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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 얼라인먼트 이상 신호, 쉽게 알 수 없을까 2023-08-29 16:20:13
중요한 요소는 MDPS와 같은 파워스티어링 장치 외에도 바퀴의 얼라인먼트다. 토, 캠버 조정은 차량의 주행 성능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어서다. 휠 얼라인먼트 틀어짐에 대해서는 아직도 중요도가 낮은 고장 상황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실제로 이상이 생기면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우선 타이어의 불균일한 마모 발생...
세계 최대 농산물 기업, 돛단배로 옥수수 실어나른다는데…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2023-08-22 08:18:32
연료를 개발하는 데에만 집중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전 세계 무역량의 약 90%를 담당하는 해운산업은 탄소배출의 주범으로 꼽힌다. 아마존, 유니레버, 이케아 등 해운업계의 굵직한 고객사들은 "2040년까지 무공해 선박만을 이용하겠다"고 선언해 이들을 압박하고 있다. 국제해사기구(IMO)도 2030년까지...
한국 주도 LPG추진선 시장 열렸다…국제 기준 마련 2023-08-10 14:14:18
통해 1MW급 힘센엔진의 LPG 고압연료분사장치 기술개발을 완료했다. 국내 조선사가 향후 국제기준이 적용된 친환경 선박 보급에 앞서나갈 수 있는 배경이다. 해수부도 지난해부터 에너지 절감형 친환경 LPG 어선 개발사업을 수행 중이다. 이를 통해 16t급 어장 양식장 관리선을 2025년까지 제작하고 실증을 거쳐...
친환경 車부품 강자, 휴대용 모니터 '도전장' 2023-07-24 17:47:26
자동차 연료 탱크에서 발생하는 유해가스(탄화수소)를 숯 성분 활성탄으로 흡착해 대기 중으로 방출되지 않게 잡아주는 친환경 장치다. 흡착된 유해가스는 엔진 작동 시 공기와 함께 다시 엔진으로 빨려 들어가 대부분 연소된다. 국내에서 캐니스터를 제조할 수 있는 회사는 코리아에프티가 유일하다.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중기탐구-숨은 1인치] '캐니스터' 국내 유일 생산하는 코리아에프티 2023-07-24 11:01:59
자동차 연료 탱크에서 발생하는 유해가스(탄화수소)를 숯 성분의 활성탄으로 흡착해 대기 중으로 방출되지 않도록 하는 친환경 장치다. 흡착된 유해가스는 엔진 작동 시 공기와 함께 다시 엔진으로 빨려 들어가 대부분 연소된다. 국내에서 캐니스터를 만들 수 있는 제조사는 코리아에프티가 유일하다. 코스닥 상장사인...
토요타, "수소 놓지 않겠다" 2023-06-20 09:00:04
여기에는 미라이에서 축적한 연료전지 스택 셀의 기술을 응용한다. 물을 전기 분해해서 수소를 제조하는 수전해 장치를 새롭게 개발해 덴소 후쿠시마 공장에서 실제 장착 및 활용한다. 이러한 대응을 통해 차세대 시스템에서는 기술 진화, 양산효과, 현지화에 의해 37%의 원가 절감을 실현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여기에...
시멘트업계 "올해 설비투자 5764억원…탄소 중립 위해" 2023-06-08 14:17:38
설비투자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항목별로는 장치산업 특성(설비유지 및 보수)상 최근 강화된 환경규제(공해, 환경?안전) 대응, 원가절감(자동화, 에너지절약) 향상으로 구성된 설비 합리화를 위한 투자가 지난 5년간 약 1조 7745억원을 투입하는 등 전체 투자의 약 88%를 차지했다. 지난해 업계 매출(5조 2533억원)의...
[르포] "주민과 소통 토대로 시멘트 생산"…아일랜드 브리든 공장 2023-05-31 09:00:02
있었다. 대체연료로 사용되는 순환자원을 저장하는 곳을 둘러보는 데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브리든 공장은 2002년 공장 설립 이후 2006년부터 대체연료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2012년부터는 지역에 있는 제약회사에서 수거한 폐기물도 대체연료에 포함했다고 한다. 순환자원 대체율은 평균 77% 수준이다. 시멘트 약...
반대 무릅쓰고 '스크러버 장착 초대형선' 승부수 띄운 이유 [유창근의 육필 회고] 2023-05-19 09:30:01
LNG로 전환하는 것이었다. 이중 스크러버는 연료 연소시 나오는 아황산 분진을 바닷물로 씻어내는 장치다. 아황산 농도를 0.5% 이내로 줄인 비교적 비싼 저황유 대신 기존 연료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초기 투자비를 감안하더라도 가장 경제적인 옵션이었다. 마지막까지 고심을 거듭했던 것은 LNG 연료 선박이었다. 기존...
바닥까지 떨어진 한국해운 위상…'재도약' 선언하다 [유창근의 육필 회고] 2023-05-11 10:00:08
엔진을 장착해 기존 고속선에 비해 60% 이상 연료 소모량을 줄일 수 있었다. 셋째, 선박 건조 시부터 스크러버를 설치해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 관련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데다 항로 투입시 상대적으로 저렴한 고유황유를 쓸 수 있게 돼 저유황유를 쓰는 다른 선박에 비해 유류비를 10~30% 절감할 수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