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PC삼립 자회사 SPC GFS, '몬즈컴퍼니' 흡수합병 2024-11-14 11:10:28
SPC삼립의 식자재 유통 계열사 SPC GFS가 SPC삼립의 또 다른 자회사인 몬즈컴퍼니를 흡수합병한다고 14일 밝혔다. 합병 기일은 내년 1월 1일이다. 양사의 플랫폼 사업 역량을 합쳐 ▲판매 상품 다양화 ▲전국 물류망 확대 ▲온라인 유통 확장 ▲운영 효율성 등을 통해 B2B 식자재 유통 사업을 확대한다는 목표다. SPC GFS...
"어제 저녁부터 줄 섰어요" 역대급 인파…부산 '들썩' [영상] 2024-11-14 09:56:03
유통 플랫폼인 스팀 국내 전시회 최초로 참가한다. 올해 지스타는 이날부터 17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44개국 1375개 사가 참여했다. BTC관 2435 부스, BTB관 924 부스로 3359개 부스가 마련됐다. 규모가 커진 만큼 예상 방문객 규모도 약 20만명에 달한다. 부산=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SPC삼립 식자재 유통 계열사, 몬즈컴퍼니 흡수합병 2024-11-14 09:48:08
"유통 부문 계열사를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흡수합병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SPC GFS는 이번 합병을 계기로 급식·마트·외식 식자재뿐 아니라 베이커리·카페 소재까지 식자재 유통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몬즈컴퍼니는 베이커리·카페 식자재 유통 온라인 플랫폼 '베이킹몬'을 운영하는 회사로,...
"아모레 해외공략 거점, 中서 美·日로 전환" 2024-11-13 17:27:41
등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틱톡샵 등 신규 성장 채널과 관련해서도 다각적으로 협력 방안을 찾기로 했다.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화장품 시장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AI 피부 진단 시스템 ‘닥터 아모레’, 맞춤형 메이크업 솔루션 ‘커스텀 매치’ 등 디지털 기반...
부산 산업문제 AI가 해결한다 2024-11-13 16:08:04
수산물 유통 사업으로 시작한 어기야팩토리는 산지부터 소매상까지 최대 3번에 이르는 수조 교체 과정에서 물고기 폐사 리스크가 크다는 문제점에 착안해 AI 기반의 수질 정화 및 물류 시스템 개발에 도전장을 냈다. 딜리버드코리아는 코로나19 시점 국내 온라인 쇼핑몰의 해외 판매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매출이...
어기야팩토리, 스마트 기술로 이동식 수조 해수 질 관리…수산물 유통, 생산성·신선도 모두 잡았다 2024-11-13 16:03:35
수조는 간편하게 이동이 가능하고 조립도 가능해 유통 과정에서 수조 교체 없이 생선을 유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 활어 트럭 대비 경제적이다. 활어 트럭은 해수 부식으로 감가상각이 크고 운송비도 300만~400만원으로 높은 수준이다. 운전자 상황에 따라 배차도 어렵다. 대신 용달차를 이용해 어기야팩토리의 수...
로파이 재즈힙합 ‘RUMS of KATZFADA’ EP 발표 2024-11-13 15:11:32
유통으로 국내외 주요 음악 플랫폼에서 공개된다. 앨범 관계자는 “8개의 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EP의 장르는 Lofi Jazzhop 힐링 음악으로 감정적으로 고민이 있는 대중들에게 위로를 주기 위해 만든 음악”이라고 말했다. 13년 차 힙합 프로듀서 Rums는 “드라이브, 캠핑, 카페에 어울리는 감성을 두꺼운 베이스로 균형을...
[지스타] 국내 최대 게임 축제 내일 부산서 개막…신작 한자리에 2024-11-13 09:57:52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도 제2전시장에서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 2.0: 갤럭시' 행사에 참여해 휴대용 게이밍 PC '스팀덱'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인디 게임을 관람객들에게 소개한다. 국내에 별도의 지사가 없는 스팀이 지스타에서 국내 일반 이용자를 대상으로 전시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오픈마켓 20일, 자사몰은 60일"…중개·직매입 '한몸'에 이중규제 우려 [광장의 공정거래] 2024-11-13 07:40:01
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대규모유통업법) 개정방안을 발표했다. 일정 규모 이상의 온라인 중개 거래 플랫폼을 대규모유통업자로 보고 판매대금의 정산 기한과 별도 관리의무를 부과하는 것이 골자다. 공정위는 당정 협의와 공청회를 거쳐 복수의 안 중 하나를 최종 선택했다. 규제의 사각지대에서 특별법 적용으로...
K패션 바람…코오롱FnC·마뗑킴 中·日 공략 2024-11-12 17:20:17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손잡고 일본에 진출한다.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은 미국 럭셔리 골프웨어 브랜드 지포어의 중국·일본 판권을 따냈다. 대명화학그룹 계열 패션업체 하고하우스는 자사 투자 브랜드 마뗑킴이 무신사와 일본 유통 총판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2029년까지 5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