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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와 IPTV 경계 허물어" SKB, 채널·VOD 요금제 통합 2024-09-02 08:58:59
"OTT와 IPTV 경계 허물어" SKB, 채널·VOD 요금제 통합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SK브로드밴드가 하나의 요금제로 257개 실시간 채널과 다양한 장르의 20만여 편의 주문형 비디오(VOD)를 무제한으로 볼 수 있는 'B 티비 올 플러스(B tv All+)' 요금제(월 2만2천원)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실시간 채널...
"단통법 사라지면 휴대전화 싸질까?"…가계통신비 인하 대안은 2024-08-22 12:48:43
인터넷과 IPTV,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결합 상품으로 통신 관련 지출이 지속해 증가하고 있어 가계 통신비 저감 대책이 시급하다"고 촉구했다. 발제자로 나선 신민수 한양대 경영대학 교수는 단통법이 폐지된다고 하더라도 인구 감소가 이어지고 통신 시장이 포화한 상황에서 기대한 가계통신비 인하 효과가 제대로...
LGU+, 요금납부·해지 번거로움 없앤 '선불인터넷' 출시 2024-08-21 17:12:55
요금을 선납해 기존 요금보다 저렴하게 LG유플러스의 인터넷을 쓸 수 있는 상품이다. 기간 만료시 자동 해지된다. 인터넷 제공 속도에 따라 상품은 100MB, 500MB, 1GB 등 3종으로 구성된다. 와이파이 제공 여부도 선택할 수 있다. 일반 요금제로 월 5만6100원인 ‘와이파이기본 500M’ 상품을 쓰는 경우엔 12개월 이용 시...
LGU+, 인터넷 단기사용 위한 '선불인터넷' 상품 출시 2024-08-21 09:00:00
= LG유플러스[032640]가 단기간 인터넷 사용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월 요금 납부와 상품 해지 번거로움이 없는 '선불인터넷' 상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상품은 고객의 희망 이용 기간에 따라 6개월 또는 12개월 요금을 선납하면 기존 요금 대비 최대 43% 저렴하게 U+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빅테크에 칼 빼든 與 박정훈·최형두…"법제도 점검 필요" 2024-08-16 23:05:27
한국인터넷진흥원 AI데이터분석팀장, 강남규 법무법인 가온 대표 변호사, 정지연 한국소비자연맹 사무총장이 토론에 참여했다. 토론회를 공동 주최한 박정훈 의원은 개회사에서 "스마트폰을 통한 앱 사용이 일상화된 지금, 정부와 관계 부처가 글로벌 빅테크 기업과 국내 앱 기업 간의 공정한 경쟁 환경을 조성하고, 국내...
휴대전화 사기 개통·부당계약 주의보…"전년보다 31% 급증" 2024-08-14 09:45:08
개통한 결과 이용자가 사용하지도 않은 요금이 청구된 사례들도 확인됐다. 가족·지인·공공기관을 사칭해 휴대전화 수리·파손 보험 가입, 청첩·부고장 확인, 건강검진통지서 및 진단서 확인, 교통 법규 위반 범칙금 조회 문자를 보내고 문자메시지 내 인터넷주소 접속 및 악성 앱 설치를 유도해 개인정보와 금융거래 정...
통신사 수익 악화…고객 1인당 매출 '뚝' 2024-08-11 18:39:31
인터넷(IoT) 회선을 제외한 상태에서 ARPU를 계산한다. 사물인터넷은 회선당 단가가 월 기준으로 수천원 선에 불과하다. KT의 수익성이 경쟁사보다 낫다고 단언할 수 없다는 얘기다. 업계 비명…영업이익도 뚝ARPU 감소와 맞물려 통신사들의 실적은 악화일로다. KT는 올해 2분기에 전년 동기보다 14.3% 줄어든 4940억원의...
유상임 과기장관 후보 "제4이통사 경쟁주체 되면 긍정역할 기대" 2024-08-06 18:16:28
"인터넷 생태계 구성원 간 소통을 강화해 스트리밍 서비스 등 대용량 서비스 소비 중심으로 변화된 인터넷 이용 환경에 맞는 새로운 질서를 논의해야 한다"면서도 "국가 간 통상 마찰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중하게 망 이용대가 정책 방향을 결정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정책과 관련해 학습에...
유재석 "화난다" 분노 통했나…날아온 문자에 '깜짝' 2024-08-02 13:00:02
KT, 인터넷·TV 이용자에도 장기 가입자 혜택 '확대' 2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전날 기존 모바일 이용 가입자에게 한정적으로 제공하던 장기 가입자 혜택을 유선 가입자까지 확대한 '장기고객 감사드림'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번 개편을 통해 인터넷·TV 상품만 이용하는 가입자도 이용 기간 합산 5년...
"MZ 마음 잡으니 매출 10배 쑥"…'귀여움' 공들이는 이통사 2024-07-31 08:00:02
디자인과 익살스러운 표정을 살려 만든 밈(meme·인터넷 유행어)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현재 약 24만명의 팔로워를 확보했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지난해 12월 노브랜드와의 1차 협업 제품은 15만개가 출시 두 달 만에 완판됐고 이달 5일 2차 협업을 진행했다. 오프라인 팝업 행사도 인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