2010년에는 SK뷰의 심볼과 로고 타입을 변경했다. SK그룹의 심볼인 행복날개를 삽입하고, 따뜻함과 편안함을 의미하는 다크브라운...
동국제강, 전기로 기술 고도화…온실가스 4배 더 감축 2022-04-18 15:16:45
연속 투입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는 에코아크 전기로를 2010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여기에 철강 제품 생산 과정에서 사용하는 석탄계 카본을 대체하기 위해 폐타이어, 폐플라스틱 등을 재활용함으로써 온실가스 배출량을 10% 감축할 계획이다. 동국제강은 친환경 공장을 구현하기 위해 기존 설비 개선뿐 아니라 신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