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의 절묘한 옐런식 달러 정책이 먹힌다…1360원마저 뚫린 원·달러 환율, 어디까지 상승?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4-10-15 08:07:19
- 외자 유입에 따른 자산 효과, 세계 富 대이동 - 자국통화 강세, 글로벌 시뇨리지 효과도 기대 - 옐런의 달러 정책, 美 경제와 증시에 일등공식 - 변형된 예일 거시경제 패러다임, 달러 정책 특징 Q. 그렇다면 1990년대 후반 일본 엔화를 대상으로 한 강달러 정책인 루빈 독트린처럼 제2 루빈 독트린이라고 불리는 최근에...
[한경 오늘의 운세] 2024년 10월 14일 오늘의 띠별 운세 2024-10-14 06:00:04
이상으로의 효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멀리 보고 투자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73년생 남의 결점을 꼬집지 마십시오. 근심과 걱정은 깨끗이 잊을 것을 조언 드립니다. 옛 것도 지키고 한발 양보한다면 두 배의 이득으로 남을 것입니다. 큰 이동은 피하십시오. 85년생 권위가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여유를 가지고 상대를...
"넷플릭스, 한국에 700억을…" '흑백요리사' 열풍의 이면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10-12 20:41:03
출연료를 지급해왔지만, 최근에는 그만한 효과를 보지 못한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최근에는 글로벌 OTT를 중심으로 주요 배우, 감독 등 '키맨'이 되는 주요 인물만 데리고 일본 등 해외에서 제작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국내 제작 편수가 급격히 감소하면서 "제작비가 없어서 엎어졌다"는...
원·달러 비상! 美, 빅컷 이후 거꾸로 40원 급등! 한은, 금리 내리면 1400원선도 뚫리나?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4-10-11 07:50:14
예일 거시경제 패러다임, 90년대와 최근 상황 연출 Q. 지금까지 미국 요인을 중심으로 알아봤습니다만 주변국 환율정책도 원·달러 환율을 끌어올리고 있지 않습니까? 가장 큰 변화가 일본이지 않습니까? - 日, 엔화와 원화 간 상관계수 +0.3으로 여전해 - 이시바 시게루, 자민당 선거에서 극적으로 승리 - 당초 엔화 강세...
마음의 꽃을 피우는 사랑의 힘, 그곳이 지옥일지라도…'하데스타운' [리뷰] 2024-10-05 11:43:57
매끄럽게 연결하는 연출의 힘이 놀랍다. 우선 이야기꾼이자 두 세계를 잇는 전령의 신 헤르메스를 두어 이질감 없이 극에 대한 몰입감을 높였다. 이야기의 결말을 알면서도 계속 희망을 이야기하는 그는 관객들을 오르페우스에 동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오르페우스가 지하 세계로 내려가며 두 배경이 연결되는 순간에는...
'OTT 개막작' 논란 잠재운 박찬욱의 '전, 란' 2024-10-02 18:14:37
말했다. ‘전, 란’을 연출한 김상만 감독은 “스크린 사이즈로만 영화를 얘기하는 대신 높은 퀄리티와 기술, 새로운 형식의 표현 등을 고민해야 하는 시점”이라고 했다. 배우 김신록은 “영화가 190개국에서 넷플릭스로 공개된다”며 “여러 나라에서 영화를 사랑해준다면 그 힘이 스크린으로도 이어지고 극장용 영화까지...
어쩐지 낯설지가 않더라…'흑백요리사' 대박 난 이유 있었다 [이슈+] 2024-10-01 08:56:34
효과 또한 클 것으로 예상된다. 예컨대 개그맨 김해준이 안성재 셰프의 심사 장면을 패러디한 영상은 26일 게재된 이후 단 4일 만에 178만회의 조회수를 넘겼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백종원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흑백요리사와 관련한 촬영 뒷이야기를 전한 영상도 30일 기준 733만회의 조회수를 달성했다. 오징어...
기괴한 것들에서 美를 탐하는 재미 2024-09-26 18:32:33
거울, 액자, 영상 등을 활용한 기발한 시각효과로 실재와 가상을 분간하기 어려운 경험을 준다. 전 세계에서 200회 넘게 공연한 드쿠플레의 스테디셀러다. 이번 공연은 초연 멤버들이 다시 뭉친 게 특징이다. 26년이란 시간의 흐름은 드쿠플레에게 커다란 아이디어를 가져다줬다고. “‘샤잠!’ 공연 중 상영될 16㎜ 및...
'과즙 대폭발'…1300만명 난리 난 영상, 뭐길래? 2024-09-23 21:58:33
먹으면서 과즙을 내뿜는 장면을 재미있게 연출했다. 울주군은 영상에 대해 울주배 특유의 달콤함과 신선함을 강조하면서 큰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했다고 자평했다. 영상은 지자체 SNS로는 이례적으로 조회수 1300만회를 넘기는 등 반응도 뜨거웠다. 시청자들은 "워터밤 가서 쓰려고 울주배 3㎏ 주문했다", "소방관이 불도...
방심위, '김태효 댓글 공작' 보도 KBS라디오 법정제재 2024-09-23 16:32:18
실버아이TV 광고, 실제와 다른 성분으로 각질을 연출해 개선 효과가 있는 것처럼 도표 시연 등을 한 SK스토아 등의 광고, 이중턱 등 개선에 효능이 있는 것처럼 시청자들을 오인케 하는 내용을 방송한 NS홈쇼핑 등의 광고에 대해서도 의견진술을 듣기로 했다. 한편, 방심위는 차기 전체 회의 일정을 오는 30일 오후 3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