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씨에이에스, 인핸스에 데이터품질(DQ) 인증 A등급 부여 2024-11-19 10:08:13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 완료하고, 글로벌 상용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핸스의 솔루션은 아마존, 월마트, 쿠팡 등 전 세계 50개국 이상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활용되며, 광고, 재고 관리, 프로모션 등 다양한 업무를 자동화한다. LAM(Large Action Model) 기술은 기존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넘어 자연어 지시에 따라...
SK텔레콤 AI 펠로우십 6기 마무리…특허 출원 등 성과 2024-11-19 08:42:58
이 가운데 AI 데이터 분석가 도입을 위한 자동화된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연구한 고려대팀, 생성형 AI 기술을 이용한 보이스 피싱 탐지 기술을 개발한 성신여대팀, 비디오 기반 광고 콘텐츠 레이아웃 제너레이션을 연구한 서울대팀, 5G 그린 AI 알고리즘 개발을 연구한 경희대·한양대팀이 우수 연구팀으로 선정됐다. 이들...
"건설 이미지 개선 꾀한다"…이달 20∼22일 스마트건설엑스포 2024-11-19 06:00:14
▲ 탈현장건설(OSC) ▲ 건설 자동화 ▲ 스마트 안전 ▲ 디지털 센싱 ▲ 빅데이터 및 플랫폼 등 6개 분야 핵심 기술이 소개된다. 국내외의 스마트건설 현장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콘퍼런스도 진행된다. 박상우 국토부 장관은 "스마트건설 엑스포가 우리 건설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과제를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AI 기술이 집약된 악성코드 모델링 및 분석 플랫폼을 개발한 스타트업 ‘메타포렌식’ 2024-11-18 22:33:09
해결한다”고 말했다. “우리의 자동화 분석 시스템은 업계 최고 수준의 악성코드 탐지 성능을 보증하는 동시에, AI 모델의 판단 근거를 명확히 설명하며 탐지 결과의 신뢰성까지 자체적으로 검증합니다. 특히 주목할 점은 AI 모델이 기존에 학습하지 못한 새로운 유형의 위협에 대해서도 잠재적 위험성을 상세히...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크리에이터 전용 디지털 자산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오로라이브’ 2024-11-18 22:14:41
“AI 기반의 콘텐츠 제작 자동화 툴을 도입해 크리에이터들이 반복적인 작업에서 벗어나 더 창의적인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해외 크리에이터와 전문가들이 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국어 지원과 현지화 전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계·소재부품·방산기술…대구서 한눈에 본다 2024-11-18 17:13:07
부스가 참가한다. 25회째를 맞이하는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DAMEX 2024)’과 ‘제19회 국제첨단소재부품산업전’으로 구성된다.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에서는 디지털전환 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150여 개 부스 규모의 디지털전환(DX) 특별관이 운영된다. 특별관 내 DX테마관에서는 인터엑스, 아이티스코, 더블유비에스...
한국네트웍스,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특별상 수상 2024-11-18 14:29:51
제조, 물류, 항공, 유통 등 산업 분야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한국네트웍스는 선진형 토탈 생산 물류 설루션 '파이'를 비롯, 창고관리시스템(WMS)에 물류 자동화 사업을 연계한 '레벨 5'(지능화, 무인화) 수준의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 추진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sh@yna.co.kr...
엠오티, 코스닥 상장 첫날 23%대 급락 2024-11-18 09:33:01
거래 중이다. 2019년 설립된 엠오티는 2차전지 생산 자동화장비와 자동차부품 생산 자동화장비 제조를 주된 사업으로 펴고 있다. 회사는 앞서 기관투자가 대상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343.7대 1을 기록, 공모가를 희망 범위(1만2000~1만4000원) 하단을 밑도는 1만원으로 확정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SKT, 자체 개발 언어모델 탑재한 'AI 고객센터' 오픈 2024-11-18 09:06:13
텔코 LLM으로 상담 결과를 분류·요약하는 상담 후속 업무 자동화 시스템을 오픈한다. 홍승태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 담당은 "SK텔레콤은 텔코 LLM 기반 상담 업무 지원 시스템을 발판으로 다양한 AI 기술을 고객 상담 업무에 활용해 고객센터 상담 서비스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hyun0@yna.co.kr (끝)...
"AI가 상담 돕는다"…SK텔레콤, AI 고객센터 오픈 2024-11-18 08:47:24
자동화 시스템도 오픈할 예정이다. 상담이 종료된 후 상담 결과를 정리하는데 평균 30초 정도 소요됐지만 AI가 자동으로 처리를 해주게 되면 상담사는 상담 종료 이후 후속 업무 처리 없이 보다 빠르게 대기중인 소비자들에게 상담을 제공할 수 있다. 이와함께소비자들의 이전 상담 내용에 대해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