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 도쿄돔 달군 'SM타운 라이브'…10만명 모였다 2024-02-23 14:24:17
버전 무대, 일본 인기곡 커버 무대도 준비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콘서트 말미에는 에스파의 세계관에 등장한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nævis)의 데뷔 커밍순 영상이 깜짝 오픈돼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전 출연진이 엔딩 무대에 올라 'SM타운 라이브'의 상징이자 패밀리송인 '빛(Hope from KWANGYA)'을...
전 세계 게이머 홀린 '검은사막' 속 국악 제작 비결은 2024-02-21 16:48:47
리듬게임 시리즈에서 'CROOVE'라는 닉네임으로 여러 인기곡을 작업한 베테랑 게임 작곡가다. 류 디렉터는 NHN게임스가 2009년 출시한 'C9' 작업에 참가하며 당시 게임 프로듀서를 맡고 있던 펄어비스 창립자 김대일 의장과 인연을 맺었고, 이후 펄어비스에 합류해 대표작 '검은사막' 사운드트랙을...
멤버십 앱서 웹툰·음악 감상…KT '올인원 역발상' 통했다 2024-01-28 17:48:11
KT 멤버십 앱에서 1포인트만 사용하면 매달 90곡의 인기곡을 들을 수 있다. 블라이스 서비스에선 무료 웹툰과 웹소설을 보거나, 포인트로 유료 작품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KT 멤버십 포인트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는 마들랜은 작년 1월 구매 건수가 2000건도 안 됐지만 1년 만에 10배 이상 늘었다. 연령대별...
'이런 멤버십 서비스는 처음이지?'…KT '인 앱' 전략 통했다 2024-01-28 13:12:10
매달 90곡의 인기곡을 들을 수 있다. 블라이스 서비스에서는 무료 웹툰과 웹소설을 보거나 포인트로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KT 멤버십 포인트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도 있다. ‘마음에 들어오는 랜선 혜택’의 약자인 ‘마들랜’은 KT 멤버십의 맞춤형 커머스로 멤버십 포인트를 이용해 상품 구입이 가능하다....
"무료 음악감상 절반은 40∼50대…10∼20대는 주로 게임·정보" 2024-01-28 09:00:02
KT 멤버십 앱에서 1포인트만 사용하면 매달 90곡의 인기곡을 들을 수 있고, 블라이스 서비스에서는 무료 웹툰과 웹소설을 열람하거나 포인트로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연령대별 소비 패턴을 보면 게임과 정보성 콘텐츠는 10∼20대, 커머스와 웹툰·웹소설은 30∼40대, 음악 서비스는 40∼50대의 비중이 각각 가장 높았다...
이랜드뮤지엄, '도로시 드레스'·'BTS 의상' 전시 뮤지컬 특별전 2024-01-12 11:18:46
의상 및 소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방탄소년단의 인기곡 '다이너마이트' 공연 의상도 선보일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이 '제63회 그래미 어워드' 단독무대에서 다이너마이트를 열창했을 때 실제로 입은 옷이다. 이랜드뮤지엄 관계자는 "올해 이월드뿐 아니라 현대백화점 판교점, 서울디자인재단 등 다양한...
K팝 글로벌 활약 부러운 日정부…젊은 창작자 해외 진출 지원 2024-01-10 17:39:51
인기 걸그룹인 핑크레이디의 'UFO' 등 다수의 인기곡을 만든 대중음악 작곡가 출신이다. 최근 일본은 K팝이나 K드라마 등의 해외 진출 성공을 따라 하려는 움직임을 보인다. 일본 공영방송인 NHK는 지난 7일 '세계에 울려 퍼지는 노래…일한 팝 신시대'라는 스페셜 다큐멘터리를 방송하기도 했다. BTS,...
올겨울 대박난 엑소 '첫눈' 챌린지, 누가 시작했냐고요? 2023-12-30 10:00:01
매년 겨울이 되면 언급되는 인기곡이었지만, 음원차트에서 순위 상승을 거듭하다가 마침내 1위까지 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리더 수호는 "멤버들과 함께 축하했다. 챌린지를 통해 많은 분이 노래에도 관심을 가져주시면서 순위가 오를 때 처음에는 놀랐지만 지금은 멤버들 모두 즐기고 있다"면서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영상·음악 함께 즐긴다…음원 플랫폼 '숏폼' 바람 2023-12-12 15:50:45
인기곡은 물론 72시간 내 발매됐거나 인기가 많은 뮤직비디오 등을 숏폼으로 제작해 보여준다. 전문 필진이 담은 음악 이슈를 잡지 형태로 보는 콘텐츠도 있다. 방대한 음악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업계에서는 숏폼 콘텐츠가 젊은 소비자들의 체류시간을 늘리는 효과가 상당하다고 보고 있다....
'VS' 노래방 '쌉고수' 애창곡 다 나왔다…"이거면 설명 돼" 2023-11-09 17:32:34
노래방인기곡 차트 1위에 오른 곡이기에 1차 미션에서만 무려 10회 정도 선곡돼 흥미를 돋웠다. 노래방 인기차트 대부분의 곡이 발라드라 프로듀서들 역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노래방에서 흥을 돋우기 위한 특효약, 걸그룹 노래도 각광 받았다. 2023년을 장악한 대세 걸그룹 NewJeans(뉴진스)는 데뷔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