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뉴욕증시, 경제 지표 호조에 국채 수익률 껑충...다우0.6%↓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2024-04-02 06:48:40
'마켓플레이스' 프로그램에 나와 "연준이 금리를 인하하기 위해 서두를 필요가 없다"며 "현재 경제와 노동시장은 탄탄하고, 인플레이션은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금리인하 결정에 신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월 의장의 발언이 국채시장에 전해지면서 대부분의 국채 수익률이 급등(가격하락)했다. 한편 이날 미국...
파이브가이즈, 서울역에 4호점 출점...국내 최대 규모 2024-04-01 09:40:34
8일 서울역에 4호점을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신규 매장은 부동산 개발·운영사 한화커넥트가 운영하는 복합쇼핑 문화공간 커넥트플레이스 2층 마켓존에 들어설 예정이다. 매장 규모는 영업면적 488.3㎡, 172석으로 국내 파이브가이즈 매장 중 가장 넓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오민우...
파이브가이즈, 서울역에 4호점…국내 매장 중 최대 규모 2024-04-01 08:28:59
서울역에 4호점을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새 매장은 부동산 개발·운영 전문회사 한화커텍트가 운영하는 복합쇼핑 문화공간 커텍트플레이스 2층 마켓존에 들어선다. 영업면적 488.3㎡에 좌석 수 172석으로 국내 파이브가이즈 매장 중 가장 넓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다. 내국인은 물론 많은...
업스테이지, AWS에 자사 언어모델 '솔라' 배포 2024-03-21 10:12:32
JumpStart)와 소프트웨어 설루션을 배포해주는 'AWS 마켓플레이스'(AWS Marketplace)에 출시됐다. 업스테이지는 "AWS를 이용하는 기업들이 자체 모델을 개발할 필요 없이 솔라를 활용해 자사 맞춤형 생성형 AI 서비스를 만들 수 있게 됐다"면서 "솔라는 한국어·영어 모델을 지원하며 연내 일본어와 태국어까지...
3월 20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GDC 2024 [글로벌 시황&이슈] 2024-03-20 08:00:30
지난해 6월, AI 게임 개발 플랫폼인 ‘AI 마켓 플레이스’를 공개하며 주가가 급등했지만, 요금제 개편으로 인해 주가 상승이 주춤했는데요. 하지만 지난 1월 전체 직원의 25%를 감축하고, 시장에서는 올해 2분기에서 내년까지 생성형 AI를 도입한 게임 출시가 본격화할 전망이기 때문에 유니티의 상승 여력을 주목하고...
가산 로데오거리 살아나나…복합쇼핑몰 '퍼블릭가산' 연다 2024-03-07 11:40:02
그랜드 오픈일에 맞춰 개점을 준비 중이다. 푸드코트 '잇츠 퍼블릭마켓'은 동시에 5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고 830㎡(250평) 규모의 전시 및 강연 전문 공간 '퍼블릭홀'도 갖춰진다. 퍼블릭가산 관계자는 "식도락·쇼핑·문화 콘텐츠에 주차·생활 편의 요소·자연 친화적 공간까지 소비자들이 원하는...
AI 관련 코인 상승세…투자에 신중해야 하는 이유 [한경 코알라] 2024-02-28 10:59:40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으로, 전 세계 사용자가 AI 서비스를 쉽게 생성, 공유, 수익화할 수 있도록 한다. 이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AI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AI 개발자가 자신의 도구를 판매할 수 있다. 싱귤래리티넷은 이미지 생성, 비디오 및 음성 처리, 텍스트 분석 등 여러 분야의 서비스를 지원하며, 세계에서 가장 비싼...
인공지능과 금융이 만났다…KB증권 챗GPT 출시 2024-02-20 09:56:12
GPT'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KB증권에 따르면 해당 GPT는 KB증권 오픈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와 연계해 '종목랭킹', 'KB증권 리서치센터 추천주', '연금상품 조회' 등 서비스에 관한 고객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응답한다. KB증권 관계자는 "해당 챗GPT가 기술 혁신을 통해 금융서비...
'이베이·알리바바·마플·세일즈포스' 등 글로벌 플랫폼 내달 18일 한자리에 2024-02-20 09:54:43
핫플레이스에서 열린 K패션 팝업스토어에서는 연일 오픈런이 일어나고 티몰과 큐텐, 60% 등 이커머스 플랫폼에서도 호응도가 매우 높다. 이 같은 흐름을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브랜딩으로 글로벌 팬덤을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트렌드 분석에서부터 상품기획, SCM, CS에 이르는 밸류체인을...
카카오 "알리·테무 직접적 영향 없어…광고사업 기회 요인" 2024-02-15 13:36:27
후 일부 오프라인 유통 소매업체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가 타격을 받았다"라면서 "중장기적으로 알리·테무 위주로 재편된다면 마케팅 비용은 하락할 것으로 보여 조심스럽게 지켜봐야 한다"고 했다. 카카오는 올해 인건비 절감 등 비용 효율화 기조를 이어갈 방침이다. 최혜령 카카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인력 효율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