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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방비는 시작…버스·지하철·택시 값도 다 오른다 2023-01-29 08:07:28
전남, 전북, 충북, 제주 등은 택시 요금 인상을 위한 용역을 진행하고 있거나 올해 중 인상 여부를 검토한다. 지난해에도 교통비는 10%가량 올랐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의 지출목적별 소비자물가지수 통계에 따르면 작년 교통비는 1년 전보다 9.7% 올라 외환위기 여파가 지속된 1998년(16.8%) 이후 24년 만에 가장 많이...
난방비는 시작일 뿐…대중교통 요금 줄인상 기다린다 2023-01-29 05:31:20
어느 정도 안정되면 개인운송장비 운영 항목은 작년만큼은 오르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버스·지하철·택시 등 대중교통 요금이 줄줄이 오르면서 작년 2%대에 그쳤던 운송서비스 항목 물가가 치솟을 가능성이 있다. 작년 고유가로 커졌던 교통비 부담이 올해는 공공요금 인상으로 확대되는 상황이 올 수 있는 셈이다. ◇...
64일 악몽 재연될까…CJ대한통운 택배노조 파업 초읽기 2023-01-25 19:26:28
택배 운송 차질이 발생했고, 50%를 웃돌던 CJ대한통운의 시장 점유율은 한 때 40%대 초반까지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김종철/ CJ대한통운택배대리점연합회장: 과거 행정부에서는 공권력이 개입을 안 하니까 (노조가) 강제로 출입구를 막고, 현장에서 택배 기사들에게 배달을 못하게 막는다던지 이렇게 해서 서비스 차질이...
내달부터 국내 입항 후 발생하는 체선료 등 비과세 2023-01-25 09:21:00
수 있도록 운송 비용의 과세 기준점인 '수입항 하역 준비 완료' 시점을 '하역 준비 완료 통지' 시점으로 규정했다. 하역 준비 완료 통지 시점은 선박이 목적지에 도착해 도착선으로 인정되고 운송물의 하역을 위한 준비가 완료되었음을 선장이 수하인에게 통지하는 시점을 말한다. 통상 국내로 입항한 뒤...
충북 청주시, 원가 분석 통해 버스 준공영제 정착 2023-01-15 18:02:47
조례를 제정하고 관리위원회를 설치해 표준 운송 원가를 산정했다. 이후 운송 수입금 관리 등 현실적인 원가·재무회계 분석을 통해 준공영제의 조기 정착과 안정화를 위해 노력했다. 청주시는 또 수도 요금 현실화를 위해 원가계산 용역을 실시했다. ‘청주시 수도 급수 조례 및 시행규칙’을 개정해 2019년부터 3년간 ...
메쉬코리아 용역업체도 생사기로…"미지급 대금 변제하라" 법원에 탄원 2023-01-09 15:41:51
덩달아 줄도산 우려에 직면했다. 용역·하청업체 연쇄 부도 우려9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메쉬코리아에 용역 서비스를 제공했다가 대금 일부를 받지 못한 진코퍼레이션은 14억2900원만원에 대한 변제를 촉구하는 내용의 탄원서를 법원에 제출했다. 이 탄원서는 OK캐피탈이 지난주 제출한 최종 의견서에 함께...
'설비운송 입찰담합' 세방 등 6개사에 과징금 13억9천만원 2023-01-01 12:00:04
등 산업기계 운송 용역 입찰에서 담합한 운송업체 6곳이 과징금 처분을 받게 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008년부터 2018년까지 효성중공업[298040]이 발주한 510건의 중량물 또는 경량물 운송용역 입찰에서 낙찰 예정자와 입찰 가격 등을 합의한 세방[004360], 동방[004140], 한일, KCTC[009070], 창일중량, 사림중량화물 등...
코레일·수서고속철 통합 안 한다…2년 논의끝 '결론 유보'(종합) 2022-12-20 16:57:07
구조가 마련됐다고 강조한다. KTX는 운송 수입의 34%를 선로사용료로 내지만 SRT는 운송 수입의 50%를 지불하고 있다. 코레일 독점일 경우 연간 선로 사용료는 5천억원이지만 경쟁체제일 때 7천500억원이라 고속철도 건설부채 이자(연간 7천억 원)를 상쇄할 수 있다는 계산이다. 이런 가운데 국토부가 2018년 이후 시행한...
총파업 끝났지만 더 멀어진 노정…안전운임제 연장 '미지수' 2022-12-09 14:29:14
개선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교통연구원은 '화물차 성과분석용역' 보고서를 통해 컨테이너 화물차주 월평균 순수입이 2019년 300만원에서 2021년 373만원으로, 시멘트 화물차주 순수입이 2019년 301만원에서 2021년 424만원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컨테이너 화물차주의 월평균 업무시간은 2019년보다 ...
[조일훈 칼럼] 화물연대는 물류도, 세상도 바꾸지 못한다 2022-12-07 17:39:01
화물연대 힘의 원천은 배타적 운송권이다. 운송은 원래 권리가 아니라 고객사에 대한 의무다. 굳이 권리라고 주장하고 싶으면 의무 이행을 전제로 해야한다. 단순한 용역계약이 엄청난 완력으로 뒤바뀐 것은 민노총 차원의 결집과 기획력, 물류 마비로 엄청난 피해를 보는 산업현장의 절박한 사정들이 겹친 탓이다. 파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