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건전 마사지라더니 '시간당 10만원'…낯뜨거운 후기 수두룩 2021-08-05 15:34:56
모니터링 한다고 밝혔다. 다만 A앱 고객센터 상담원은 “신고가 들어오면 업체 측에 연락해 사실 조사를 하지만, ‘불법적인 일이 없었다’고 부인하거나 관리실 내부에서 관리사 개인의 일탈로 일어난 일이라고 해명하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2017년 2월 처음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A앱에서 적발된 불건전 업체는 10개...
"혼자 편하게 개통하세요"…LGU+, 대구·광주에 무인매장 2·3호점 개소 2021-07-19 15:19:23
보다 편하고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일반 매장 개선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U+언택트스토어는 24시간 운영되며, 오프라인 매장 휴무일과 전산 시스템 마감 후에는 개통을 제외한 가입정보 조회, 요금 납부, 요금제 변경 등이 가능하다. 대면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주말은...
"대출받아 명품 사나"…굳이 '여성전용 상품' 있는 이유 [차은지의 금융실험실] 2021-06-06 05:06:01
상담원, 여성 채권추심원까지 동원하면서 여성고객을 응대하고 있다. 금융업계에서는 여성이 남성 대비 대출 연체율이 낮고 대출금 상환이 잘 이뤄진다고 보고 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금융권에서 우수고객으로 통한다. 실제로 지난해 통계청이 발표한 '2018년 일자리행정통계 개인사업자(기업) 부채'에 따르면...
"코로나19가 불러온 세상과의 단절, 아동에게는 더 큰 폭력 됐죠" 2021-04-14 14:16:10
아동 전문기관 상담원들의 가정 방문을 통해 사후관리가 진행된다. 어린이집, 학교 교사 등 가족 이외의 사람이 아동학대의 가해자인 경우는 일반 형사사건 절차와 동일하게 진행해 사안의 경중에 따라 형사법원에서 재판을 받는다. 가해자가 가족, 특히 부모 등 친권자인 경우에는 양상이 달라진다. 학대 피해가 지속해서...
월 3000명 이용…확산되는 렌털업계 '보이는 상담' 2021-03-29 15:46:01
통화 후 웰스 뷰 이용을 동의하면, 전문 상담원과의 실시간 모바일 화상연결이 이뤄진다. 웰스 관계자는 “전원 꺼짐, 버튼 오작동, 밸브 잠김 등 간단한 조작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들을 가능한 한 웰스 뷰로 전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같은 상담서비스는 코로나19가 확산된 지난해 봄부터 순차적으로 렌털업계에...
비대면 가입+전화상담…'온프라인' 투자 열풍 2021-03-01 17:56:01
일반 상담원이 아닌 PB가 전문 상담까지 원스톱으로 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작년 초 서울 여의도에 이어 지난해 9월 부산에도 디지털자산관리센터를 신설했다. 평균 10년 경력의 PB 46명이 실시간으로 국내외 주식과 금융상품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래에셋대우도 전문가 80여...
콜센터 직원 직고용 놓고 '勞·勞갈등' 확산 2021-02-03 16:52:02
근로자 2737명을 일반직으로 바꿨다. 이어 올해는 민간위탁 근로자의 직고용을 추진하고 있다. 대상은 SH공사와 서울교통공사, 신용보증재단 등 세 곳의 콜센터 상담원 134명이다. 서울시는 이 사업을 ‘민간위탁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이라 부르고 있지만 이들 상담원은 이미 민간 위탁업체에 소속된 정규직이다. 1일...
"콜센터 직원을 공사 직원 만든다?"…난리난 서울시 산하기관 2021-02-03 14:43:17
근로자 2737명을 일반직으로 바꿨다. 이어 올해는 민간위탁 근로자의 직고용을 추진하고 있다. 대상은 SH공사와 서울교통공사, 신용보증재단 등 3곳의 콜센터 상담원 134명이다. 서울시는 이 사업을 ‘민간위탁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이라 부르고 있지만 이들 상담원은 이미 민간 위탁업체에 소속된 정규직이다. 지난...
영사조력법 16일 본격시행…미필도 5년 복수여권 발급 2021-01-01 15:05:26
통해 상담원과 연결이 가능해진다. 외교부는 카카오톡 외에도 동남아, 중국 등에서 사용빈도가 높은 위챗, 라인 등으로 영사콜센터 상담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위치정보시스템(GPS)를 통해 낯선 해외에서 상담원이 민원인의 위치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한...
온·오프 `디지털 혁신` 바빠진 은행들 2020-12-02 17:37:23
설치돼 있습니다. 화상으로 상담원과 대화를 하며 예적금은 물론이고 심지어 대출 업무도 가능합니다. 은행 직원과 직접 대면하지 않을 뿐 기존 은행 업무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인터뷰> 이동진 / 신한은행 채널전략부 "탄력적으로 창구를 운영해서 저녁, 퇴근 이후에도 고객이 창구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확대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