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민간식 '치킨' 사랑 여전…상반기 매출 5% 이상 늘어 2023-09-07 10:31:52
KB국민카드가 자사 신용 및 체크카드 회원의 치킨 소비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올해 상반기 치킨업종 매출은 지난해 동기보다 5.2%, 2019년 상반기보다 31%가 늘었다. 특히 배달업의 치킨업종 매출액 비중은 올해 상반기 46%로 2019년 상반기보다 33% 포인트가 급증했다. 최근 1년 치킨업종의 매출액 상위 10% 회원은 연간...
[스타트업 발언대] "사람의 관계에서 새 사업 발굴했죠" 2023-09-02 07:03:00
보내기도 했다. 그러나 지금은 100여 명이 연간 500억원대(올해 예상치) 매출을 올리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경쟁력이 없다고 판단한 초기 사업 모델을 버리고 환골탈태(換骨奪胎)한 결과다. 엔라이즈를 이끄는 김봉기(43) 대표를 지난달 25일 연합뉴스 공감스튜디오에서 만나 창업 얘기를 들었다. 연세대 경영학과를 나온...
현대카드, 정해둔 소비 상한선 넘으면 '잔소리'…MZ세대에 초점 맞춰 카드앱 차별화 2023-08-23 16:14:45
카드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연간 명세서’가 대표적이다. 1년 간의 결제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한눈에 보여주는 방식이었던 연간명세서에 ‘스토리카드’ 형식을 접목했다. 회원이 가장 많이 결제한 곳이 ‘카페’라면 테이크아웃 커피잔 그림에 ‘혹시 카페로 출근하시나요’라는 색다른 멘트를 보내도록 했다. 올해 초...
유명 맛집 줄서기도 이젠 스마트하게…웨이팅 앱 '전성시대' [긱스] 2023-08-10 16:56:38
신용카드로 직접 결제까지 가능하게 한 시스템도 있다. 비대면 문화 확산과 인건비 문제 등으로 팬데믹 기간에도 성장한 분야지만, 이후 외식이 활성화되고 인건비가 늘자 덩치가 더 커졌다. 이 분야에서는 2019년 출시된 티오더가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주문 기능뿐 아니라 점주, 혹은 테이블끼리 태블릿을 통해...
'협동의 가치로 만나는 새로운 금융'…新경영 깃발 올린 수협은행 2023-08-08 16:36:54
카드 등 전통적인 사업 부문 외에도 투자금융과 자금운용 부문 역량을 키우는 등 비이자이익 창출 채널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수협은행은 비이자이익 다변화를 목표로 토큰증권발행(STO) 분야 신규 진출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수협은행은 올 상반기 세전 당기순이익 1876억원을 기록해 올해 순이익 3000억원 달성 목표를...
"월 1900원에 파격 혜택" 컬리의 자신감…신세계·쿠팡에 맞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01 22:00:01
배송' 매출 80%가 멤버십 유니버스클럽 회원에게서 발생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멤버십 회원의 스마일 배송 이용 빈도 역시 일반 회원보다 1.5배가량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에서도 유료멤버십(엘클럽) 고객의 연간 구매 금액은 일반 고객보다 6배 이상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해니 유진투자증권 연구...
"나만 몰랐나?"…연간 116만원 아끼는 방법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3-07-22 07:00:01
수도 있습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실천 다짐금으로 5천원을 지급받고, 전자영수증 발급이나 텀블러 사용 등 일상 속 환경을 지키는 활동을 실천하면 1인당 연 최대 7만원까지 카드포인트 또는 현금으로 전환해 받을 수 있습니다. ★ 슬기로운 TIP 이 같은 정부지원책은 혜택을 받을 수 있...
GS리테일의 GS더프레시, 복지카드 할인 혜택 서비스 '웰페어클럽' 제휴 2023-06-27 09:40:11
물품을 집 근처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 복지카드 이용 고객에게 더 많은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재혁 GS더프레시 마케팅 팀장은 “웰페어클럽과 함께 고객님께 더 큰 만족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복지카드 소유자 대상 신규 고객 창출을 통한 매출 활성화로 연간 500억 이상 매출 확대로...
메리츠화재, 전기차 충전시설 사고보장 보험 개발 2023-05-17 11:02:53
원, 연간 50억 원이다. 전기차 운전자는 누구나 파킹클라우드의 '아이파킹' 앱을 통해 별도의 회원 카드 발급 없이 주차장, 충전소 위치 확인, 결제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메리츠화재의 상품경쟁력과 파킹클라우드의 디지털 기술력을 결합해 소비자의 니즈에...
도쿄디즈니랜드 경품까지…유통업계 가정의달 이벤트 풍성 2023-04-26 06:00:09
앱 회원에게는 회전목마, 미니트레인 등 놀이기구 탑승권을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한다. 쇼핑 혜택도 있다. 해당 기간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3∼5%를 신세계[004170] 상품권으로 증정한다. 롯데마트는 27일부터 내달 31일까지 롯데마트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가족 여행 응모 이벤트를 한다. 추첨을 통해 1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