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국의 마지막 불꽃…'빈 분리파' 6명의 뒷이야기 2024-12-31 12:00:43
등 단체에 속하길 거부했다. 대신 보헤미아 지역을 여행하며 자기만의 표현주의 양식을 독학해 완성했다. 실레가 1909년 창단한 '신예술가그룹'의 동시대 작가들보다 5~10년 앞선 일이었다. 그의 작품은 동시대 예술계로부터 인정받지 못했다. 형상을 자유자재로 왜곡하고 과감한 색채를 배합한 그의 작품은 혁신을...
[오늘의 arte] 한경arteTV : 유준상 특집 2024-12-29 17:12:32
유럽 귀족 청년들의 교양과 성장을 위한 여행이다. 예술가 괴테와 화가 윌리엄 터너 등은 이 여행에서 영감을 받아 작품에 반영했고, 이는 인상주의와 사실주의 화풍에 영향을 줬다. 여행은 새로운 세계를 만나고 성찰하는 출발점이자 성장의 계기가 된다. - 국립현대미술관 학예연구사 전유신의 ‘벨 에포크’ ● 선입견을...
"이건 우리 애도 그리겠다"…수백억짜리 그림에 숨겨진 비밀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4-12-28 11:55:15
긴 여행의 피로를 잊고 박수쳤습니다. “정말 대단해!” 뉴욕은 이미 완성돼 멈춰버렸다고 생각한 그의 예술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어 줬습니다. 뉴욕에서 새로 발견한 색 테이프라는 재료를 활용해 몬드리안은 새로운 스타일의 작품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물이 뉴욕 현대미술관(MoMA)이 소장 중인 ‘브로드웨이...
"집에서 보고 듣는다"…고물가가 바꾼 '여가 문화' 2024-12-27 11:05:04
따르면 문화예술행사 직접 관람률은 63%로 전년 대비 4.4%p(포인트) 상승했다. 문화예술행사 관람 횟수는 2.6회로 전년 대비 0.1회 늘었다. 예술 분야별로는 영화가 57%로 가장 많았고, 대중음악 및 연예 14.6%, 뮤지컬 6.4% 순이었다. 영화는 작년보다 직접 관람률이 4.6%p 상승했다. 2023년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관람률 63%…여가만족도 2016년 이후 최고 2024-12-27 09:14:32
대표 지표인 '문화예술행사 직접 관람률'은 전년 대비 4.4%포인트 상승한 63%로 2021년부터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분야별로 보면 영화(57%), 대중음악(14.6%)과 뮤지컬(6.4%) 직접 관람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체 응답자 대상 ‘문화예술행사 직접 관람 횟수’는 2.6회로 2023년 대비 0.1회...
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합병…'놀유니버스' 출범 2024-12-27 08:29:08
대한민국 양대 온라인 여행·여가 플랫폼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이 통합 법인 '놀유니버스'(Nol Universe, 공동대표 배보찬·최휘영)로 다시 태어났다. 놀유니버스는 항공·숙박·패키지·티켓·엔터테인먼트·문화·예술 등 여가 산업을 넘어 커뮤니티·외식·쇼핑과 같은 일상의 경험을 혁신하는 종합...
"여가·여행 산업의 새로운 길 제시"…'놀유니버스' 공식 출범 2024-12-27 08:15:40
항공·숙박·패키지·티켓·엔터테인먼트·문화·예술 등 여가 산업을 넘어 커뮤니티·외식·쇼핑과 같은 일상의 경험을 혁신하는 종합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라는 설명이다. 사명인 놀유니버스는 '놀'이에서 얻을 수 있는 놀라운 경험의 한계를 규정하지 않고 무한히 제공하겠다는 '유니버스'를...
"20여개 한정"…더현대서울 프라다 남성매장서만 판다는 '이것' 2024-12-22 13:00:01
‘여행 예술’을 상징하는 캐리어 등 여행 제품도 판매한다. 이에 따라 더현대 서울의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는 총 58개로 전년 동기 대비 약 63% 늘어났다. 서울 서부권 백화점 최대 규모라는 설명이 뒤따랐다. 더현대 서울이 ‘대표 MZ 백화점’에 더해 ‘영&럭셔리 백화점’ 이미지도 구축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더현대 서울, 루이비통·프라다 남성 매장 연다 2024-12-20 14:37:11
‘여행 예술’을 상징하는 캐리어 등 여행 제품도 판매한다. 프라다 워모 역시 모든 남성 제품을 선보임과 동시에 캐주얼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스니커즈, 워킹화 등을 주력 제품으로 내세운다. 이와 함께 글로벌 컨템포러리 브랜드도 대거 입점했다. 2층에는 ‘막스마라’,...
홍익대 세종캠퍼스 융합 SW아카데미 프로젝트 평가발표회 '성료' 2024-12-19 15:41:27
여행 시뮬레이션 ‘리퀴드 폴리탄’을 선보이며 여행의 미래를 재구성했다. AI와 첨단 툴을 활용해 여행지 추천과 체험을 혁신적으로 진행했다. 압생트팀은 AI 도슨트를 활용한 메타버스 전시 플랫폼을 선보이며 예술의 새로운 경험을 제시했다. 오프라인 전시의 한계를 극복하고 국제학술대회에도 참가했다. 롯데정보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