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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현대상선, 한진해운 우량자산 인수 시동에 강세(종합) 2016-09-26 16:14:47
모집하고, 배를 사서 용선사에 임대하는 구조다. 그러나 코리아 01~04호 펀드를 운용하는 KSF선박금융 관계자는 "용선사 교체는알 수 없는 것"이라며 "시장의 한진해운 주가와 코리아01~04호 펀드의 주가 움직임은 논리적으로 연계성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하준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도 "현재 한진해운 등...
하이골드12호 "현대상선 용선료 25% 차감 적용" 2016-09-07 16:53:42
하이골드12호[172580]는 용선사인 현대상선[011200] 요청으로 선박 2척에 기존 용선료의 25%를 차감 적용하기로 하고 선박투자업변경 인가를 신청해 해양수산부에서 승인받았다고 7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기존 용선계약 만기에서 용선료 변경 기간에 해당하는 일수만큼 용선계약 만기일을 연장하고 용선료 조정에...
코리아 1~4호 "상장채권 기한 이익상실 사유 발생" 2016-09-05 17:13:19
선박투자회사 코리아01~04호는 용선사인 한진해운[117930]의 기업회생절차 신청에 따라 상장채권의 기한 이익상실 사유가 발생했다고 5일 공시했다. 기한이익 상실은 채무자의 신용위험이 커짐에 따라 만기 전에 채권을 회수하는절차다. sj9974@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사설] 7년간의 무정견, 무능, 무책임이 해운산업 무너뜨렸다 2016-09-01 18:36:09
수 없다.글로벌 해운동맹에서 바로 쫓겨났고, 용선사인 세계의 선주들은 운항 중인 한진해운 배를 가압류하고 나섰다. 부산지역을 중심으로 피해규모가 최대 17조원, 사라지는 일자리는 2만~3만여개에 이를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 국제 해상운임은 일부 구간에서 50% 넘게 폭등했다. 교역대국인 한국 수출품의 99% 이상을...
현대중공업그룹, 올들어 첫 초대형유조선 2척 수주 2016-08-09 15:10:12
운영하고 있는 알미탱커스는 오일메이저와 용선사들을 대상으로 유조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수주한 선박 2척은 전남 영암에 있는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될 예정이며 선박 인도시점은 2018년 상반기이다. 선박 가격은 계약 조건상 공개되지 않았으나, 업계에서는 1척당 9천만 달러 전후에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보고...
바다로19호 "현대상선 용선료 조정 요청 공문 받아" 2016-05-26 17:40:14
바다로19호[155900]는 24일 용선사인 현대상선[011200]으로부터 선박 2척의 용선료 조정에 대한 검토 요청 공문을 접수했다고 26일공시했다. 바다로19호는 "추후 확정안을 접수하면 주주총회 등 적법한 의결 절차를 진행할예정"이라고 밝혔다. ch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법정관리 길목에 선 현대상선…"해외선주도 큰손실 불가피" 2016-05-24 06:05:12
큰 그리스의 용선사 다나오스는 지난 18일 단체협상에서 "기존의 계약가치를 유지하는 데 초점을 두겠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선주들이 현대상선을 봐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는 것이다. 2011년 대한해운, 2013년 STX팬오션 등 용선료 협상에 실패해 법정관리를 겪은선례도 있다. 당국은 협상에...
<특징주> 한진해운에 배 빌려준 선박투자사 급등 2016-04-28 10:33:49
한진해운을 용선사로 두고 있는 선박투자회사로서 지난 25일 한진해운의 자율협약 신청 사실을 자율 공시하기도 했다. 한진해운의 자율협약 신청을 전후로 대거 빠진 주가가 일부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선박투자사는 소유 선박을 용선사에 빌려주고 받는 용선료를 재원으로 운용하면서 투자자에게...
1조4천억 선박펀드 조성…해운업 경쟁력 지원한다(종합2보) 2015-12-30 17:25:44
해운사(용선사)가 잔존기간이후에도 선사가 매각이나 선가 하락에 따른 위험부담을 지지 않은 채 운용리스로회계처리를 하는 방식이다. 부채비율에 영향이 없어 해운사가 선호하는 선박 건조 방식이지만, 배의 잔존가치에 대한 위험부담을 투자자가 지기 때문에 투자자 입장에서는 선호하지 않는 선박금융 방식이다....
1조4천억 선박펀드 조성…해운업 경쟁력 지원한다(종합) 2015-12-30 15:29:04
있어 해운사(용선사)가 매각이나선가 하락에 따른 위험부담을 지지 않고 운용리스로 회계처리를 하는 방식이다. 부채비율에 영향이 없어 해운사가 선호하는 선박 건조 방식이지만, 배의 잔존가치에 대한 위험부담을 투자자가 지기 때문에 투자자 입장에서는 선호하지 않는 선박금융 방식이다. 해운 업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