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감격의 눈물' tvN, 지상파 3사 제치고 '시청률의 여왕' 2024-05-09 15:42:39
유료 가입자는 한국프로야구(KBO) 중계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13.3% 증가했다. CJ ENM 관계자에 따르면 티빙의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작년 말 500만대 중반에서 지난 4월 700만을 돌파하며 30% 가까이 급증하고 있다. CJ ENM 관계자는 “2분기에는 프리미엄 콘텐츠 라인업의 확대를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CJ ENM, 1분기 영업익 123억원...흑자 전환 2024-05-09 14:57:29
중계로 티빙의 월간 활성 이용자가 700만을 돌파한 영향이다. 같은 기간 티빙의 유료 가입자는 전분기 대비 13.3% 증가했고,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1% 늘어났다. CJ ENM은 채널과 플랫폼 공동 편성 전략, 통합 마케팅 등으로 비용부담을 줄여 영업손실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영화드라마 부문은 글로벌 시장...
알리·테무 공습에…쿠팡 영업익 61% ↓ '어닝쇼크' 2024-05-08 18:22:37
자사의 유료 멤버십 와우 회원의 혜택을 넓히기 위해 대규모 투자에 나섰다. 지난 3월 한국에서 열린 미국 메이저리그(MLB) 개막전 중계권을 따내기 위해 수백억원을 쓴 게 대표적이다. 쿠팡은 이 경기 중계를 와우 회원만 볼 수 있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에 올렸다. 와우 회원 혜택 강화는 음식배달...
"이젠 야구 중계도 돈 내고 보라니"…어르신들 '어쩌나' 2024-05-02 22:00:01
스포츠라는 특성이 있다"면서 티빙의 유료중계가 팬덤을 축소시키고 야구팬으로 유입되는 데도 진입장벽이 높아질 것으로 봤다. 그는 "지역 연고가 있다 보니 어릴 때 가족들과 함께 손 잡고 구장에서 응원하던 마음이 전해지는 것"이라면서 "그런데 OTT가 유료 생중계를 하면 키오스크로 디지털 소외계층이 생기는 것처럼...
태군노래자랑 시즌2, 폭우 속 나태주 연락에 달려온 의리남 ‘김수찬’ 그려져 2024-04-25 10:12:46
차이라며 치열한 접전을 스릴 넘치게 중계했다. 국악을 한 줄 알았으나 타고난 허스키보이스였던 여성 출연자와 엄마에게 최신형 세탁기를 사주고 싶다던 꼬마 출연자도 눈길을 끌었다. 세탁기를 사고 남은 5만원으로 자신만의 간식창고를 만들고 싶다던 꼬마 출연자에게 박군은 “삼촌이 직접 간식을 보내주겠다”고 약속...
'선재 업고 튀어' 오늘(22일) 25분 먼저 본다…변우석·김혜윤 데이트 공개 2024-04-22 16:21:17
U-23 아시안컵 카타르' 중계에 따라 일시적인 편성 변경"이라고 설명했다. '선재 업고 튀어'는 삶을 다시 살고 싶게 해준 '최애' 류선재(변우석 분)의 갑작스러운 죽음 후, 과거로 돌아간 팬 임솔(김혜윤 분)이 그를 살리기 위해 펼치는 고군분투기를 담은 작품. "최애의 첫사랑이 나였다"는 류선재와...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OTT가 개인 맞춤형 광고를 한다면 2024-04-21 18:12:49
록인(lock-in) 효과는 OTT의 스포츠 중계에서 이미 검증됐다. 방송시장의 세부 영역인 유료방송시장, 방송채널거래시장, 방송프로그램거래시장, 방송광고시장 의 흐름에 OTT가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셈이다. 아직은 OTT 광고 효과가 방송 광고에 미치지 못하지만, OTT가 개인 맞춤형 광고를 현실화하면 상황이 달라진다....
"야구중계로 부활?"…'가입자 급증' 티빙에 경고 쏟아진 이유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4-14 17:08:10
거액을 베팅한 한국프로야구(KBO) 온라인 중계 독점 효과로 유료 가입자 수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하지만 내외부적으로 티빙의 다음 행보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조심스럽게 흘러나오고 있다. "다음이 없다"는 게 이들의 공통된 의견이었다. 야구팬들의 미친 화력티빙은 올해 1분기 신규 유료 가입자 수가 약 430만명으로,...
"티빙만 유일하다고?"…'야구중계' 뛰어든 이유 있었네 2024-04-09 21:00:01
사용해본 경험이 유료가입자로 전환할 가능성도 크기 때문. 김현용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다음달 초부터 야구 중계가 유료화되면서 광고요금제를 중심으로 한 티빙 가입자의 가파른 증가가 예상된다"며 "2~4분기 티빙 손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평균 200억원 내외 증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티빙...
손흥민·오타니·마스터스까지…쿠팡, '스포츠 맛집' 된 이유 2024-04-09 11:15:45
티켓 구매 기회를 쿠팡 유료 멤버십인 와우 회원 대상으로 제공, 몸집을 키워 토종 OTT 1위를 다툴 만큼 입지가 탄탄해졌다. 올해 프로야구 뉴미디어 중계권을 따낸 티빙 사례에서 볼 수 있듯 충성 팬덤을 보유한 인기 스포츠 중계는 OTT 입장에선 확실한 ‘사용자 확보’ 카드로 통한다. 회사 측은 “이번 마스터스 중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