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천자칼럼] 60세 K라면의 질주 2023-04-10 17:57:29
오징어 게임’, 최근 히트한 드라마 ‘더 글로리’에도 라면이 등장한다. 더 글로리에서 주인공 문동은의 복수를 도와주는 주여정은 “라면을 좋아하는 원장님 아들”이다. 더 글로리는 지난달 2주 연속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본 드라마에 올랐다. 블룸버그는 지난 6일 “넷플릭스가 아시아의 문화 수도는 일본이 아니라...
백화점이 '구독 서비스'?…제품이 아니라 '신뢰'를 팔았다 2022-12-30 10:51:48
메인 음식은 떡갈비, 갈치조림, 소불고기, 제육볶음 등 대중 선호 메뉴로 준비되며, 아욱국과 카레, 청국장과 무국, 두부새우젓국과 팥죽 등 각기 다른 취향에 맞춘 국과 찌개가 함께 포함된다. 반찬의 경우 꼬막무침, 유채나물무침, 오징어새송이조림, 돼지고기 마늘쫑 볶음 등 재철 식재료를 사용한 3가지로 메인, 국·찌...
신세계 '구독 마케팅' 보폭 넓힌다 2022-12-04 17:55:11
메뉴는 떡갈비 제육볶음 등 소비자가 선호하는 메인 음식과 함께 꼬막무침 유채무침 오징어새송이조림 등 제철 식자재를 사용한 반찬 세 가지, 아욱국 청국장 뭇국 등 다양한 국물 요리로 구성됐다. 전국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SG닷컴을 통해 일요일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금요일에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신세계百, 반찬 구독 서비스 '품격 있는 백화점 반찬' 론칭 2022-12-04 06:00:03
메인 메뉴는 떡갈비, 갈치조림, 소불고기, 제육볶음 등이다. 반찬의 경우 꼬막무침, 유채나물무침, 오징어새송이조림, 돼지고기 마늘종 볶음 등 제철 식자재를 사용한 3가지다. 국·찌개는 각기 다른 취향에 맞춰 아욱국, 카레, 청국장, 뭇국, 두부새우젓국 등이 포함됐다. 반찬 구독을 원하는 소비자는 SSG닷컴(쓱닷컴)...
[장바구니 물가비상] 생활물가 추이…밀가루 1천380원→1천900원 2022-11-10 06:14:34
│ │ 오징어 │상품 25cm │ 마리 │ 8,380 │ 3,980 │ 110.6 │ │ │ │ 정도 │ ││ ││ │ ├─────┼─────┼───┼────┼─────┼────┤ │ │ 조개 │상품 피바 │ kg │ 10,980 │ 12,250 │ -10.4 │ │ │ │ 지락 │ ││ ││ │...
[기고] K푸드 선도하는 CJ그룹…'세계인의 한식 일상화'에 당당히 도전 2022-10-19 16:23:41
드라마 ‘오징어 게임’, 가수 ‘방탄소년단(BTS)’과 ‘블랙핑크’ 등 성공사례가 잇따라 나오고 있다. K푸드 역시 앞으로 CJ와 같은 기업의 노력에 K컬처의 방사형 파급력이 더해져 더 많은 신화를 만들어 낼 것으로 예측된다. 음식은 문화 전파의 동반자이기에 K컬처의 위상이 강화될수록 이런 현상은 뚜렷해질 것이다....
CU, `집밥족 겨냥` 소용량 반찬 3종 출시..."가정간편식 전용관도" 2022-09-22 18:28:00
상품으론 명란젓, 낙지젓, 오징어젓 3종을 각 3,600원에 내놓는다. 90g 소포장으로 1인 가구에 적합하고, 밀폐보관이 가능한 사각 용기에 담아 취식 후 보관도 용이하다. 향후 CU는 계란찜, 멸치볶음, 마늘쫑볶음, 명태회무침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반찬한끼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밖에 포켓CU에 신설하는 HMR...
[월드&포토] 남아공 한류축제 '대박'…1천400명 성황 2022-08-28 07:00:07
재미에 감사하다"면서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에 나온 딱지치기와 투호 등의 놀이를 즐겼습니다. 부대행사로 불닭볶음면 먹기 '챌린지'가 열리고 케이뷰티 화장품, 케이팝 굿즈 등 판매가 호조를 이뤘습니다. 하이라이트는 역시 수십 곡의 케이팝이 차례로 흘러나오면 누구나 나가 그에 맞는 춤을...
[비바라비다] 아르헨티나의 줄 서는 한식 맛집…"다 한류 덕분이죠" 2022-05-23 07:22:00
플레이팅엔 젊은 감각을 더했다. 불고기, 제육볶음, 오징어볶음, 닭갈비 등이 대표 메뉴고, 계절메뉴나 다른 아시아 음식도 일부 있다. "현지인 입맛에 맞추려 하지 않고 원래 맛을 그대로 냈어요. 현지인들이 원하는 것도 바로 진짜 한식 맛이니까요. 대신 매운맛 정도를 선택할 수 있게 했는데 더 맵게 해달라는 사람들도...
`짜파구리 vs 불닭볶음`…외국인 입맛 사로잡은 `K-라면`은? 2022-04-25 07:06:54
`오징어게임`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특히 기생충에는 농심 라면으로 만든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등장해 외국에서 큰 관심을 끌었다.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 시리즈는 동남아 등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중동에서도 한국 라면의 인기가 올라가고 있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19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