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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산시, 지역 특산품 활용한 미식관광 콘텐츠 개발 2024-08-12 11:07:15
개발하고, 다음달까지 외식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시는 특산자원인 강경젓갈의 우수성을 알리고,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단품 요리 형태 레시피 개발 양성 교육 과정 운영 △상월 고구마와 젓갈을 협업 한 메뉴 개발 △젓갈삼합간편식 등을 개발해 품평회와 성과공유회를...
싱가포르 진출한 뚜레쥬르…“연내 1호점 오픈, 동남아 시장 확대” 2024-08-12 09:41:29
CJ푸드빌은 현지 시장에서 우수한 외식 사업 역량과 탄탄한 인프라를 보유한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싱가포르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하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뚜레쥬르는 올해 안에 1호점 오픈을 추진할 계획이다. 집에서 식사하는 요리 문화 보다는 밖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현지 특성을 반영해 식사빵부터 간식빵,...
뚜레쥬르, 싱가포르 시장 진출…연내 1호점 개소 2024-08-12 08:50:05
싱가포르는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9만달러(약 1억2천만원)에 달하며, 외식 문화가 발달해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작년 싱가포르의 프랜차이즈 시장 규모는 31억달러(약 4조2천억원) 수준이고, 5년간 6.6%씩 성장해 오는 2027년 40억달러(약 5조5천억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
"커피가 자장면보다 비싸다니…" 낙인 찍힌 스타벅스의 항변 2024-08-06 06:30:35
시작했던 1999~2000년대만 하더라도 국내시장에선 고급 커피 문화가 전무했다. 따라서 당시만 해도 자장면 한 그릇(2000원대) 값보다 비싼 스타벅스 커피 한 잔(3000원)은 대중에겐 일종의 '문화적 충격'이었다. 하지만 현재는 밥 한 끼보다 확실히 싸다. 1등 업체가 갖는 브랜드 대표성이 가격 민감도를 높인다는...
K-푸드 인기에…토종 커피 프랜차이즈들, 해외 진출 속도 2024-08-05 06:35:01
것"이라고 밝혔다. 외식업계는 한류 열풍 속에서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의 해외 매장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할리스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특히 K-푸드는 맛과 영양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이에 국내 업체의 해외 진출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한다"고 말했다....
"정말 학교급식 맞아요?"…'영양사 인증샷'에 주부도 감탄 2024-07-30 22:12:33
문화’라는 면에서 외식과는 다른 차별화된 맛과 경험을 제공하는 채널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학생 개별 입맛 맞춤형 제품도…디저트류 특히 인기아워홈은 간식류와 더불어 학생 개별 입맛에 맞춰 즐길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회사는 현재 프리미엄 식재 브랜드 ‘아워키즈’ 바탕으로 친환경 농산물,...
오마카세 대신 간편식, 택시보단 버스…2030이 변했다 2024-07-28 17:56:50
식문화 위축28일 은행·카드·유통 거래 데이터를 모두 보유한 농협은행에 따르면 2030세대는 사치성 소비를 줄이는 대신 실용적 소비를 늘렸다. 매일 소비가 일어나는 식문화 변화가 두드러진다. 올해 상반기 2030세대의 외식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 감소했다. 2030세대를 제외한 다른 연령대에서 3% 늘어난 것과...
꼭 필요한 것만 산다…이젠 '요노' 시대 2024-07-28 17:55:03
식문화 위축28일 은행·카드·유통 거래 데이터를 모두 보유한 농협은행에 따르면 2030세대는 사치성 소비를 줄이는 대신 실용적 소비를 늘렸다. 매일 소비가 일어나는 식문화 변화가 두드러진다. 올해 상반기 2030세대의 외식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 감소했다. 2030세대를 제외한 다른 연령대에서 3% 늘어난 것과...
"100만원어치 상품권 싸게 팝니다"…요즘 덜컥 샀다간 '경고' 2024-07-24 21:00:01
싼 값에 모바일 문화상품권이나 외식 포인트, 기프티콘을 판매한다는 글이다. 일부 판매자들은 티몬에서 구입한 모바일 티켓, 해피머니 등 거래 정지가 됐거나 앞으로 정지가 될 가능성이 있는 문화상품권을 내던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미 구매가 불가하다고 공지된 외식 포인트나 프랜차이즈 관련 상품권도 매물로...
CJ "한식 알리고 선수 밥심책임"…식품기업, 올림픽마케팅 후끈 2024-07-21 07:11:01
올림픽을 앞두고 식품·주류·외식 기업들이 K-푸드 알리기와 응원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21일 식품·외식업계에 따르면 CJ그룹은 올림픽 기간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팀코리아)에 제품을 지원하고 파리 현지에서 한식 홍보에 나선다. CJ[001040]는 올림픽 기간 파리에서 운영되는 코리아하우스에서 우리 선수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