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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노믹스] 심장병으로 질병수당·실업급여 받으려던 59세 목수 2021-08-16 09:00:58
두 시간이 지나서야 상담원과 연결된다. 통화는 답답함만 더한다. “심사관이 탈락을 통보하는 전화를 해야 재심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편지를 받고 본인이 직접 전화를 했는데도 심사관으로부터 탈락 전화를 또 받아야 한다는 말이, 다니엘은 납득이 가지 않는다. 센터로 찾아가도 달라지는 건 없다. 얼굴을 마주한...
데이터 활용의 꽃, AI가 내·외부 고객경험 향상 이끈다 2021-08-12 06:00:04
확장하는 동시에 해결하기 까다로운 안건은 상담원이 직접 대응하여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AI와 사람이 시너지 효과를 내는 단편적인 예라고 볼 수 있다. 글로벌 스포츠 용품 브랜드인 아디다스는 AI가 내장된 쇼핑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상품 추천 및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여 매출을 향상시킨 바 있으며, 코카...
"비디오가게 수준인 뷰티숍…AI 맞춤케어로 혁신 이끌 것" 2021-08-05 17:40:00
보험 시장을 타깃으로 한 업체 ‘포지큐브’는 ‘AI 상담원’을 구현했다. 전화 기반의 보험 청약은 과정이 까다롭다. 상담원이 약관만 20분 이상 읊어야 할 정도다. 포지큐브는 이를 AI로 대체한다. 실제로 포지큐브의 도움을 받은 보험회사 지점은 직원 1인당 매출이 45%가량 뛰었다는 설명이다. 2017년 창업한 이 회사는...
건전 마사지라더니 '시간당 10만원'…낯뜨거운 후기 수두룩 2021-08-05 15:34:56
모니터링 한다고 밝혔다. 다만 A앱 고객센터 상담원은 “신고가 들어오면 업체 측에 연락해 사실 조사를 하지만, ‘불법적인 일이 없었다’고 부인하거나 관리실 내부에서 관리사 개인의 일탈로 일어난 일이라고 해명하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2017년 2월 처음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A앱에서 적발된 불건전 업체는 10개...
"혼자 편하게 개통하세요"…LGU+, 대구·광주에 무인매장 2·3호점 개소 2021-07-19 15:19:23
보다 편하고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일반 매장 개선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U+언택트스토어는 24시간 운영되며, 오프라인 매장 휴무일과 전산 시스템 마감 후에는 개통을 제외한 가입정보 조회, 요금 납부, 요금제 변경 등이 가능하다. 대면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주말은...
"대출받아 명품 사나"…굳이 '여성전용 상품' 있는 이유 [차은지의 금융실험실] 2021-06-06 05:06:01
상담원, 여성 채권추심원까지 동원하면서 여성고객을 응대하고 있다. 금융업계에서는 여성이 남성 대비 대출 연체율이 낮고 대출금 상환이 잘 이뤄진다고 보고 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금융권에서 우수고객으로 통한다. 실제로 지난해 통계청이 발표한 '2018년 일자리행정통계 개인사업자(기업) 부채'에 따르면...
"코로나19가 불러온 세상과의 단절, 아동에게는 더 큰 폭력 됐죠" 2021-04-14 14:16:10
아동 전문기관 상담원들의 가정 방문을 통해 사후관리가 진행된다. 어린이집, 학교 교사 등 가족 이외의 사람이 아동학대의 가해자인 경우는 일반 형사사건 절차와 동일하게 진행해 사안의 경중에 따라 형사법원에서 재판을 받는다. 가해자가 가족, 특히 부모 등 친권자인 경우에는 양상이 달라진다. 학대 피해가 지속해서...
월 3000명 이용…확산되는 렌털업계 '보이는 상담' 2021-03-29 15:46:01
통화 후 웰스 뷰 이용을 동의하면, 전문 상담원과의 실시간 모바일 화상연결이 이뤄진다. 웰스 관계자는 “전원 꺼짐, 버튼 오작동, 밸브 잠김 등 간단한 조작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들을 가능한 한 웰스 뷰로 전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같은 상담서비스는 코로나19가 확산된 지난해 봄부터 순차적으로 렌털업계에...
비대면 가입+전화상담…'온프라인' 투자 열풍 2021-03-01 17:56:01
일반 상담원이 아닌 PB가 전문 상담까지 원스톱으로 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작년 초 서울 여의도에 이어 지난해 9월 부산에도 디지털자산관리센터를 신설했다. 평균 10년 경력의 PB 46명이 실시간으로 국내외 주식과 금융상품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래에셋대우도 전문가 80여...
콜센터 직원 직고용 놓고 '勞·勞갈등' 확산 2021-02-03 16:52:02
근로자 2737명을 일반직으로 바꿨다. 이어 올해는 민간위탁 근로자의 직고용을 추진하고 있다. 대상은 SH공사와 서울교통공사, 신용보증재단 등 세 곳의 콜센터 상담원 134명이다. 서울시는 이 사업을 ‘민간위탁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이라 부르고 있지만 이들 상담원은 이미 민간 위탁업체에 소속된 정규직이다.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