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욕실에서 미끄러져도 비상벨 '꾹'…위례 실버주택 가보니[현장+] 2024-06-04 15:56:00
와인 입문 △베이킹 △외국어 강좌 △악기 연주 △바리스타 입문 등 평소에 가정에 몰두하느라 해보기 어려웠던 취미 생활을 제공한다. 이에 그치지 않는다. △구호 물품 지원 △봉사활동 △재능기부 △취약계층 교육 △인재 멘토링 △다문화 가정 지원 △방문 돌봄 활동 등 단순히 취미 활동만 하는 게 아니라 보람을 느낄...
강남 생활권에 자연환경까지…시니어주택 '위례 심포니아' 공급 2024-06-04 14:04:31
한미글로벌의 설명이다. 스타필드시티 등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고 인근에 가천대 서울길병원이 문을 열 예정이라는 점도 장점으로 꼽았다. 올해 말 준공해 내년 3월께 입주 예정인 위례 심포니아는 지하 4층, 지상 9층의 1개동 건물로 총 11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43∼56㎡로, 크게 1.5룸(13평형) 형태의 A·B타입과 2룸...
롯데아사히주류, 하남 스타필드서 '오리온 더 드래프트 존' 운영 2024-05-31 10:33:47
롯데아사히주류, 하남 스타필드서 '오리온 더 드래프트 존' 운영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롯데아사히주류는 '오리온 더 드래프트'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4일부터 7월 3일까지 하남 스타필드 와인클럽에서 브랜드존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4월 출시된 오리온 더 드래프트는 일본...
채식요리에 빠진, 고기굽기의 달인 2024-05-30 18:18:30
코스와 곁들이는 와인 페어링과 함께 논알코올 페어링을 운영했는데 그 완성도가 여느 노르딕 퀴진의 그것들을 능가할 정도로 수준급이다. 확실히 손님 앞에 놓이는 접시만이 아닌 그 시간을 채우는 오감의 만족도에 세심한 정성을 들인 티가 역력했다. ‘고기굽기의 기술’ 쓴 셰프플로릴레주의 오너 셰프인 가와테...
하루 1000명 찾은 딸기맛 전통酒…"글린트 출격" 2024-05-19 18:50:49
글린트는 롯데백화점 와인앤리커팀이 기획했다. 2020년 아시아 베스트소믈리에대회 챔피언 출신인 최준선 치프바이어(38·왼쪽), ‘노티드×최고심’ 등 유명 협업 제품을 만든 스타 상품기획자(MD) 양현모 팀장(42·가운데), 국제공인 와인 전문 자격증 WSET 과정을 거친 한호철 바이어(34·오른쪽)가 아이디어를 모아...
"하루에 1000명씩 방문해 사갔다"…MZ가 열광한 K전통주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5-19 17:33:16
연장됐다. 글린트를 기획한 건 롯데백화점 와인앤리커팀이다. 2020년 아시아 베스트 소믈리에 대회의 챔피언 출신인 최준선 치프 바이어(38·왼쪽), ‘노티드 X 최고심’ ‘극한직업 수원왕갈비통닭’ 등 수많은 유명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탄생시킨 ‘스타 MD(상품기획자)’ 양현모 팀장(42·가운데), 국제 공인 와인 전문...
밭 갈고 물고기 키우는 미쉐린 셰프 DK…방콕의 '녹색 식탁'을 꿈꾸다 2024-05-16 17:06:55
수 있는 생산자들과 함께 와인 등의 리스트를 만들었다. 유기농 및 생물역학적 백반을 재배하는 소규모 농부, 포도나무 재배자를 기반으로 만든 와인, 태국 부티크 소규모 농부들로부터 얻은 야생 차와 현지 커피가 포함된다. 농사 시스템도 특별하다. 하오마 팜은 폐쇄형 루프 시스템에서 양식과 수경 재배를 결합한 지속...
美 헤지펀드 거물 "밈 주식 열풍은 투자에 대한 조롱" 2024-05-15 10:37:27
월가에서 헤지펀드 거물로 알려진 보아즈 와인스타인 사바 캐피털 최고투자책임자(CIO)가 밈 주식 폭등 현상을 비판하고 나섰다. 14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와인스타인은 "밈 주식 열풍은 투자에 대한 조롱이나 다름없다"며 자신은 밈 주식 열풍에 동참할 생각이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이날 보아즈 와인스타인 사바...
국순당, 스타필드 하남 와인클럽서 우리술 알린다 2024-05-14 10:37:10
밝혔다. 스타필드 하남 와인클럽은 국내 최대 규모의 체험형 와인 전문매장이다. 와인을 중심으로 위스키와 수입맥주 등 7,000여 상품에 더해 시음과 강연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까지 갖췄다. 이번 시음행사는 우리술의 가치와 프리미엄 전통주 브랜드 소개를 위해 진행된다. 지방과 집안마다 가전비법으로 빚은 가양주...
"韓 셰프들, 새 시도 두려워하지 않아…서울이 亞 미식 허브 될 것" 2024-05-09 18:49:48
와인 디렉터가 방한했습니다. 이렇게 한 이벤트를 위해 팀이 움직이는 건 이례적이죠. 한국 재료를 쓰려고 우니와 장어를 올린 1++ 한우 채끝등심구이를 비롯해 농어 폼포네트, 미소 수프, 양갈비 등 여덟 가지 코스를 구성했습니다. 여기에 제 트레이드 마크인 특별 소스를 더했습니다.” ▷한국에 자주 오시는데, 소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