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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사도 아닌데"…황금연휴·여름방학 특수에 신바람 난 곳 2024-10-10 15:22:54
늘었다. 신규 가입자 유입은 파리올림픽 덕을 봤다. 파리올림픽 개막식 당일이 3분기 중 신규 유료 가입자 수가 가장 많은 날로 기록됐다. 웨이브 이용자 중 43%는 스포츠 경기를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배드민턴 국가대표 안세영 선수의 그랜드 슬램을 결정짓는 여자 단식 금메달 결정전의 경우 웨이브에서 올해 가장...
쿠팡·네이버·신세계 '슈퍼멤버십' 전쟁 2024-10-04 17:32:22
유료 회원이 각종 할인 혜택을 누리기 위해 구매하는 상품 매출까지 더하면 연계 효과는 더욱 클 것”이라고 말했다. 대기업들이 앞다퉈 혜택을 늘리면서 특정 카테고리의 버티컬 멤버십은 설 자리를 잃을 것이란 예측도 나온다. 요기요의 배달 특화 멤버십 ‘요기패스X’, 마켓컬리의 신선식품 멤버십 ‘컬리멤버스’가 큰...
5G가입자 '정체'에도…이통3사 분기영업익 1조 훌쩍 넘길듯 2024-10-04 14:34:46
1조원대를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5세대(5G) 가입자 수 둔화로 인한 무선통신서비스 시장 정체에도 불구하고 인공지능(AI)과 데이터센터 등의 신사업이 약진한 것으로 풀이된다. 4일 금융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오는 3분기 이통3사의 합산 영업익은 1조2157억원으로 전망된다. SK텔레콤의 올 3분기 매출은...
삼성전자, 미국서 4천시간 분량 K콘텐츠 송출…최대 공급자 반열 2024-10-04 08:00:05
있다. 최근에는 자체 동영상 스트리밍(OTT) 플랫폼 티빙에서 유료 가입자 수 기여도 1위를 차지한 인기 프로그램 '환승연애' 시리즈를 선보였다. 글로벌 한국 영화 팬을 위해 '암살', '도둑들', '국제시장' 등 천만 영화 흥행작과 내년 미국 아카데미상 출품 예정인 '서울의 봄'...
"볼 수밖에 없다"…TV 1위 삼성, 美서 '비장의 카드' 꺼냈다 2024-10-04 08:00:04
자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티빙의 유료 가입자 수 기여 1위 ‘환승연애’ 시리즈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암살’ ‘도둑들’ ‘국제시장’ 같은 역대 1000만 영화 흥행작들을 대거 공개했다. 내년 미국 아카데미상에 출품 예정인 ‘서울의 봄’ 등 500여편 넘는 한국 영화도 제공한다.삼성전자는 미국 내 채...
'1달러'로 경쟁사 샀다…美위성TV '공룡' 탄생 2024-10-01 17:45:36
인수가 마무리되면 가입자 약 2000만 명을 보유한 미국 최대 위성TV 업체가 탄생한다. 이날 하미드 아카반 에코스타 최고경영자(CEO)는 경제 매체 CNBC에 “지금이 두 회사를 통합하기에 적절한 시기”라며 “이로써 시장 경쟁자와 공평한 경쟁을 펼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인수 소식이 전해진 이날 에코스타 주가는...
Direc TV, Dish와의 합병 위한 장기적 매력적인 계약 체결 2024-10-01 02:58:09
모로는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이 유료 TV 회사가 소비자의 관심사에 맞춘 소규모 프로그램 패키지를 협상할 수 있는 영향력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기존 TV 채널이든 스트리밍을 통해 가입자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더 쉽게 찾고 한 곳에서 구독을 관리할 수 있는 향상된 시청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스포츠 중계도 '도둑시청'…돈들인 OTT '울상' 2024-09-30 16:59:40
유료 가입자에게만 제공하는 중계를 불법 사이트에서 ‘공짜’로 풀고 있어서다. 팬들의 스포츠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영화 등 다른 영상물에 비해 부족하다는 분석이 나오는 가운데 보호 조치가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불법 중계 사이트에 몰리는 스포츠 팬30일 웹 트래픽 분석업체 시밀러웹에 따르면 대표적 프로...
[고침] 경제("케이블TV SO 14개 중 11개가 적자…평균 영…) 2024-09-26 17:27:42
가입자는 1.2% 줄고, 방송수신료 매출액 역시 연평균 6.7%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다. 같은 기간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은 2023년 3천874원에서 2028년 2천905원으로 연평균 5.6%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 수석전문위원은 제도 개선 방안으로는 콘텐츠 사용료의 경우 데이터 기반의 정산 방식을 도입해 유료방송사와...
"케이블TV SO 14개 중 11개가 적자…평균 영업이익률 -6.7%" 2024-09-26 16:00:03
SO 가입자는 1.2% 줄고, 방송수신료 매출액 역시 연평균 6.7%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다. 같은 기간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은 2023년 5천830원에서 2028년 4천111원으로 1.2% 감소해 유료 방송 사업의 본질인 방송 수신료 재원이 취약해질 것으로 예측됐다. 이 수석전문위원은 제도 개선 방안으로는 콘텐츠 사용료의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