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리온그룹 3분기 영업이익 899억원…중국법인 흑자전환 2017-11-14 17:55:32
중국에서는 초코파이를 포함한 파이류 매출이 예년 수준으로 회복됐으며, '오!감자', '예감', '큐티파이' 등 대표 제품 매출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오리온은 4분기에도 '오!감자 크런치', '큐티파이 레드벨벳' 등 신제품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매출 정상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중국 전자상거래 2위 징둥닷컴, 사드 사태에도 한국 기업에 '러브콜' 2017-09-12 19:04:24
많은 제품은 lg죽염청신원치약, 오리온의 초코파이, 예감, 오!감자, 고래밥 순이었다.오리온 측에 따르면 지난 7월 중국 법인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약 90% 수준까지 회복됐다. 효자상품인 초코파이는 7월 매출이 전년 대비 16%, 사드 이슈가 정점을 찍었던 3월과 비교해 143% 증가했다. 지난해 출시한 ‘초코파이...
이미 아는 맛의 '궁금한 진화'…영업이익률 10%대 포동포동 2017-04-17 18:58:54
‘두백’을 개발했다.포카칩을 중심으로 스윙칩(1994년), 오!감자(1999년), 무뚝뚝 감자칩(2016년) 등을 줄줄이 개발했다. 지난해 ‘스윙칩’은 중국에서만 100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오!감자’는 국내외 합쳐 3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다른 과자 회사들이 유행을 좇아 이것저것...
오리온그룹, 작년 영업익 사상 최대 2017-02-16 18:47:19
2000억원을 넘어섰고, 오!감자도 연매출 2500억원을 돌파했다.박성규 오리온 재경부문장은 “지난해 글로벌 경기 침체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국내 사업이 4분기 성장세로 돌아섰고, 해외 사업도 호조를 보였다”며 “올해 글로벌 연구개발(r&d)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리온은...
오리온 작년 영업익 9% 늘어난 3천262억원…사상 최대(종합) 2017-02-16 16:28:18
연매출 2천억원 이상 올렸고, 망고맛 신제품이 출시된 '오!감자'는 연매출 2천500억원을 돌파해 사상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다. '스윙칩'은 중국 내 오리온 제품 중 7번째로 연매출 1천억원을 넘어섰다. 베트남 법인 매출은 전년보다 23.3% 증가하며 2천억원을 돌파했고, 러시아 법인 매출도 현지화 기준...
오리온 스윙칩, 중국서 매출 1000억원 돌파…"7번째 메가브랜드" 2016-12-08 11:43:23
것"이라고 말했다.현재 오리온의 메가브랜드는 오!감자(?!土豆)를 비롯해 초코파이(好麗友派), 예감(薯願), 고래밥(好多魚), 자일리톨껌, 큐티파이(q帝派) 등이 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리온 `오!감자`, 최단기간 중국 연매출 2,000억원 돌파 2016-10-13 10:01:45
`오!감자`(현지명 `야투도우`, 사진)가 중국에서 최단기간에 연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오리온은 9월말 현재 기준 `오!감자` 누적 매출은 2,120억원으로, 지난해 보다 2개월 앞서 `더블 메가 브랜드`에 올랐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더블 메가 브랜드`는 단일 브랜드로 연간 2천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제품을...
오리온, 망고맛 감자스낵 중국서 인기 2016-08-23 10:54:00
감자스낵이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오리온은 중국법인이 출시한 신제품 ‘오!감자’와 ‘스윙칩’ 망고맛이 출시 3개월 만에 합산 누적 매출 200억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발표했다.지난 5월 처음 나온 ‘오!감자’ ‘스윙칩’ 망고맛은 지난달까지 203억원 규모가 판매됐다....
초코파이, 42년 만에 글로벌 매출 4조원 돌파 2016-07-25 11:04:29
60주년을 맞은 오리온은 초코파이 외에 감자스낵 포카칩과 오!감자 등으로 스낵 시장을 이끌고 있다. 고래밥도 지난해 글로벌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다. 초코파이(2008년), 오!감자(2013년), 예감(2013년)에 이어 네 번째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유통업계로 들어온 만화 캐릭터…협업 제품 봇물 2016-04-12 16:36:03
이미지 등을 활용한 감자스낵과 풍선껌을 선보였다. 감자스낵 오!감자에 인기 캐릭터를 그린 30가지 스티커를 넣었다. 풍선껌 와우 껌종이에도 그려넣었다. 오리온 관계자는 “작년 연애혁명의 이미지와 캐릭터를 활용한 와우 풍선껌의 인기가 높았다”며 “과자와 껌의 주요 소비층인 10∼20대를 겨냥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