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고가 찍은 넷플릭스…"광고요금제 이용자 급증" 2024-11-13 18:00:57
광고 요금제가 성과를 보이면서 호실적에 대한 기대가 주가를 밀어 올렸다. 이날 넷플릭스는 자사 블로그를 통해 “광고 요금제의 월간활성이용자는 7000만 명에 달하며 넷플릭스 광고를 지원하는 국가에서 신규 가입자의 50% 이상이 광고형 멤버십을 선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크리스마스에 생중계할 예정인...
통신 3사 "5G보다 비싼 LTE 요금제 연내 가입 중단" 2024-11-13 17:55:28
LTE 요금제 연내 가입 중단"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통신 3사 CEO 간담회 가계 통신비 완화·알뜰폰 경쟁력 강화 협조키로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통신 3사에 불합리한 요금제와 불법 스팸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라고 주문했다. 유 장관은 13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호실적 낸 통신3사…'통신비 인하' 압박 나선 유상임 2024-11-13 17:29:17
월 요금제 인하로 이어질 공산이 큽니다. 또한 알뜰폰 시장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통신사들의 협조도 요구했습니다. [유상임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과점 구조가 장기간 고착화된 상황에서 시장의 전반적인 경쟁이 미흡하다는 지적이 있는 가운데, 정체된 경쟁을 혁신하는 노력 또한 시대적인 과제입니다.] 한편,...
조정일 코나아이 대표 "지역화폐 더 커질 것…매출 6,500억원 목표" 2024-11-13 15:43:48
요금제인데요. 이는 저희가 작년에 깔아 놓은 앱미터기 인프라로 부터 수집되는 빅데이터와 AI기술을 활용하는 독보적인 서비스입니다. '드라이버 어시스턴트' 솔루션으로 택시 기사분들의 수익을 증대 시키고 수익을 쉐어하는 방식으로 택시 산업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자신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스트레스 유발 문자 '10배 폭증'…과기장관도 이통3사 CEO에 "힘써달라" 2024-11-13 14:28:52
제기된 롱텀에볼루션(LTE) 요금제가 5G(5세대 이동통신) 요금제보다 더 비싸진 ‘역전 현상’, 통신 기본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선택약정’ 미가입자가 많은 상황도 통신사들이 나서 빠르게 해결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통사들이 AI를 새 먹거리로 삼고 노력하는 상황과 관련해서는 정부와 민간이 ‘원팀’으로 AI...
유상임 장관 "통신 3사, LTE 요금 역전·불법 스팸 해결해야" 2024-11-13 14:00:21
요금제 가격을 내리면서 속도가 더 느린 LTE 요금제가 더 비싸진 현상을, 선택약정 문제는 통신 기본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선택약정할인제도 미가입자가 많은 상황을 의미한다. 이어 경쟁 활성화를 위해 알뜰폰 경쟁력 강화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요청했다. 불법 스팸과 관련해서는 국민에게 경제적 피해뿐 아니라...
유상임 장관, 통신 3사 CEO 만나 "통신비 더 낮춰라" 2024-11-13 14:00:03
5만원 LTE 요금제는 데이터 4GB를 제공하는데, 5G 요금제는 월 4만9000원에 데이터 11GB를 제공하는 식이다. LTE가 5G에 비해 5분의 1 정도 속도가 느린데도 이용자는 더 비싼 요금을 내는 상황이다. 선택약정 할인 제도와 관련해 24개월 약정을 선택한 경우 12개월 약정보다 중도 해지 위약금이 더 크게 발생하는 문제도...
유상임 장관, 통신3사 CEO 만나 '통신비 경감' 요청 2024-11-13 14:00:00
LTE 요금제가 5G보다 더 비싼 요금으로 책정된 문제점이다. 선택약정 논란은 24개월 선택 약정을 선택한 고객이 12개월 약정 고객보다 더 많은 위약금을 물게 되는 문제다. 유 장관은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의 권익을 실질적으로 증진하는 방안을 조속히 제시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알뜰폰이 통신3사...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이용자 7천만명"…주가 사상 최고(종합) 2024-11-13 07:59:11
요금제 이용자 7천만명"…주가 사상 최고(종합) "'오징어 게임 2'에 12개국 광고주와 계약"…올해 주가 68% 상승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업체 넷플릭스가 광고 요금제 출시 2년 만에 전 세계 이용자 수 7천만명을 달성했다고 12일(현지시간) 밝히면서 넷플릭스 주가가...
'오징어게임2' 덕분에 또 '돈벼락'…넷플릭스 '기대감 폭발' 2024-11-13 07:23:48
넷플릭스는 광고 요금제 전 세계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7000만명을 달성했다고 12일(현지시간) 밝혔다. 요금제 출시 2년 만의 성과다. 넷플릭스는 이날 자사 뉴스 블로그를 통해 "현재 넷플릭스 광고를 지원하는 국가에서 신규 가입자의 50% 이상이 광고형 멤버십을 선택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또 넷플릭스는 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