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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SA "스팸 법령정비 연구반 가동…처벌 강화 추진" 2022-02-27 12:00:17
결과 문자 스팸은 2019년 하반기 1인당 하루평균 0.07통에서 작년 상반기 3배를 웃도는 0.24통으로 증가했다. 음성 스팸도 2019년 하반기 0.06통에서 작년 상반기 0.11통으로 늘었다. 휴대전화 스팸 신고량은 최근 5년간 연평균 9.6% 증가했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허경영 전화, 한 번에 5000만건 발신…응급실 핫라인도 '몸살' 2021-12-13 20:16:37
허경영 대통령 후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음성이 약 10초간 나온 뒤 끊긴다. 초기에는 신선하다는 긍정적 평가가 나왔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불쾌감을 표하는 반응이 늘어나고 있다. 일부 누리꾼들은 "전화가 매주 온다. 스팸전화 받는 기분", "차단했더니 번호를 바꿔서 또 왔다",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 아니냐"...
코로나19 장기화에 정부사칭 스팸급증…절반 이상 불법대출광고 2021-09-29 15:40:29
0.01통 줄었다. 휴대전화 음성 스팸은 1천259만건으로 지난해 하반기보다 13.4% 늘었다. 휴대전화 문자 스팸은 작년 하반기보다 16.6% 증가한 707만건이었다. 휴대전화 스팸 유형으로는 불법 대출이 53.1%로 가장 많았다. 방통위는 코로나19 장기화를 악용한 정부·금융기관 사칭 스팸 증가를 원인으로 꼽았다. 올해...
[월가 분석] US뉴스 선정 AI 관련주 10 2021-07-14 08:18:32
가장 잘 활용하여 검색 엔진과 디지털 광고, 음성 검색, 이메일 스팸 필터링 등의 운영을 하고 수익을 챙기고 있습니다. 아마존(AMZN)에서도 인공지능을 활용해 검색 관련성을 높이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아마존은 아마존 웹서비스(AWS) 사업을 통해 넷플릭스나 버라이즌 같은 고객사에 머신러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도...
[책마을] 상류서 막아라…하류서 허우적대지 말고 2021-07-01 18:27:07
회사는 곧바로 원인 파악에 나섰다. 우선 음성안내 시스템에 일정표를 다시 받을 수 있는 자동옵션을 추가하고 이메일 발송 방식을 변경해 스팸 필터를 피했다.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 도구도 만들었다. 효과는 즉시 나타났다. 도움을 요청하는 전화가 58%에서 15%로 대폭 줄어들었다. 성공적인 업스트림의...
코로나19 장기화에 대출 스팸 급증…주식광고도 4배 넘게 늘어 2021-03-30 12:00:12
등 금융 스팸문자가 4배 이상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이런 내용을 포함해 지난해 하반기 휴대전화 및 이메일 스팸 유통 현황 조사 결과를 30일 발표했다. 지난해 하반기 전체 스팸 발송량은 4천186만건으로, 상반기보다 18.4% 증가했다. 1인 일평균 스팸 수신량은...
알리바바 자회사, '위구르족 식별의혹' 얼굴인식 SW 제거 2020-12-19 10:42:18
광고, 스팸이 포함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음성을 감지하고 인식할 수 있다"고 광고했다고 지적했다. 앞서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RW)는 이달 초 최신 보고서를 통해 신장위구르 자치구 공안당국이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감시 플랫폼을 사용해 위구르족을 대상으로 '자의적인' 감시활동을...
상반기 스팸문자·메일 22% 감소…"중국과 국제공조 효과" 2020-09-29 18:49:08
및 이메일 스팸 발송량이 지난해 하반기보다 2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중국과의 국제 공조가 효과를 보면서 이메일 스팸이 크게 감소했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29일 이런 내용을 포함해 상반기 휴대전화 및 이메일 스팸 유통 현황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상반기 전체 스팸...
세계교육문화원(WECA), 홍수 피해지역 복구지원 나서 2020-08-14 17:13:26
집중호우로 인해 태풍 피해를 입은 충청북도 음성군 삼성면에서 복구지원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폭우로 인해 삼성면은 산사태와 하천 범람, 주택 침수, 도로, 농지 유실 등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세계교육문화원은 지원에 앞서 삼성면 관계자를 통해 필요한 물품을 조사하였으며, 조사에 따라 피해를 입은 삼성면에 ...
금감원, 소비자 민원 원인 조기발견 시스템 구축한다 2020-04-21 11:04:06
상담시스템 구축을 꼽았다. 이를 위해 올해 AI 음성인식기술을 통해 금융 민원상담(☎1332)에 녹취된 음성파일을 텍스트로 변환→축적→분석하는 1단계 사업을 하기로 했다. 내년에는 2단계 사업으로 내부 감독 정보와 외부 정보(뉴스·SNS)를 결합해 민원 원인을 조기에 인지해 대응하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금감원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