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협, 정부에 '서비스산업 활성화' 30대 규제개선 과제 건의 2024-09-30 06:00:08
중 온라인 거래를 허용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한경협은 "온라인이 소매유통의 중심으로 자리 잡고 알리·테무 등 중국 저가 전자상거래(이커머스)로부터의 위협이 거세지는데, 시대착오적인 오프라인 유통업 규제들이 우리 유통산업의 동반 침체를 초래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경협은 아울러 자율주행 기술개발 목적의 영상...
9월 동행축제 내달 6일 징검다리 연휴까지 연장 2024-09-26 12:00:29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쿠팡과 11번가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고 그립, 카카오[035720] 2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에서 라이브 특가, 쿠폰 발행 프로모션을 4차례 진행한다. 또 내달 2∼6일 서울 목동 행복한백화점에서 가을맞이 패션·잡화·의류 기획전을 진행하고...
"샤넬백 100만원 싸게 샀어요"…명품족 요즘 몰리는 곳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9-26 08:00:01
중고품 매장이 운영을 시작했다. 명품은 면세점 사업의 핵심 중 핵심이다. 명품 라인업을 어떻게 구성하느냐가 면세 사업 향방을 좌지우지 할 정도로 중요하다. 면세점들이 중요한 공간을 중고 숍에 내어주고 있다는 건 중고 명품 성장세를 잘 보여주는 대목이라는 게 업계 해석이다. 실제로 소비자들은 값 비싼 신상품 ...
"50만원짜리 위스키 20만원에 득템"…요즘 뜨는 여행 봤더니 2024-09-21 11:42:37
국내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어서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저렴하게 상품을 구매했다는 퀵턴 여행 후기글이 쏟아지고 있다. 한 누리꾼은 국내에서 50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는 위스키를 면세점, 카드 할인과 페이 환급 등을 통해 20만원대로 구매했다고 했다. 왕복 항공권 비용 약 15만원을 더해도 국내 가격보다 ...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외국인 관광객 대상 여행상품 기획전 연다 2024-09-11 15:08:31
글로벌 OTA(온라인 여행사) 채널과 기획전 홈페이지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협업상품으로는 공항철도·외국인 관광 택시 휙고 등의 교통수단과 N서울타워·롯데월드 등 국내 필수 여행지 결합 상품, 트립이지와 공항철도가 협력한 짐 배송 서비스 포함 상품 등이 있다. K-뷰티를 활용한 메이크업 스타일링 기업인...
"온라인쇼핑 성장속도, 대형마트 10배" 2024-09-11 06:17:11
2배 이상으로 늘었고, 편의점(3.3%→6.1%)과 면세점(2.2%→2.7%)도 시장 영역이 10년 전에 비해 커졌다. 반면 전문 소매점(50.8%→36.9%)과 대형마트(8.7%→7.2%), 슈퍼마켓·잡화점(15.6%→13.4%) 등은 오히려 시장 점유율이 축소됐다. 지난해 소매 판매액에서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차지한 비중(서비스 거래액 제외)은...
"소매시장 연평균 3.2%↑…온라인쇼핑 성장속도, 대형마트 10배" 2024-09-11 06:00:09
11.8%에서 2023년 25.7%로 2배 이상으로 늘었고, 편의점(3.3%→6.1%)과 면세점(2.2%→2.7%)도 시장 영역이 10년 전에 비해 커졌다. 반면 전문 소매점(50.8%→36.9%)과 대형마트(8.7%→7.2%), 슈퍼마켓·잡화점(15.6%→13.4%) 등은 오히려 시장 점유율이 축소됐다. 지난해 소매 판매액에서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차지한...
"없어서 못 팔아요"…외국인들 쓸어담자 품절된 다이소 제품 [현장+] 2024-09-05 20:00:01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명동점에서 외국인들이 다들 자개 스티커 몇장씩 집어 가더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40개 남았다고 뜨길래 갔는데 없었다", "부채, 자개 상자 사고 싶은데 동네에 없다" 등 누리꾼들의 후기와 목격담이 속출했다.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았던 자개 스티커는 서울역, 명동, 홍대 일대 매장서 전부...
라면 이어 아몬드…'굿즈 맛집' 된 서울시 2024-09-03 18:50:51
기념품이다. 최근 서울시 내 마트와 면세점에서도 이런 굿즈가 진열대에 오르고 있다. 서울시가 지난 2월 자체 브랜드 라면인 ‘서울라면’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엔 치킨맛 아몬드를 선보인다. 이처럼 시가 굿즈 개발에 열을 올리는 것은 서울 브랜드를 활용해 프리미엄 제품 수요를 창출하고 이로써 다시 도시 브랜드...
롯데면세점, 추석 황금연휴 내국인 고객 대상 '면세일' 2024-08-30 10:47:31
면세점 온라인 채널에 입점한 400여 개 브랜드의 1만여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화장품과 향수 브랜드 에스티로더, SK-II, 톰포드뷰티, 조말론런던 등을 비롯해 일본 주류 브랜드 닷사이, 영양제 브랜드 오쏘몰, 마사지기 브랜드 풀리오 등이 참여한다. 매주 30개의 새로운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