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출시 40년도 넘은 '옛날 과자' 판매량 갑자기 늘어난 이유 2023-05-24 11:36:29
출시 30년 넘은 과자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오리온은 땅콩강정, 오징어땅콩, 썬 등 스테디셀러 스낵 제품 판매가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1982년 출시한 땅콩강정은 지난달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70% 증가했다. 1976년 첫선을 보인 오징어땅콩과 올해로 출시 30주년이 된 썬의 지난달 매출도 작년 동월 대비 각각 8%,...
홍석천·이원일도 합세…"힙하네!" 광장시장에 몰린 2030 2023-05-11 22:00:01
한편에 다양한 제주맥주 굿즈와 추억의 옛날 과자 등도 판다. 현장 방문 등록을 통해 제주 위트 에일 355㎖ 캔과 전용 한 입잔을 페어링한 '제주위트 한 잔 세트'를 경험해봤다. 간단한 꼬치 메뉴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테이크아웃 전용 '제주위트 투고(TO-GO) 세트'도 판매한다. 투고 세트에 붙는 상품...
산리오·짱구…편의점 화이트데이 상품은 인기 캐릭터가 대세 2023-03-06 09:33:05
협업해 하트시그널 초콜릿세트를 판매한다. 이 상품은 하트시그널 대표 캐릭터 '라비' 무드등, 캐릭터 스티커, 페레로로쉐 등으로 구성됐다. 또 김토끼스튜됴와 협업해 '김토끼 쥬케로캔디', '김토끼 옛날과자선물세트'를 선보인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통 찾는 MZ세대, `할매니얼` 유행...마트표 떡·과자 인기 2023-02-14 15:45:06
전년 동기 대비 73%나 증가했다. 옛날 과자와 식혜 매출도 각각 87%, 47%나 폭증했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아리울떡공방 굳지않는 떡`을 출시했다. 롯데마트는 할매니얼 트렌드를 겨냥해 신품종인 `녹심 서리태`를 판매한다. 녹심 서리태는 단국대 콩 육종 연구진이 8년간 연구 개발한 심품종으로 일반 서리태보다 크기가...
'할매니얼'에 빠지다…마트업계, 잡곡·전통간식 판매 2023-02-14 15:17:54
지난달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3%나 증가했다. 옛날 과자와 식혜 매출도 각각 87%, 47%나 폭증했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아리울떡공방 굳지않는 떡'을 출시했다. 롯데마트는 할매니얼 트렌드를 겨냥해 신품종인 '녹심 서리태'를 판매한다. 녹심 서리태는 단국대 콩 육종 연구진이 8...
할매니얼 열풍에...절편·약과·식혜 불티 2023-02-14 09:38:56
73%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옛날 과자, 식혜 매출도 각 87%, 47% 신장할 만큼 할매니얼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또, 대표적인 인기 상품으론 지난 1월 선보인 `아리울떡공방 굳지않는 떡`이 있다. 굳지 않는 특허기술이 적용돼 쫀득한 식감을 제대로 살렸다. 실제로 출시 3주만에 2억이 넘는 매출을 올리며 지난 1년 간의...
놀랍도록 닮았다 다이소와 쿠팡...고객 감동의 장인들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3-01-04 16:19:50
배송이 문제죠. 과자 같은 거 싸게 사도 오는 데 2주 걸리면, 차라리 편의점 가서 사 먹죠. 또 기껏 물건 왔는데 배송 기사가 집어 던져서 깨져 있으면 반품해야 하고, 이거 귀찮아서 그냥 쓰기도 하죠. 쿠팡이 로켓배송하기 전까진 온라인쇼핑 사업자나, 소비자나 원래 그런 것인 줄 알고 그냥 그렇게 살았어요. 택배회사...
[금주신상] 롯데제과 '삼거리호빵'·bhc '레드킹폭립' 2022-12-17 07:00:05
▲ 롯데제과는 전북 부안군의 슬지제빵소와 협업해 옛날식 호빵인 '삼거리호빵'을 출시했다. 우리밀을 사용했으며 당도는 기존 호빵 제품보다 낮추고 팥 함유량은 3배 정도 늘렸다. ▲ bhc치킨은 신메뉴로 '레드킹폭립'을 내놨다. 양념해 오븐에 구운 돼지고기 등갈비를 튀겨내 소스에 버무린 메뉴다. ▲...
"니가 왜 거기서 나와"…'소주 광고' 신인 모델의 정체 [영상] 2022-09-25 10:02:43
옛날 사람의 간을 탐했지만 현대에서는 간담췌 전문의가 된 구미호의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을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선보였다. 그룹 ‘에이핑크’ 소속의 가수 겸 배우 정은지가 새로구미의 목소리를 맡았다. 롯데칠성음료 측은 "신제품의 다양한 속성을 보다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새로구미 캐릭터를...
[특파원 칼럼] 일본은 지금 '시(時)성비' 시대 2022-08-29 18:06:50
가정간편식(HMR)의 보급은 이미 옛날얘기다. 일본인들이 주식이라고 부를 만큼 많이 먹는 카레는 냄비에 졸이는 전통 조리법 대신 프라이팬에 굽는 제품의 점유율이 10%까지 늘었다. 졸이는 대신 구우면 조리 시간을 절반 이하로 줄일 수 있다. 전자제품 대리점에서는 냄비 하나로 볶기, 조리기, 찌기 등 아홉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