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약은 단 한 번도 안돼"…정부 산하 전담기관 필요 2024-07-07 17:32:09
문제처럼 학교를 포함한 교육기관에서 꾸준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근본적인 인식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어야 한다는 지적이다. 천기홍 법무법인 YK 대표변호사는 7일 한국경제신문과 만나 “10·20대 마약 문제의 해법은 무조건 교육”이라며 “학생들이 마약류를 대하는 인식 자체를 근본적으로 변화시켜야 한다”고...
연세유업, '세브란스 A2프로틴' 출시…"깔끔한 단백질 음료" 2024-07-04 15:41:25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A2단백원유’를 주원료로 한 ‘세브란스 A2프로틴(오리지널)’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세브란스 A2프로틴’은 A2단백원유를 40%가량 함유한 제품이다. A2단백원유는 일반 우유에 담긴 A1·A2 단백질 중 A2만 가진 젖소에게서 생산한 우유다. 장 내 염증이나 배앓이를 유발할 수 있는 A1...
"커피 대신 마셔요"…건강 챙기는 MZ들 사이 '인기' [건강!톡] 2024-06-28 10:26:12
식음료 업계에서도 최근 홍차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RTD 홍차음료뿐만 아니라 홍차를 활용한 토닉워터, 가공유, 디저트 등을 신제품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홍차를 대표적으로 다루고 있는 기업으로는 오설록과 공차가 있다. 다른 프렌차이즈 기업들도 인기에 편승해 차 메뉴를 늘려나가는...
코자아, Pre-A 시리즈 8억 투자 유치 2024-06-27 13:49:30
자금을 확보한 로맨시브는 첫 제품 수면음료를 출시한 이후 단일제품으로만 1년 만인 지난해 8억의 매출을 달성했고, 2년 차인 올해에는 현재 월 4억의 매출을 달성했다. 로맨시브는 “앞으로도 수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의 수면의 질 개선 및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신제품 개발과 꾸준한 기술력 증진에 집중하며...
(주)컵풀(CUPFUL)X전북대학교 GTEP산업단, 산·학 협력 체결 2024-06-11 09:00:05
식음료 분말 전문 음료베이스 파우더 및 OEM, ODM 제조 전문 기업 (주)컵풀(CUPFUL)과 전북대학교 GTEP 사업단이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알리바바 닷컴 입점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며, 전북대학교 GTEP 사업단은 사업단 소유의 알리바바 Gold Supplier 계정을...
CJ프레시웨이 "어린이 간식 매출, 연평균 31% 증가" 2024-06-10 13:23:00
판매량이 높았다. 100ml 용량의 어린이용 음료로 지난해 480만여 팩이 팔렸다. 빵류는 외부 협력사와 독점 유통 상품을 개발하고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선보이며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수제 마카롱 전문 브랜드 ‘더블스윗’과 기획한 CJ프레시웨이 전용 상품은 지난해 약 260만 개가 팔렸다. 떡류는 지난해부터...
젠슨 황, 대만 출장 중 '드링크스토어' 매장 방문 2024-06-04 15:30:24
지난달 31일 국립대만대학교 캠퍼스에 깜짝 등장해 학생들과 만나 대화를 나누고 대만 유명 프룻 티 브랜드인 드링크스토어 매장을 방문해 업계 관계자들과 음료를 즐겼다. 최근 공격적인 M&A 행보를 보이는 엔비디아 창업주의 드링크스토어에 대한 관심이 단순한 호기심으로 보이지 않는 데는 대만에서 시작된 글로벌 밀크...
퇴사하고 베트남서 '당구장' 차린 30대, 한 달 수입이… [방준식의 재+부팅] 2024-05-25 09:00:01
찾았죠. 베트남에서는 10대 학생들은 학교에서 끝나면 당구장으로 모여요. 한국의 PC방이나 다름없죠. K팝을 들으면서 남녀노소 즐기는 국민 스포츠죠. 적절한 매물 찾는 데만 6개월이 걸려 올해부터 문을 열었습니다. 한국 돈으로 월 1000만원가량 매출을 내고 있죠. (웃음)" 동남아는 당구 산업의 블루오션으로 불린다....
위펀 '조식24', 이제 전국 서비스…"안전하고 신선하게 아침 책임" 2024-05-22 15:35:33
종류가 늘어났다. 꼬마김밥과 덮밥 같은 밥류와 건강음료 종류도 추가됐다. 특히 건강음료의 경우 맛은 물론 건강까지 신경 쓰는 2030 세대가 있는 기업의 주문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달 첫 입점 판매를 시작해 현재까지 3,500개 이상 판매가 이루어져 인기를 체감 중이다. 나아가 아침 식사 외에도 냉동 및 냉장 음식을...
[포토] 브리타 캠퍼스 팝업 '워터풀 스테이션' 기념 2024-05-22 12:00:38
22일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국제관 앞에서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 캠퍼스 팝업 ‘워터풀 스테이션’을 기념해 모델들이 브리타 정수기로 내린 물로 만든 음료를 학생들에게 나눠주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한양대 팝업을 시작으로 23일 성신여대, 27일 세종대에서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김범준 기자 bjk0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