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독특하고 차별화된 경험과 서비스…고객이 '가고 싶은 곳'으로 만들었다 2022-07-19 16:00:12
버스터미널에서는 역시 13년 연속 1위인 유스퀘어(광주)와 함께 대전고속버스터미널이, 손해보험에서는 기존의 강자 현대해상과 더불어 삼성화재가 공동 1위에 올랐다. 팬데믹으로 고객접점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됐지만 고객들은 여전히 오프라인에서의 서비스와 경험을 중시하고 있다. 오프라인 접점은 고객에게 다양하고...
영국 철도노조 30여년 만에 최대규모 파업…철도 운행 80% 중단(종합) 2022-06-22 03:26:25
등이 보도됐다. 런던에선 출발하려는 버스 앞을 막아서서는 태워달라고 요구하는 승객도 있었다. 런던 유스턴역과 워털루역 등 평소 복잡한 기차역에는 피켓을 든 노조원들만 눈에 띄었다. 재택근무에 많이 들어가면서 고속도로는 오히려 평소보다 한산했지만 런던 등 주요 대도시에선 차량 통행이 늘었다. 철도 파업에...
로레알, ‘비바 테크놀로지 2022’ 참여…최첨단 뷰티테크 혁신 및 전략적 파트너십 사례 선봬 2022-06-15 13:05:05
또 랑콤의 ‘압솔뤼 듀얼-LED 유스 트리트먼트(Absolue Dual-LED Youth Treatment)’는 특허 받은 LED 광선 요법을 통해 주름을 감소시키는 스킨케어 디바이스다.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18회의 연구를 실시한 결과, 잔주름, 피부결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특허 받은 알고리즘을 이용해 피부톤에 맞는...
`BTS 신화` 집대성한 `프루프`…발매 반나절 만에 밀리언셀러 2022-06-10 18:12:50
방탄` 21위, `포 유스`(For Youth) 30위, `봄날` 38위,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 45위, `작은 것들을 위한 시` 73위 등 총 10곡을 진입시키는 데 성공했다. 차트 전체의 10%를 자신들의 노래로 채운 셈이다. 방탄소년단은 지니와 벅스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특히 벅스에서는 실시간 차트 1∼4위를 모두 차지해 `차트...
위기의 완구업계…'팬덤 공략' 돌파구 될까 2022-05-04 17:06:23
유스 전략의 일환이다. 1981년 봉제 인형 제조 업체로 출발한 오로라월드도 원소스 멀티유스 전략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2007년 출시한 동물 캐릭터 ‘유후와 친구들’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성장의 발판을 다졌다. 유후와 친구들은 80여 개국에서 TV 애니메이션이 방영됐으며, 관련 완구 제품의 누적 판매량은 1억...
저출산에 주름살 깊은 완구업계…'원소스 멀티유스'로 승부수 2022-05-04 09:00:13
탈바꿈하기 시작했다. 파급 효과가 큰 원소스 멀티유스 전략을 실현할 중점 콘텐츠를 발굴·개발하는 데 완구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던 터였다. 완구기업 손오공이 2000년대 초 선보인 팽이 장난감 '탑블레이드'는 원소스 멀티유스의 성공 사례로 평가받는다. 손오공은 탑블레이드 TV 애니메이션 제작비 60억원 중...
인천펜타포트, 8월 5~7일 오프라인에서 팡파르 2022-05-02 17:33:53
페스티벌, 유스 스타, 라이브 클럽파티 등을 오프라인으로 전환한다. 인천시 관계자는 “국내 대표 아웃도어 페스티벌인 펜타포트 음악 축제가 올해부터 음악과 함께 환경을 생각하는 축제로 개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올해 친환경 축제장 조성에는 수소전기버스 사용 및 전기 발전기, 다회용기 사용 등 축제의 환경오염...
로레알코리아, 임직원 대상 ‘디지털 액셀러레이션 서밋’ 진행 2022-03-07 17:00:05
버스 시대 비즈니스 트렌드 및 기업들의 향후 성장 과제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네이버 커머스 전속 라이브스타 김해나, 서경환과 라이브 커머스 쇼 호스트 송서이, 최세영이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의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패널세션도 진행했다. 또한 네이버쇼핑의 이윤숙 대표, 네이버쇼핑 패션?뷰티 담당...
평창평화포럼, 전세계 향해 '행동하는 평화' 천명 2022-02-27 15:14:12
연주도 울려퍼졌다. 2022 평창평화포럼의 메인 부대행사인 ‘평창 유스피스 챌린지 2022(YPC 2022)’도 성황리에 종료했다. 평창 유스피스 챌린지 2022의 최종 수상자로는 10개 팀(14명)이 선정됐다. 수상자는 해외 12명, 국내 2명이다. 시상식은 2018 평창기념재단 등이 제작한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 DMZ 평화지대’에서...
지니·벅스·플로 "메타버스 콘서트·팬미팅 열어드려요" 2022-01-13 14:58:54
드림어스컴퍼니가 운영하는 플로도 메타버스 콘텐츠를 키우고 있다. SK텔레콤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와 협력한다. 올 1분기에 플로 내 오디오 기반 크리에이터(창작자)와 팬 간 소통을 강화하고 메타버스 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이다. 작년 말엔 플로의 오리지널 콘텐츠 ‘플로리다 프로젝트’를 통해 장지수, 조나단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