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칠레 35세 대통령 당선 뒤에 K팝 팬 있다?…인터넷서 지원사격 2021-12-27 05:56:17
헤르티 오야르세는 미국과 칠레 등에서 보여준 K팝 팬들의 영향력과 관련해 "인터넷을 이용할 줄 아는 조직된 다수의 사람이 있음을 보여준다"며 "아시아 문화를 좋아하면 국내 문제, 현실과는 동떨어져 있다는 편견이 사실이 아님도 입증한다"고 CNN 칠레에 전했다. 그는 "K팝이 정치적인지 아닌지의 문제라기보다 정치가...
파나소닉, TV사업 대폭 축소한다는데…TCL 약진하나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12-10 07:54:40
도시바의 TV사업부를 인수한 중국 하이센스와 일본 중견기업인 아이리스오야마가 점유율을 끌어올리고 있다. 이 때문에 파나소닉이 TV사업을 완전히 접을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파나소닉의 일본 TV시장 점유율은 12.6%로 샤프(23.5%), 소니(17.6%), 하이센스(17.5%)에 이어 4위다. 1990년대까지 세계시장을 제패했던 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시뮬레이션 해보니… 2021-12-02 13:01:00
후쿠시마 앞바다가 남쪽으로 흐르는 오야시오 해류와 북쪽으로 흐르는 구로시오 해류가 만나는 해역으로, 방류된 원전 오염수가 해안을 따라 남북으로 흐르지 않고 서풍을 타고 동쪽으로 확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방류 초기 아시아 해안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춰야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북미 인...
일본 유행어 대상은 야구천재 오타니…오징어게임 후보 오르기도 2021-12-01 17:09:06
'금수저' 논란을 떠올리게 하는 '오야가차'(親ガチャ)가 유행어 상위 10위에 포함됐다. 동전을 넣고 돌리면 캡슐에 담긴 장난감 등이 무작위로 나오는 판매 장치가 '가차가차'다. 오야가차는 가차가차로 물건을 살 때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없는 것처럼 자녀가 부모의 조건을 골라서 태어날 수...
꾸며도, 안 꾸며도 다 예쁘네…박유나, 미모 폭주 2021-11-03 13:30:25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 패션 브랜드 오야니는 박유나와 함께한 2021 FW 콜렉션 화보를 공개했다. 일상 속 아름다운 손간을 담는다는 콘셉트로 진행된 화보 촬영에서 박유나는 자연스러운 표정과 어떤 스타일도 완벽하게 소화하는 미모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번 화보는 잠깐의 휴식, 다시 시작된 일상, 워킹 라이프 세...
브라질 올림픽 축구, 스페인 격파하고 금메달 차지…대회 2연패 2021-08-07 23:28:43
잡았다. 그러나 스페인은 후반 16분 미켈 오야르사발(레알 소시에다드)의 골로 팽팽한 승부가 이어졌다. 스페인은 후반에 두 번이나 브라질의 크로스바를 강타하며 상대를 압박했지만 역전 골을 만들어 내지 못했다. 결국 승부는 연장전으로 이어졌고, 연장 후반 3분 마우콩이 스페인의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스페인은 만...
스페인, 일본에 1-0 승리…결승서 브라질과 맞붙는다 2021-08-03 22:57:20
측면에서 미켈 오야르사발(레알 소시에다드)이 수비 3명 사이로 페널티 에어리어 안의 아센시오에게 볼을 건넸다. 후반 막판에 교체 투입된 아센시오는 절묘한 왼발 감아 차기로 골문 왼쪽 구석을 흔들었다. 일본은 8강에서 뉴질랜드와 0 대 0으로 비긴 뒤 승부차기 끝에 준결승에 올랐지만, 준결승에서는 승부차기를 몇 분...
박유나, 오야니 새 뮤즈 발탁 2021-08-02 15:20:05
속 박유나는 오야니의 시그니처 제품으로 캐주얼룩을 연출하기도 하고, 뉴 심볼 스파클을 메인으로 디자인한 제품을 매치해 고급스러우면서도 모던한 스타일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FW 아이템을 코디해 자신만의 패셔너블한 스타일로 트렌디한 룩을 선보이며 'MZ세대 워너비'의 미(美)친 소화력을 자랑했다. 오야니...
방탄소년단 춤 따라 추던 日 아이돌 "우리 라이벌은 BTS" 2021-06-08 11:54:06
오야가 프로그램에 출연해 자신들의 강점으로 'JK-POP'을 꼽았다. 텟타는 "우리 음악은 J-POP과는 확실히 다르다"며 "서양 음악과 K-POP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JK-POP'이다"는 다소 황당한 팀 음악 소개를 펼쳤다. 나오야는 라이벌을 묻는 말에 "세계 무대에서 활동하고 싶다"며 "BTS가 라이벌이다"고...
"한국의 최대 리스크는 '서울 집중'…기업들이 먼저 흩어져야" 2021-03-14 17:17:33
일본으로 옮겨 월 1억5000만 장의 마스크를 생산했다. 오야마 회장은 재일동포 3세다. 19세이던 1965년 물려받은 영세 플라스틱 공장을 56년 만에 매출 6900억엔(약 7조2338억원)의 기업으로 키웠다. 한국 증시 시가총액 15위 LG생활건강과 맞먹는 규모다. 최근 한국경제신문과 화상 인터뷰를 한 오야마 회장은 출산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