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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사부터 디저트까지 풀코스로"…가성비에 MZ들 우르르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29 09:33:14
자리 잡아 일반 외식업과 다르게 높은 주목도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업계 관계자는 "외식업계 불황 속에서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뷔페와 디저트가 시너지를 일으켜 뷔페 업계가 디저트를 강화하고 있다"며 "뷔페 업계 특성상 특정 콘셉트로 시즌을 진행해도 메뉴 개편이나 추가가 용이해 변화하는 디저트 트렌드를 발...
더본코리아 "식음료·푸드테크社 인수할 것" 2024-10-28 17:48:34
“외식업 가격 인상을 저지하고 있다는 사명감을 이어가기 위해선 기업이 투명하게 운영돼야 한다고 생각해 상장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해외 점포도 본사가 직접 가맹점을 관리하는 직가맹점뿐 아니라 마스터 프랜차이즈 형태로 숫자를 늘려가겠다는 계획이다. 마스터 프랜차이즈는 중간 가맹사업자가 가맹 희망자에게...
중기 옴부즈만, 소공연과 소상공인 규제애로 개선 '맞손' 2024-10-28 10:00:02
많은 소상공인 특수업종(PC방·숙박업·외식업·목욕업 등)을 대상으로 산업용 계약종으로 추가해달라는 내용이다. 옴부즈만은 관련 부처와 협의를 통해 해결 방안을 모색한 뒤 그 결과를 소공연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송치영 소공연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며 소상공인 현장에 목소리가 ...
’흑백요리사’ 성공 주역 백종원의 더본코리아, IPO 시장서도 흥행 돌풍[전예진의 마켓인사이트] 2024-10-27 18:01:15
둔화하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더본코리아는 외식업계의 유행에 따라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여왔다. 한식업종과 커피, 주점 분야에서 총 25개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다(多) 브랜드 전략으로 매출 성장을 이뤘다.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외식 소비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다. 다양한 프로모션, 협업, SNS 및 ...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혜택 대폭 늘린다 2024-10-27 16:30:15
한국외식업중앙회, 휴게음식업중앙회, 대한숙박업서부·남부지회, 씨월드고속훼리 등 7개 단체와 전남사랑도민증 할인가맹점 가입 업무협약을 맺었다. 현재 할인가맹점은 전남 지역 22개 시·군에 304곳이 있다. 골프장(5곳), 체험 관람시설(51곳), 음식점(70곳), 숙박(48곳), 카페(50곳) 등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독] '흑백요리사' 모은설 작가 "대결보다 협력의 감동 남았죠" 2024-10-27 13:29:32
경기침체로 우울함이 감돌았던 외식업계에 모처럼 활기가 돌았다는 평가가 나온다. 장장 1년 2개월의 제작기간이 소요된 이 요리 쇼의 모든 과정에는 28년차 ‘방송계 왕고참’ 방송작가 모은설 씨가 있었다. 그는 흑백요리사 메인작가로 제작기간 내내 자존심 강한 셰프들을 설득해 출연을 결정하게 하고 모두가 경쟁의...
수능 앞두고 식품·외식업계 '응원 상품' 출시 줄이어 2024-10-26 08:00:00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두고 식품·외식업체가 수험생을 위한 '응원 상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26일 식품·외식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는 행운을 상징하는 '네 잎 클로버'를 활용한 제품을 전국 매장과 온라인숍에서 판매한다. 네 잎 클로버 모양의 '클로버 샌드 쿠키', 응원...
韓 가성비 레스토랑 바람에도…아웃백, 고급 웨스턴 푸드 승부 2024-10-25 17:48:02
확신한다”고 말했다. 외식업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성으로는 ‘환대’를 꼽았다. 커틀러 셰프는 “고객이 식당의 환대에 진정성을 느끼고 서비스에 신뢰가 생긴다면 아무리 경제가 어려워져도 찾아올 것”이라며 “외식업은 항상 헌신적이고 상대를 언제나 환대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국에서 아웃백을 운영...
"4시간 기다려서 샀어요"…'이장우 호두과자' 완판 행진 2024-10-24 17:35:27
외식업계 섭외 1순위로 거듭났다. 론칭 첫날인 22일에는 이장우가 직접 부창제과 매장에 등장하면서 대기시간이 4시간에 달할 정도로 긴 줄이 늘어섰다. 이경원 FG 대표는 "이장우 씨와 함께 약 1년 동안 개발 연구한 끝에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현재 전국 주요 역사 내의 장소, 국내 대형 유통채널을 포함해...
"정크푸드 아니라고"...햄버거 '2만원' 시대 2024-10-24 16:26:20
외식업계에 미친 파장도 컸다. 프리미엄 버거의 등장으로 햄버거를 건강한 한 끼로 인식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여러 대기업들이 SPC와 같은 전략으로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해외 유명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를 국내에 도입하며 쉐이크쉑 따라잡기에 나선 것이다. 한화갤러리아는 미국에서 쉐이크쉑의 강력한 라이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