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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 울음소리' 그친 한국, 교육·의료·건설…모든 산업에 위기 덮친다 2021-02-24 17:04:35
뒤 지속적으로 줄어드는 추세다. 귀금속 시장의 역성장은 예물 소비 감소가 주도하고 있다. 귀금속은 예물과 비예물 시장으로 구분된다. 지난해 예물 시장 규모는 1조1056억원으로 전년 대비 9.3% 줄었다. 이 기간 비예물 시장이 0.6% 성장한 것과 대조적이다. 국내 예물 시장 규모는 2012년(1조6049억원) 정점을 찍은 뒤...
"중국, 돈벌이 된다"…자존심 버리고 태세 전환한 디올 [김정은의 명품이야기] 2020-12-05 10:00:05
만큼 고가이지만 국내에서 결혼용 예물백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가방은 영국의 다이애나 왕세자비가 살아 생전 자주 착용했던 클래식한 디자인의 핸드백이다. 디올은 여성스럽고 우아함을 앞세운 브랜드다. 루이비통이나 에르메스, 샤넬, 구찌 등 승승장구하는 다른 명품 업체들과는 대조적으로 그동안 조용한...
명품만 승승장구, '공포 소비'에 예물수요까지 몰린 한국 2020-08-28 15:48:14
명품 사랑은 유별난 편이다.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중국(-22%)과 미국(-25%) 모두 명품 매출이 부진했다. 그로 인해 세계 럭셔리 시장 규모가 작년보다 18%가량 축소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명품 매출 규모 세계 8위인 한국은 -1%로 작년과 비슷할 것이란 전망을 내놨다. 결혼식을...
"사두면 돈 된다"…요즘 예비부부들 사이에 뜨는 혼수 품목 2020-08-11 09:15:13
시장이 불안해지자 대표적 안전자산인 금으로 투자 수요가 몰리고 있다. 일반인들까지 '금테크'에 적극 나선다. 상반기 주식 열풍 속 동학개미가 있었다면 이젠 황금개미의 시대라는 말도 나온다. 우리 주변 골드러시, 황금개미의 모습을 한경닷컴 인턴기자 이지민 신현아 전명석 3인방과 함께 들여다봤다. “젊은...
미혼남녀 54.5% "결혼은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 2020-06-20 07:41:00
조사 결과가 20일 나왔다. 시장조사업체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지난 4월 전국 만 19~45세 미혼남녀 1천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결혼과 결혼식에 대한 인식조사에 따르면 결혼을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응답 비율은 18.1%에 불과했다. 이는 지난 2017년 조사의 20.3%보다 감소한 것으로, 요즘 미혼남녀들은 결혼을...
'K컬처' 세계에 알린 기산 김준근의 120여년 前 풍속도 2020-05-20 17:19:39
사람과 물산이 모이는 시장과 주막, 소리꾼과 굿중패, 솟대장이패의 갖가지 연희와 갓, 망건, 탕건, 바디, 짚신, 붓, 먹, 옹기, 가마솥 등을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다. 글을 가르치는 모습, 과거 시험, 오늘날의 신고식에 해당하는 신은(新恩)과 신래(新來), 혼례와 상장례, 널뛰기와 그네뛰기, 줄다리기, 제기차기 같은...
밸런타인데이·졸업·입학…선물 전하는 2月, 유통업계는 벌써 '봄' 2020-02-12 15:31:10
‘결혼 예물로나 평생 한 번 만져보는 것’이라는 편견을 깬 중저가 선물용을 출시했다. 결혼 예물용뿐 아니라 3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독특한 디자인의 ‘쁘띠 다이아몬드 라인’을 출시해 선택 폭을 넓혔다. ‘밴드 라인’과 ‘커플링 라인’처럼 기념일 선물용 제품도 꾸준한...
명품 주얼리 브랜드 바이가미, 2020 우수브랜드 ‘결혼예물’ 부문 대상 수상 2020-01-23 10:31:42
시장은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제품을 끊임없이 선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신부들의 로망인 웨딩링은 예비신부가 가장 심혈을 기울여 선택하는 품목일 것. 나만의 반지를 찾고자 고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는 청담동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 바이가미(bygami)는 커스터마이징 예물반지로 까다로운 성향의 고객의...
한국다이아몬드위원회, 천연 및 합성 다이아몬드의 동반성장을 위해 힘써 2020-01-21 12:37:25
및 소비자를 보호하고 다이아몬드 시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대응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초대 위원장으로 추대된 KDT 강승기 대표는 "유통 표준 가이드 확립과 더불어 분쟁과 조정의 소통 창구를 구축하는 것이 가장 시급한 문제이다" 면서 "위원회는 합성 다이아몬드 시장을 배척하고 경계하려는 것이...
와글와글|아이 초등학교 참관수업 갈 때 명품 착용 필수인가요? 2020-01-04 08:43:02
선호하는 품목으로 가방(26.1%)을 꼽았다. 실로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7년 기준 한국 명품 가방 시장 규모는 3조2325억 원으로 세계 4위를 기록했다. 명품에 대한 평소 생각에 대해서는 '경제적으로 문제 없다면 많이 사고 싶다(41.9%)'는 응답이 가장 많았으며, 이어 '나를 고급스럽게 표현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