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스타그램 등 SNS, 美 청소년 대상 연 110억 달러 광고 수입" 2023-12-28 04:00:01
1천890만명, 스냅챗 1천800만명, 인스타그램 1천670만명, 페이스북 990만명, 엑스 70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플랫폼이 청소년으로부터 얻는 광고 수익은 12세 이하 사용자로부터 21억 달러, 13~17세 사용자로부터 86억 달러 등 총 110억 달러로 추정됐다. 12세 이하 사용자로부터 가장 많은 광고 수익을...
복합리조트에 '카지노' 꼭 있어야 할까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3-12-13 07:09:59
복합리조트이자 국내 네 번째 외국인 전용 카지노가 들어서게 될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Inspire Entertainment Resort)가 올해 12월30일 부분 개장합니다. 2019년 착공한 지 4년 만입니다. 외국인 전용 카지노는 내년 1분기께 본격 가동할 예정으로 중국, 일본 등과의 경쟁이 본격화할 전망입니다. 인스파이어 리조트가...
방심위 "대포폰 등 해외 SNS 불법 명의 거래 정보 급증" 2023-12-12 14:32:05
순으로, 페이스북·트위터·텀블러·인스타그램 등의 주요 해외 SNS가 유통 경로인 것으로 분석됐다. 대포폰과 대포통장 등을 거래하는 행위는 현행법상 범죄행위로 처벌 대상이며, 특히 불법 명의 거래는 보이스피싱 사기와 불법사금융 등 민생 침해 경제범죄 수단으로 악용돼 심각한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 방심위는...
美서 품절 대란 일으키더니…한국 편의점에도 들어온 'K푸드'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30 14:21:04
제품은 미국에서 출시 직후부터 틱톡·유튜브·인스타그램 등 SNS상에서 큰 화제를 불러모으며 판매량을 크게 끌어올렸다. 특히 고기가 없고 유부, 당근, 우엉, 단무지, 시금치 등 야채로만 구성돼있어 베지터리안(채식주의자)과 비건(완전 채식주의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한국에도 채식주의자 수가 높아지는 만...
"中 큰손은 아직"…역대 실적 또 넘는다[이슈N전략] 2023-11-15 08:29:26
또, 내년 인천 영종도의 신규 복합리조트 '인스파이어 IR'의 개장이 파라다이스에게는 악재로 작용할 텐데요. 인스파이어 IR의 카지노에는 테이블 150대, 슬롯머신 700대 이상으로 근접한 거리에 있는 파라다이스시티와 규모가 비슷한 만큼 파라다이스의 기존 고객을 타켓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당근, 동네 가게 이야기 숏폼 서비스 '당근 스토리' 개시 2023-11-02 09:19:56
사용자(안드로이드+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유튜브·틱톡·인스타그램 등 숏폼 플랫폼의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은 46시간 29분으로 조사됐다. 이는 넷플릭스·웨이브·티빙·왓챠·쿠팡플레이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의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 9시간 14분 대비 5배 이상 많은 것이다. redflag@yna.co.kr...
美빅테크들, 플랫폼서 뉴스 비중 축소…"언론매체와 결별 중" 2023-10-20 10:50:33
밝혔고, 틱톡·스냅챗·인스타그램 등도 뉴스 트래픽 규모가 미미한 상태다. 지난 10년간 뉴스매체들과 강력한 파트너십을 유지해왔던 구글도 뉴스 의존도를 줄여가고 있으며, 알파벳(구글 모회사) 노조에 따르면 구글은 지난달 뉴스 파트너십 팀원 일부를 해고한 데 이어 이번 주에도 관련 직원 45명가량을 잘랐다. 이뿐만...
"개플루언서 지긋지긋" vs "명예훼손"…애견 유튜버 갑질 논란 2023-10-12 08:57:53
유명했고 이번에도 규정을 어기고 개인 인스타에 감성팔이를 하고 있다고 쓰셨는데, 이번에 응급상황이 와서 꺼낸 것을 제외하고 단언컨대 지금껏 규정 어겨서 주의받거나 함부로 꺼낸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저도 놀랐고 서비스 받아야 하는 승객인데 지금 왜 꺼낼 수밖에 없었는지 사정을 설명하고 있어도 ...
"요즘은 숏폼이 대세"…한국인 '넷플릭스'보다 '틱톡' 더 오래본다 2023-09-26 09:37:14
지난달 숏폼 플랫폼(유튜브·틱톡·인스타그램)의 1인당 월 평균 사용시간은 46시간29분으로 OTT 플랫폼(넷플릭스·웨이브·티빙·디즈니+·왓챠·쿠팡플레이)의 1인당 월 평균 사용시간 9시간14분 대비 5배 이상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숏폼 플랫폼의 대표 주자인 ‘틱톡’ 앱은 1인당 월 평균 사용시간이 21시간25분으로...
"한국인 숏폼 플랫폼 사용 시간, OTT 5배 이상" 2023-09-26 08:15:26
8월 유튜브·틱톡·인스타그램 등 숏폼 플랫폼의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은 46시간 29분으로 넷플릭스·웨이브·티빙·왓챠·쿠팡플레이 등 OTT 플랫폼의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 9시간 14분 대비 5배 이상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 숏폼 플랫폼 대표 주자로 꼽히는 틱톡 앱은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이 21시간 25분으로 O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