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등급 원유로 만드는 국가대표 치즈 임실N치즈 2024-04-23 14:00:01
12개소의 유가공 공장에서 1등급의 신선한 원유를 활용해 살균 과정을 거쳐 가장 신선한 치즈와 유제품을 생산하여 대한민국 1% 친환경 고품질 치즈 생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임실N치즈의 명성을 이어가고자 저지종 젖소를 도입하여 임실치즈산업 고도화를 역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지종 원유는 홀스타인 원유에...
제주도 유가공업체 요거트서 대장균 검출…긴급 판매 중단 2024-04-19 18:51:43
위치한 축산물가공업체(유가공업) '어니스트 밀크 팩토리'의 요거트 제품에서 기준치를 초과한 대장균군이 검출돼 식약처가 긴급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처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정부수거검사 결과 '어니스트 밀크 팩토리'가 제조한 '정직한 요거트(유형 농후발효유)'가 대장균군 부적합으로...
'정직한 요거트'라더니…"먹었다간 큰 일" 2024-04-19 15:51:16
회수 조치한다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19일 밝혔다. 회수 대상 제품은 유가공 업체 '어니스트 밀크 팩토리'가 제조한 '정직한 요거트' 500㎖, 5ℓ 제품이다. 회수대상의 제조일자는 2024년 4월 13일이고 소비기한은 2024년 5월 7일이다. 식약처는 판매자는 제품 판매를 중지하고, 소비자는 제품을 반납해...
'대장균군 초과' 요거트 판매 중단·회수 2024-04-19 15:43:38
19일 밝혔다. 회수 대상 제품은 유가공 업체 '어니스트 밀크 팩토리'가 제조한 '정직한 요거트' 500㎖, 5ℓ 제품이다. 소비기한은 2024년 5월 7일이다. 식약처는 판매자는 제품 판매를 중지하고, 소비자는 제품을 반납해 달라고 당부했다. hyuns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1등급 원유로 만든 임실N치즈…신선함이 그대로 2024-04-15 16:16:45
임실치즈농협을 비롯한 12곳의 유가공 공장에서 생산된 신선한 원유로 만든다. 살균 과정을 거친 원유는 신선한 치즈와 유제품으로 가공돼 소비자에게 전달된다. 최근 임실군은 저지종 젖소를 도입해 고품질 치즈를 생산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저지종 원유는 홀스타인 원유에 비해 단백질과 지방 함유량이 많아 치즈의...
심민 임실 군수 "젖소 새 품종 도입해 명품 치즈 생산할 것" 2024-04-15 16:15:42
말했다. 임실치즈농협을 비롯한 12곳의 유가공 업체, 낙농가 50여곳, 4000여 두의 젖소에서 생산되는 1등급 원유를 한국인 입맛에 맞게 가공해 인기를 얻었다. 심 군수는 “임실N치즈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저지종 젖소를 도입해 임실치즈산업의 고도화를 역점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지종 젖소는 얼룩 젖소인...
매일유업, 베이커리 사업 확대…줄 서서 먹는 빵집 '밀도' 인수 2024-04-02 18:10:34
선보였다. 매일유업의 밀도 브랜드 인수는 기존 유가공 중심의 사업구조를 다각화하려는 전략과 맞닿아 있다. 매일유업은 지난해 매출 1조7830억원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722억원으로 코로나 사태 이전(2019년 853억원) 수준을 회복하지 못했다. 매출의 61%가 우유와 분유 등에서 나올 정도로 유제품...
[단독] '밥 대신 먹는 빵' 입소문에 대박…매일유업이 품는다 2024-04-02 16:11:52
유가공 중심의 사업구조에서 벗어날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이다. 매일유업은 지난해 1조7830억원, 영업이익 722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1조7000억원을 넘어서며 사상 최대치를 찍었지만 영업이익은 아직 코로나 이전(2019년 853억원) 수준을 회복하지 못했다. 매출의 61%가 우유와 분유 등에서 나올 정도로 유제품 비중이...
매일유업,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7년 연속 1위 선정 2024-02-28 14:09:09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유가공 부문 최초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매일유업은 약 1만2000명의 투자 분석가, 업계 종사자,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조사 분야는 혁신 능력과 주주·직원·고객·사회 가치, 이미지 가치 등으로 구성되며, 2018년 처음으로...
"라면값도 아껴야죠"…브랜드 안 따지고 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0 21:00:04
신선가공(13.6%), 커피·차(13.2%), 음료(10.6%), 유가공(8.9%) 등이 뒤를 이었다. 편의가공 식품 중에서도 대용량 컵라면 판매 호조 등에 힘입어 라면 카테고리가 32.3% 고성장했다. 유통사들이 구색을 강화한 즉석 국·탕·찌개류 카테고리도 25.2% 증가했다. 특히 대형마트·기업형 슈퍼마켓(SSM)·편의점에서 판매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