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술 마신 다음날 의식 잃고 돌연사"…무서운 '연휴심장증후군' 2023-09-28 10:26:01
떨어뜨린다. 술맛을 좋게 하기 위해 첨가된 인공감미료나 각종 색소, 합성보존료 등도 심장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 심장이 제 박자에 맞춰 수축하지 못해 무질서하고 가늘게 떨리는 심방세동이 잘 발생한다. 연휴심장증후군은 과음이나 폭음이 아닌 단 한 잔의 술로도 발생할 수 있다. 섭취한 알코올의 양뿐 아니라 심...
"아스파탐은 뺐다"…용량 확 늘리고 가격 저렴해진 '막걸리' 2023-08-23 10:05:06
고물가 시대에 막걸리도 대용량 상품으로 등장했다. 인공 감미료 아스파탐을 둘러싼 ‘발암 물질’ 논란을 의식해 아스파탐은 뺐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는 24일 ‘큰통 생막걸리(1.2ℓ·사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1890원으로 시중에서 가장 많이 유통되는 750㎖ 상품과 비교해 용량은 60% 많고 가격은 15%가량...
'아스파탐' 발암 논란에 제로음료 판매량이…'놀라운 결과' 2023-08-12 20:00:02
세계보건기구(WHO)가 설탕 대체 인공감미료 아스파탐을 발암 가능 물질(2B군)로 분류한 후에도 아스파탐을 사용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판매액이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스파탐 유해성 논란에도 불구하고 제로 음료 시장의 성장세가 큰 타격을 입지 않은 것으로 풀이된다. 12일 롯데멤버스가 롯데유통군 통합...
'호텔 김치'도 골라먹는다…조선 이어 롯데도 참전 2023-08-10 10:52:48
신안 천일염 등으로 양념을 만들고, 인공감미료를 배제해 깔끔한 맛을 냈다고 소개했다. 앞서 호텔업계에서는 조선호텔앤리조트와 워커힐호텔 등이 브랜드를 내세워 김치를 선보인 바 있다. 특히 조선호텔앤리조트는 같은 신세계그룹 계열사 이마트와 손잡고 간편식 브랜드 '피코크'를 통해 김치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1조4천억대 김치시장 진출…배추김치 출시 2023-08-10 08:32:12
등으로 만든다. 또 김치 제조 시 인공감미료를 배제해 깔끔한 맛을 낸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12일 롯데홈쇼핑에서 김치를 선보이고 14일부터는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판매한다. 다음 달부터는 더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비만 vs 발암…그래도 '제로' 마신다 2023-08-09 11:57:23
인공 감미료 '아스파탐'을 발암 가능 물질(2B군)로 분류했지만 제로 음료의 판매 성장세는 꺾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롯데멤버스가 롯데유통군 통합 거래 데이터를 토대로 분석한 결과, WHO의 분류 전인 지난달 2주차(3∼9일)와 비교해 같은 달 4주차(17∼23일)의 제로 탄산음료 판매가 9%가량 늘었다....
롯데멤버스 "아스파탐 발암가능물질 분류 후에도 제로음료 성장" 2023-08-09 09:04:00
= 세계보건기구(WHO)가 설탕 대체 인공 감미료인 아스파탐을 발암 가능 물질(2B군)로 분류한 이후에도 제로 음료 판매가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롯데멤버스가 롯데유통군 통합 거래 데이터를 토대로 분석한 결과 WHO의 분류 전인 지난달 2주차(3∼9일)와 비교해 같은 달 4주차(17∼23일)의 제로 탄산음료...
[안재석 칼럼] 원시적 본능과 과학의 비명 2023-08-02 18:04:08
국제암연구소(IARC)는 인공감미료인 아스파탐을 발암물질 등급 중 세 번째인 2B군에 포함했다고 발표했다. 자세히 뜯어보면 그리 두려워할 발표가 아니다. 2B군에는 우리가 즐겨 먹는 김치(절임 채소)도 들어간다. 전자파를 내뿜는 휴대폰도 2B군이다. 휴대폰을 들고 김치를 먹으면서 암을 걱정하는 사람은 없다. 소고기와...
대상 '脫아스파탐' 가속…알룰로스 양산 나섰다 2023-07-24 17:41:27
움직임은 한창 진행 중이다. 대표적 인공 감미료 아스파탐이 한차례 홍역을 치르자 상대적으로 ‘안전하다’는 인식이 있는 천연 감미료를 대안으로 미는 분위기다. 이에 따라 삼양사, 대상 등 식품소재 사업을 펼치는 기업들도 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대상은 총 300억원을 투입해 전북 군산에 국내 최대...
비타민 에너지 드링크 '셀시어스', CU 입점 이벤트 2023-07-20 10:18:52
드링크로, 제로 칼로리일 뿐만 아니라 아스파탐(합성감미료), GMO, 글루텐, 방부제, 인공향료, 액상과당, 설탕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매일 마셔도 부담없는 건강한 데일리 음료다. 국내에는 코스트코, 이마트, 올리브영, SSG푸드마켓을 비롯해 GS25, 이마트24 등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편의점 CU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