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밤 12시 시작 '라방' 주문 폭발…2시간 만에 53억 대박 [긱스] 2023-01-12 15:34:25
사들이면서 경쟁사들의 이목이 쏠렸다. 지난해 하반기 여에스더 박사 AI와 추석 선물 세트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 관심을 받기도 했다. 보고를 운영하는 보고플레이는 지난해 5월 11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유치를 완료했다. 보고플레이는 삼성전자 사내 벤처 프로그램인 C-Lab으로 출발해 2019년 10월 세워진 회사다...
홈쇼핑 출연 꿈도 못꾸던 시골 사장님…'라방' 찍고 매출 540% 껑충 2022-09-02 18:07:44
30일 가정의학과 전문의인 여에스더 박사를 닮은 AI 휴먼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 안현정 그립 부대표는 “AI 출연과 같이 새로운 시도를 적극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만 아직 일부 소비자는 라이브커머스의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한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라방에 대한 소비자 불만 1위는 ‘잦은 방송...
딱 3번에 매출 6배로 뛰었다…하루 1800만명 몰리는 '라방' 2022-09-02 15:57:57
가정의학과 전문의인 여에스더 박사를 닮은 AI 휴먼과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다. 안현정 그립 부대표는 “AI 출연과 같이 새로운 시도를 적극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인기 캐릭터 ‘벨리곰’의 NFT 약 1만 개 발행하고 NFT를 소유한 고객들에게 라이브커머스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다만 아직 일부...
유아인 이어 이번엔 손흥민…'AI 쏘니'가 인터뷰까지 한다 2022-07-25 10:02:44
음성 및 영상 합성 기술을 토대로 고품질의 AI 휴먼을 다양한 업계와 분야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고업계에서는 잇따라 유명인들을 가상인간으로 선보이고 있다. 무신사 모델인 배우 유아인을 AI로 구현한 '무아인', AI 여에스더 박사 등이 대표적이다. 최다은 기자 max@hankyung.com...
홍혜걸 "여에스더 외모비하 빌런? 법적 소송 나설 것" 2022-07-05 09:31:23
"저 사람이 특이한 것"이라고 했다. 이에 여에스더는 "제가 아끼는 분은 얼굴을 유심히 쳐다본다"며 "그 분이 나이들면 제가 마음이 상하니까 말씀 드리는건데 방송으로 보니 완전 지적질이다"라고 말했다. 앞서 여에스더는 직원들에게 "너희들은 두 턱", "지금 살찌고 있는 것 같다"고 외모 평가를 해 논란이 된 바 있다....
톱스타 맞먹는 몸값…1년에 10억 버는 모델 '출생의 비밀' [긱스] 2022-07-01 08:56:47
여에스더 제작 과정이다. 실제 모델을 전용 스튜디오에서 촬영하고 음성도 녹음한다. 딥브레인은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대화형 가상지능인만큼 다양한 작업들을 필요로 한다. 한 사람을 이렇게 AI휴먼으로 제작하는데 약 한 달의 시간과 5000만~1억원 상당의 비용이 든다. 한번 만들어 놓은 AI휴먼은 원하는 대사만...
입이 쩍…대기업보다 복지 좋다는 여에스더 회사 2022-06-03 21:49:13
보스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보스 여에스더의 활약이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편, '리틀 에스더'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건강에 진심인 프로미스 나인의 장규리가 스페셜 MC로 출연해 '건강 박사' 여에스더와 보여줄 이색 케미에도 기대가 모아진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사이버 윤석열' 만든 딥브레인AI…여에스더 박사도 AI로 구현 2022-05-12 13:59:17
여에스더 박사가 직접 읽어주는 동영상도 제작해 유튜브 채널 ‘에스더 TV’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팟빵 등 팟캐스트에서도 각종 건강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딥브레인AI는 립싱크 및 움직임, 표정 등 비언어적인 부분까지 자연스럽게 구현된 가상인간을 구현하는 딥러닝 기반 영상 합성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포토] 여에스더유산균,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유산균 부문 수상 2022-05-03 23:30:18
서울 호텔에서 열렸다. 유산균 부문을 수상한 여에스더 유산균(기업명 에스더포뮬러) 오우창 팀장과 서경덕 한국소비자포럼 소비자위원장(왼쪽)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미국 10대 브랜드 컨설팅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대한민국 브랜드의 충성도를 조사해...
마음 속 깊이 남은 브랜드가 살아남는다 2022-05-02 16:09:09
쿨다운 정’ 등 증상별 라인업을 갖췄다. 여에스더 유산균은 유산균 부문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누적 판매량 1000만병을 돌파하며 ‘유산균 명가’로서 소비자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웰킵스는 보건용마스크 부문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은 색소를 사용한 KF94 컬러마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