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토] 프로야구 최단기간 800만 관중 돌파 2024-08-14 20:23:04
리그가 역대 가장 빠르게 800만 관중을 돌파했다. KBO 리그는 지난 13일까지 총 803만6506명의 관중을 동원했다. 이 기세라면 2017년 세운 역대 최다 관중(840만688명)을 가뿐히 뛰어넘을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14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두산베어스와 롯데자이언츠의 경기. 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광복절에 이게 무슨"…두산 베어스 팬들 뒤집어진 까닭 2024-08-14 13:54:04
잠실야구장에서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를 펼친다. 두산의 선발 투수 순서를 감안하면 15일 선발 마운드에 시라카와 케이쇼가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시라카와의 출전을 반대하는 네티즌들은 "광복절에 일본인 선발 보고 싶지 않다", "광복절에 일본인을 선발 투수로 올리는 생각 없는 짓은 하지 않겠지", "광복절엔 일장기...
잠실야구장 주차장서 여성 납치 시도…경찰 추적 중 2024-08-13 14:13:52
잠실야구장 야외주차장에서 여성을 납치하려다가 실패한 납치 미수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3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송파경찰서는 지난 10일 오후 9시30분께 '주차장에서 한 남성이 입을 막고 강제로 끌고 가려 했다'는 여성의 신고를 접수 받고 용의자를 추적하고 있다. 당시 가해 남성은 피해자가...
조진웅 "'노웨이아웃' 故 이선균도 재밌게 보겠죠" [인터뷰+] 2024-08-12 06:15:06
알고 있다. 힘들다는걸. 그래도 바라는 거다. 야구장에 가면 행복하다. 이번엔 창원 경기장에서 찍었고, 잠실이든, 사직이든, 어디든 좋더라. (롯데 자이언트 홈구장인) 사직에서도 촬영을 많이 했는데, 선수단의 기운도 있어서 행복한 공간이었다. ▲ 고인이 된 이선균은 이 작품을 어떻게 볼까. 재밌게 볼 거다. 만족하...
[윤성민 칼럼] 경영 교과서 양궁 vs 실패학 교과서 배구 2024-08-07 17:34:26
체계를 바꾸는 계기가 됐다. 잠실 야구장의 수만 관중 앞에서, 미사리 경정장에선 야유를 받아 가며, 심지어는 군인들이 함성을 질러대는 극한 상황을 설정해 놓고 훈련했다. 이번 파리올림픽에서 한국 양궁은 그야말로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5개 전 종목 금메달 석권에 김우진·임시현 두 명의 3관왕을 배출했다. 우리...
어게인 1988…'2036 서울올림픽' 시동 건다 2024-08-05 17:28:02
개발한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 돔형 야구장, 스포츠콤플렉스, 수영장 등 스포츠 시설과 전시장을 들이는 ‘잠실 스포츠·마이스 복합공간 조성사업’을 민간 투자 형식으로 진행 중이다. 이외에 부족한 경기장을 확보하기 위해 경기도와 인천시, 강원도와도 협력한다는 구상이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2022년과 올 1월 토마스...
'어게인 1988'…'2036 서울올림픽' 시동 건다 2024-08-05 14:40:40
강조했다. 특히 88올림픽 때 개발한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 돔형 야구장, 스포츠콤플렉스, 수영장 등 스포츠 시설과 전시장을 들이는 ‘잠실 스포츠·마이스 복합공간 조성사업’을 민간투자 형식으로 진행 중이다. 이외에 부족한 경기장을 확보하기 위해 경기도와 인천시, 그리고 강원도와도 협력한다는 구상이다. 서울에...
네이버웹툰, LG트윈스와 협업…유니폼·모자 등 굿즈 선보여 2024-08-02 17:36:35
27~29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무적 마루 데이’라는 이름의 오프라인 행사를 연다. 마루 캐릭터 조형물 포토존과 무인 사진 부스를 운영한다. 네이버웹툰은 “젊은 층을 공략하길 원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협업 요청이 잇따르면서 웹툰 캐릭터의 몸값도 올라가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웹툰 캐릭터가 야구 모자에…'마루는 강쥐', LG트윈스와 협업 2024-08-02 14:55:25
내놓을 계획이다. 27∼29일에는 서울 잠실 야구장에서 ‘무적 마루 데이’라는 이름의 오프라인 행사를 연다. 마루 캐릭터 조형물 포토존과 무인 사진 부스를 운영한다. ‘마루는 강쥐’는 키우던 강아지가 어린이로 변하는 이야기를 그린 웹툰이다. 지난해 스타필드 코엑스몰과 더현대서울, 신세계백화점 센터시티점에서 ...
넷플릭스의 정체 틈타 일상을 파고드는 토종 OTT [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4-07-29 07:51:53
일상에서 즐기는 하나의 콘텐츠가 되었다. 비가 오는 날 잠실 야구장이 가득 차기도 할 정도이다. 티빙은 이런 야구를 OTT 주요 콘텐츠로 인식하고 2024~2026년 한국프로야구(KBO) 리그 디지털 독점 중계권을 따냈다. 이를 통해 프로야구 팬들을 대거 유입시키는 것은 물론 광고형 요금제 도입, 야구 관련 콘텐츠 제작 등을...