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월 유독 찾는 이 상품…70세도 가입 가능하다는데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3-05-05 07:00:00
말까지 행정안전부가 선정한 착한가격업소를 방문한 고객에게 캐시백 쿠폰을 증정합니다.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한 '백년가게' 이용 고객에게는 10% 할인쿠폰과 1만 원 이상 결제 시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지역축제 리스트와 할인 대상 착한가격업소, 백년가게 세부정보는 신한플레이나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하동세계차엑스포 개막, 6월3일까지 다양한 볼거리 2023-05-04 09:59:13
및 외식업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손님 맞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난해 4월부터 현재까지 관내·외 163개(숙박 83개소, 외식 80개소) 업소와 협약 체결을 완료하였다. 식음 대책으로는 행사장 내에서는 음식관과 푸드트럭 등을 운영하고 행사장 밖에서는 지역 외식업소와 엑스포 공동 홍보 및 웰컴티(하동녹차) 제공 등...
특별한 맛·경험·스토리 찾는 MZ세대, 위스키를 마신다 2023-04-24 06:01:02
외식업소의 토닉워터 취급률도 높아졌다"며 "토닉워터 라인업을 확장한 것이 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전했다. 위스키의 인기가 높아지자 리셀러(되팔기 위해 물품을 구매하는 사람)들도 등장하는 상황이다. 그러나 면허 없이 주류를 판매하는 것은 법적으로 금지돼 있어 중고거래 사이트나 1대1 채팅 등을 통해...
"작작해라, 꼴 보기 싫어 죽겠다"…백종원 분노 폭발한 이유 2023-04-18 07:39:06
다 나눠주라"고 지시하기까지 했다. 백종원이 운영하는 외식기업 더본코리아가 지난 1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개한 매출에 따르면 지난해 2821억7693만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1941억4778만원) 대비 45.3% 성장했다. 2019년 1390억원, 2020년 1507억원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코로나19로 외식업체들이 타격을 입은...
'맥주 4캔 1만원?'…규제 개선해 가격경쟁 유도한다 2023-04-02 07:25:37
도매업체와 소매업체, 도매업체와 식당·유흥업소 간 할인이 적극적으로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거래 수량, 지급 조건 등을 사전에 약정하고 이에 따라 가격을 할인하는 것은 허용된다는 점을 지침에 명시하고 합리적인 거래 기준을 제시해 소매업체의 원가 부담이 경감되면 소매업체가 묶음 할인, 음식 패키지...
10% 넘게 뛴 술값…'안주 시키면 소주 할인' 가격경쟁 유도한다 2023-04-02 06:30:00
2월 기준으로 외식 소주 가격은 1년 전보다 11.2% 올랐다. 외식 맥주 가격도 10.5% 올랐다.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4.8%)의 2배를 웃도는 수준이다. 다만 일각에서는 소매점과 식당을 대상으로 한 도매업체의 할인이 확대된다고 해도 소비자 가격 인하로까지 이어지겠느냐는 회의적인 전망도 나온다. 식당에서 판매하는...
'백종원 특수' 예산시장 확 달라졌다…재개장 2023-04-01 12:15:22
대술·신양·봉산·덕산·오가 등 예산 읍·면 이름을 넣어 지역색을 살렸다. 인파가 몰려 자리 맡기 경쟁이 치열하다는 지적에 따라 접수 대기하는 기계도 마련했다. 앞서 주변 숙박업소 관계자들과 외식업자들은 바가지요금을 자제하고, 지역경제 살리기에 함께하겠다는 결의대회도 했다. 군 관계자는 "첫날부터 많은 손님이...
백종원, 예산시장 휴장한 진짜 이유…"사람 너무 많아" 2023-03-21 10:29:14
등이 코스에 포함됐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예산군지부는 지난 19일 총회를 열고 군을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일부 위생업소에서 바가지요금 및 불공정 행위가 증가한 것에 위기감을 갖고, 이를 근절하기로 다짐했다. 신원철 지부장은 "모처럼 찾아온 예산시장 살리기에 일부 업소의 안일한 생각에 지역 발전에 큰...
MZ세대 하이볼 열풍에 토닉 매출 급증 2023-03-13 09:27:25
'소토닉'(소주+토닉워터), 하이볼 열풍으로 외식업소의 토닉워터 취급률이 높아진 것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실제 진로토닉워터의 연간 매출은 5년 전 59억원에서 지난해 337억원으로 5배 이상 성장했다. 무알코올 음료인 하이트제로0.00의 지난해 매출도 전년 대비 34% 증가했으며 차음료 블랙보...
지난해 하이트진로음료 매출 최고치…하이볼열풍에 토닉매출 2배 2023-03-13 09:14:06
'소토닉'(소주+토닉워터), 하이볼 열풍으로 외식업소의 토닉워터 취급률이 높아진 것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실제 진로토닉워터의 연간 매출은 5년 전 59억원에서 지난해 337억원으로 5배 이상 성장했다. 무알코올 음료인 하이트제로0.00의 지난해 매출도 전년 대비 34% 증가했으며 차음료 블랙보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