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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케어, AI 컨텍센터 시스템 구축…EMR 업계 최초 2024-11-08 10:27:15
지원하는 지능형 고객센터다. AICC를 활용하면 단순 안내와 반복적인 상담 업무를 제공했던 콜센터 업무를 넘어 AI 기반의 혁신 기술을 접목한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하다. 유비케어는 AI 컨텍센터 구축을 통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EMR 시스템 '의사랑' 사용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불편한 키오스크 그만"…화면 통일하고 접근성 높인 표준 제정 2024-11-08 09:54:56
화면 확인에서, 청각장애인은 음성 안내 인식에서, 지체장애인은 단말기 높이와 휠체어 접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여기에 제조업체들이 통일되지 않은 각각의 방식으로 단말기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어 일관된 정보 제공이 어려운 실정이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제정을 추진하는 표준은 무인 정보 단말기의...
"영탁 보여줘" 하면 원하는 장면만 쏙쏙…KT 'AI IPTV' 출시 2024-11-05 14:18:35
TV 주변 가전기기를 음성으로 더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게 가전 기기 연결 과정을 개선했다. 가전 기기의 전원을 켜면 셋톱박스가 리모컨 적외선(IR) 신호를 감지하고 TV 화면에서 자동으로 연결 안내 표시를 해준다. 이전에는 TV에서 모델명과 제품명 등을 모두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이러한 과정이...
KT "세계 최초 8K IPTV 출시…TV가 AI 허브로 진화"(종합) 2024-11-05 11:35:41
앞에서 어린이와 양육자가 음성으로 이야기를 들려주면 TV가 관련된 영상을 생성해 동화 콘텐츠로 만들어주는 기능을 내년 상반기 내 상용화할 계획이다. 이미지뿐 아니라 대사를 생성하고 콘텐츠 속 캐릭터가 어린이 사용자와 대화를 나누는 기능도 개발 중이다. 이 밖에 스마트홈 환경에서 TV 주변 전자기기 기능을 한...
KT "세계 최초 8K AI IPTV 출시…셋톱박스를 AI 허브로" 2024-11-05 10:00:06
적외선(IR) 신호를 감지한 뒤 TV 화면에서 자동으로 연결 안내 표시를 나타낸다. 주변 기기는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TV 주변 환경 감지와 화면 밝기·소리 자동 조절 등을 위해 셋톱박스에는 조도 센서, 마이크, 안드로이드 TV 운영체제(OS) 14, 돌비 애트모스를 탑재했다. KT는 IPTV 최초로 8K를 지원함으로써 지니...
우리카드, 민원 전담 직원제 운영…금융취약층 맞춤 서비스 2024-11-04 16:27:12
‘보이스아이(음성안내 기능)’ 등은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대표적인 맞춤형 서비스로 꼽힌다. 우리카드는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고객 패널 제도’ 및 ‘고객제안 이벤트’를 지속 운영하고 있다. 전 고객 대상으로는 ‘고객 제안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를 추진하며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발굴하고, 고객과의...
친구들과 어디서 놀지?…구글, 지도앱에 AI 기능 추가 2024-11-01 16:04:18
지난달 31일 구글 맵, 소셜 기반 음성 길 안내 서비스 앱인 웨이즈(Waze)에 자사 AI 모델 '제미나이'를 결합한 새 기능을 발표했다. 미리엄 대니얼 구글 맵 부사장은 어디에 있는지를 알려주는 데 그치지 않고 "오늘 밤 무엇을 할 수 있는지까지 알려준다"고 소개했다. 예를 들면 "보스턴에서 친구들과 밤에 할 수...
"AI 기술, 모두에게 공평한 혜택 주는 방향으로 발전해야" 2024-10-31 17:40:54
전기밥솥 회사의 내수용 제품에는 음성 안내 기능이 탑재되지 않았지만, 수출용에는 안내 기능이 들어 있었던 사례를 전하며 “아무리 기술이 발전해도 그 기술을 어떻게 적용하느냐가 사회 편익의 크기를 좌우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수출을 하기 위해 현지 규제 당국의 접근성 매뉴얼을 준수해야 했을 것”이라며...
"동대문, 교육 올인…'허준이 수학교실' 만들 것" 2024-10-29 17:32:29
장평초등학교 앞을 비롯해 13개교 통학로에 음성 안내와 CCTV, 와이파이 기능 등을 도입한 스마트폴 42개를 설치했다. 우회전 횡단보도 앞 전광판을 통해 운전자는 보행자 통행 여부를 미리 안내받을 수 있어 교통사고 예방에 효과가 좋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 구청장은 교육 인프라 확충 계획도 밝혔다. 회기동~안암동...
채널톡, 노코드 ‘대화형 음성 응답(IVR)’ 기능 출시 2024-10-28 15:51:47
같은 단순 문의는 상담사 연결 없이 단순 음성 안내만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하며, 상담 대기 시간이 길어질 경우 음성 사서함, 콜백 요청, 문자 전송으로 대체할 수 있다. 모든 상담 프로세스별 유입 데이터가 수집돼 상담 시나리오 효율화에 필요한 개선 방안 수립에 용이하다. 채널톡은 향후 전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