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 봉에 3000원인데 월매출 2억…까다로운 농사꾼의 비결은 2023-07-01 19:00:03
벤더사를 통해 유통업체에 납품한다. 그러나 컬리는 벤더사를 통하지 않고 직매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다. 황 대표는 "벤더사를 통하면 사실상 이익이 10%밖에 남지 않는 구조"라며 "상대적으로 마진율이 높고, 안정적인 판매처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 자체가 농가에 이득"이라고 설명했다. 매곡작목반은 MD와 긴밀한...
3년새 매출 8배 급증…'김슬아 남편' 회사의 '찜찜한' 성장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7-01 09:22:02
벤더사”로 보고 있다. 컬리에 적합한 HMR을 기획·개발하고 채택이 되면 외부 제조사에 아웃소싱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유통업체 관계자는 “맛집 제품을 HMR로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작은 규모의 음식점들에 컬리가 납품 코드를 부여하기는 힘들 것”이라며 “넥스트키친이 중간에서 작은 납품업체들을 대신해...
10억 빚지고 폐업 권유까지…3년 만에 매출 126억 '반전 드라마' [긱스] 2023-05-02 09:49:36
하지만 여기에도 문제는 있었다. 기존 유통업체, 제조업체의 벽을 뚫기가 어려웠다. 시장 유통구조가 너무 복잡했다. 박 대표는 "캐릭터 사업이라고 하면 라이선스 에이전트, 제조사, 벤더사, 소매상으로 이어지는 복잡한 유통구조가 있었다. 콘텐츠 상품들이 고객들을 많나려면 시장 안에서 너무 많은 플레이어들을 거쳐야...
펫 아바타·버추얼 아티스트에 '뭉칫돈'…패션 스타트업도 '러브콜' [이번주 VC 투자] 2023-02-17 16:39:11
70억 프리A 투자 유치 신선식품 유통 서비스 미스터아빠가 70억원 규모의 프리 A 라운드 투자유치를 했다. 기존 투자자인 시리즈벤처스 외에 씨엔티테크 등이 참여했다. 미스터아빠는 경남 지역을 중심으로 농축수산물의 산지 직송 새벽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투자유치를 계기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고 IT...
안준형 오아시스 대표 "'따상' 바랐다면 지금 상장 안 했을 것" 2023-02-08 12:06:24
오아시스는 효울적인 직소싱 유통구조를 구축해 유통마진을 최소화했다. 업계 유일 합포장 구조를 갖춘 물류센터에서는 냉동·냉장·상온 제품을 한 박스에 담는 방식을 적용해 포장비를 1/3 이상 절감하고 있다. 회사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플랫폼 동시 운영을 통해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의...
중동女心, 샤넬·랑콤 대신 디어달리아 '찜' 2023-01-11 17:22:37
유통을 담당하던 ‘해외 영업통’이었다. 다른 화장품 업체들이 현지 총판이나 벤더를 끼고 해외 진출하는 것과는 달리, 디어달리아는 직접 해외 유통사를 접촉해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고 마케팅 전략을 짠 것이 주효했다. 디어달리아는 2017년 국내에선 생소하던 비건 화장품으로 등장했다. 엄격하기로 유명한 국제 동물...
샤넬마저 제쳤다…중동서 매출 2위 차지한 韓 화장품 '이변' 2023-01-11 14:46:31
유럽 유통을 담당하던 해외 영업통이었다. 2014년 바람인터내셔날을 창업한 뒤 2017년 디어달리아를 론칭하기 전 까지 중소기업의 다양한 화장품을 해외에 수출대행하면서 네트워크를 쌓았다. 디어달리아 기획단계부터 해외를 타깃으로 개발할 수 있었던 배경이다. 다른 화장품 업체들이 현지 총판이나 벤더를 끼고 해외...
[2022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빅웨이브 스타트업 CEO] 전처리 농산물과 HMR 제품 제조·유통하는 ‘농식품 미드필드 최강자’ 2022-11-17 09:42:07
PSSC22000 인증 획득, 괴산 제2공장 구축, 농식품 유통벤더사 ‘포레스트그룹’ 인수, 농산물 빅데이터 솔루션 기업 ‘판다코퍼레이션’ 인수, 농산물 전처리 및 직영농장 ‘F社’, 농산물 급속냉동업체 ‘I社’, 농산물 건조업체 ‘M社’ 인수 jinho2323@hankyung.com
베지스타, 에이아이에스와 스마트팜 고도화 업무협약 체결 2022-11-10 15:57:32
업체 에이아이에스(AIS)와 노지 스마트팜 고도화 및 농가의 유통 판로개척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월 09일 밝혔다. 베지스타는 2020년 03월 설립된 신선편이 제조기업으로 2년 만에 매출액 300억을 달성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누적 투자금액은 약 200억원으로 농식품 전문 유통 벤더...
코트라 '한·일 산업교류대전' 3년 만에 오프라인 개최 2022-10-25 17:03:24
간식을 제조하는 국내 B사는 일본 대형 벤더 O사와 100만달러 규모의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중간도매상을 거쳐야 하는 일본 유통시장의 특성을 활용해 대형 벤더인 O사와 협력함으로써 향후 돈키호테나 도큐핸즈와 같은 일본 유명 유통망에 납품할 계획이다. 소부장 분야에서도 성과가 기대된다. 강소기업 C사는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