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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파원 칼럼] 흔들리는 日 자산시장 2022-12-12 17:50:57
시절 자산을 축적한 윗세대와 달리 젊은 세대는 돈이 없다. 있어도 미국 주식에 투자한다. 일본 마넥스증권 조사에서 30대는 미국 주식 비중이 58%로 일본 주식보다 높았다. 20대와 40대도 미국 주식 비중이 40%를 넘었다. 일본 증시에서는 주식을 최소 100주 이상 사야 한다. 주가가 8만엔 안팎인 유니클로 운영사...
"결혼하고 싶은데 못해요"…日 남성 4명 중 1명은 평생 독신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2-11-11 07:08:03
10살 윗세대가 같은 나이었을 때보다 150만엔(약 1442만원) 가량 적다. 작년 12월 일본릴레이션십협회가 25~49세 여성 400명에게 남편의 조건을 물었더니 기혼과 미혼 여성 모두 '경제력'을 첫 번째로 꼽았다. 미혼 여성들이 생각하는 남편의 이상적인 연봉은 1위(28.6%)가 600만~800만엔이었다. 국세청에 따르면...
[르포] 영국 식민지였던 홍콩에서도 1∼3시간 줄 서 조문 2022-09-13 17:26:22
같다. 윗세대는 여왕이 홍콩에 가져다준 것들을 기억할 것이지만 식민지 시절에 대한 경험이 없는 젊은 층은 영국에 유학을 다녀온 경우 정도나 영국에 대해 유대감을 갖지 않을까 싶다"며 "오늘 여기 조문 줄을 선 젊은 친구들은 아마도 부모의 영향을 받아서 온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다른 조문객들도 여왕과 영국...
[英여왕 서거] 지구촌 추모 물결 속 옛 식민지 주민은 '떨떠름' 2022-09-11 21:58:32
소개했던 만큼 윗세대는 여왕에게 감사함을 느낄 수 있지만 젊은 세대는 그렇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여왕의 서거에 있어 주목한 부분은 그가 죽었다는 것과 노예 제도에 대해 사과한 적 없다는 것뿐"이라며 "그는 사과했어야 했다"고 말했다. hanj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MZ세대, 게으르고 이기적" 주장 반박하니…추천 쏟아졌다 [박종서의 신문사 책장] 2022-09-11 21:30:01
가능성이 윗세대인 X세대보다 20~25% 낮았습니다. 그들은 전후세대 베이비부머들과 달리 고속의 경제성장과 집값 등급의 혜택을 맛보지 못했습니다. 임근호 한경 기자는 “커피 좀 덜 사먹고 해외여행만 줄여도 우리(노년층)처럼 돈을 모으고 집을 살 수 있다고 비난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쓰기도 했습니다. 저자는...
[이근미 작가의 BOOK STORY] 한국 사회의 미래를 지배할 존재, Z세대의 잠재력 2022-07-25 10:00:07
재기가 불가능한 실정이다. 윗세대가 철모를 때 한 일에 관대한 반면 Z세대는 여론으로 응징하는 만큼 매사 조심해야 한다. Z세대는 환경, 젠더, 윤리 이슈에 적극적이며 남성의 50%, 여성의 82%는 결혼을 안 해도 된다고 생각한다. Z세대의 10명 중 7명은 내집 마련을 중요하게 생각하면서도 셰어하우스, 코리빙하우스...
[이근미 작가의 BOOK STORY] K컬처를 다진 조용한 실력자 X세대 2022-07-18 10:00:28
윗세대의 모욕적 언사를 온몸으로 받아낸 X세대는 하고 싶은 말을 속 시원히 하는 사이다 세대를 맞아 ‘참아내기 달인’을 자처했다. 치열한 자리싸움에 관심이 적지만 잡초처럼 생존에 강한 X세대를 김민희 저자는 ‘조용한 실력자’로 명명했다. 세대 갈등이 심한 우리나라에서 ‘개발도상국과 선진국의 감수성’...
인플레 주범은 밀레니얼 세대? 실제 소비심리 분석해보니 2022-07-15 23:00:05
7500여만명의 베이비붐 세대가 4400만명에 달하는 윗세대를 대체하기 시작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기성세대를 밀어내고 주류가 됐지만, 상대적으로 인구가 많은 탓에 초과 수요 현상이 빚어졌다는 설명이다. 미국의 밀레니얼 세대 인구를 약 9200만명으로 추산된다. 스미드 CEO는 “27~42세 사이의 소비자들이 처음 주택...
"밀레니얼은 인스타그램 선호, X세대 4대 SNS 골고루 쓴다" 2022-06-21 06:59:54
25∼38세)의 83.5%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해, 윗세대는 물론 아래 세대인 Z세대(9~24세)보다도 이용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SNS 이용자 가운데 2시간 이상 이용하는 `헤비 유저`의 비율이 가장 높은 세대는 Z세대였다. 21일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이 한국미디어패널조사의 SNS 이용행태 조사결과를...
SNS이용률 1위는 밀레니얼 83.5%…헤비유저 비율은 Z세대 최다 2022-06-21 06:00:06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해, 윗세대는 물론 아래 세대인 Z세대(9~24세)보다도 이용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SNS 이용자 가운데 2시간 이상 이용하는 '헤비 유저'의 비율이 가장 높은 세대는 Z세대였다. 21일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이 한국미디어패널조사의 SNS 이용행태 조사결과를 세대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